멜로디 위주의 훅이 너무 좋았습니다. [널 처음 봤을 때, 우연]이 제 페이보릿 훅입니다. [알럽맘], [아빠차]는 부모라는 존재가 갖는 위상과 행동, 그리고 그것을 바라보는 자식의 보편적인 감정을 구체적으로 잘 풀어놓았고, 연달아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청자들에게 곡에 대한 이입과 공감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지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스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톤이나 스토리텔링이 지극히 보편점이란 점에서 역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부모에 대해 다룬 두 곡은 그렇다 쳐도, 담배=고민으로 쉽게 연상할 수 있는 이미지를 그린 [담배한개만]은 전체적으로 도넛맨의 펖펖패스잇을 쉽게 연상할 수 있으며 이와 비슷한 곡은 그 전에도 이미 많았었습니다. [널 처음~]은 한국 힙합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패배주의적 연애 태도입니다(더콰의 닿을 수 있다면 등등 특히 솔컴에서 두드러졌던 찌질감성). 물론 보편적인 감성을 다루는데 그러면 무슨 얘기를 더 할 수 있겠냐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그런 곡들만 있는 앨범에서 어떤 신선함과 굳이 들을 가치를 찾을 수 있겠느냐 하는 것이빈다 톤에서는 빈지노를 쉽게 연상할 수 있는데 앙다문 발음과 라임을 변칙적으로 활용할 때 특히 그 연상이 더 쉬워집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빈진호와 관련된 좋지 않은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는 아쉬움 역시 있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톤이나 스토리텔링이 지극히 보편점이란 점에서 역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부모에 대해 다룬 두 곡은 그렇다 쳐도, 담배=고민으로 쉽게 연상할 수 있는 이미지를 그린 [담배한개만]은 전체적으로 도넛맨의 펖펖패스잇을 쉽게 연상할 수 있으며 이와 비슷한 곡은 그 전에도 이미 많았었습니다. [널 처음~]은 한국 힙합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패배주의적 연애 태도입니다(더콰의 닿을 수 있다면 등등 특히 솔컴에서 두드러졌던 찌질감성). 물론 보편적인 감성을 다루는데 그러면 무슨 얘기를 더 할 수 있겠냐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그런 곡들만 있는 앨범에서 어떤 신선함과 굳이 들을 가치를 찾을 수 있겠느냐 하는 것이빈다
톤에서는 빈지노를 쉽게 연상할 수 있는데 앙다문 발음과 라임을 변칙적으로 활용할 때 특히 그 연상이 더 쉬워집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빈진호와 관련된 좋지 않은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는 아쉬움 역시 있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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