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일반

다른 힙합 풍자 개그맨들과 다르게 맨스티어만 욕 먹는 이유

XIAN2024.05.10 15:02조회 수 7237추천수 34댓글 18

여태까지 힙합이나 래퍼들을 따라하며 희화화하고 풍자하는 개그맨, 코미디언들은 많았습니다.
근데 왜 맨스티어만 유독 이렇게 반발이 심한 걸까요? 뇌피셜로 제가 함 설명해보겠습니다.

1. 맨스티어가 랩을 잘해서

일단 맨스티어는 다른 개그맨들관 다르게 랩을 진짜 좀 합니다.

아 그렇다고 맨스티어가 랩 잘해서 래퍼들이 질투 나서 발광하는 거다 이런 말이 아닙니다.

문제의 요지는 다른 개그맨들은 랩을 못 했기에
래퍼들을 따라하며 풍자해도 특정성이 '랩도 못하고 행실도 구린 래퍼'들에게 잡혔습니다.

근데 맨스티어는 랩을 잘해요.

그래서 특정성이 랩을 잘하는 래퍼들한테도 잡혀버립니다.

본인들의 의도가 어찌됐든 시청자들이나 댓글창을 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랩을 잘하는 사람들마저도 욕을 먹고 있죠.

그니까 예전에 개그맨들은 아무리 힙합 조롱을 하던 풍자를 하던 '뭐 랩도 못 하는 병@신 래퍼조무사 까는 거니까~'
하고 힙합하는 사람들, 리스너들도 대충 넘긴 게 있을 겁니다.

근데 뷰너는 앞에서 얘기한 이유 때문에 리스너들이 좋아하는 래퍼들도 까이니 반발이 심한 거죠.

힙합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사람들 입장에선 거기서 거기로 들리니 "음.. 호미들..? pH-1..? 케이셉이 더 잘하는 거 아님?"
이런 말이 나오고 그런 말에 개 긁히는 거죠. 솔직히 저도 좀 긁힙니다.

실제로 맨스티어가 초창기에 랩 진짜 못 했을 땐(은행을 털어, i don't kare 등등) 리스너들의 반발이 별로 없었어요.
어느순간부터 랩 실력 높이더니 반발도 점점 심해졌었죠.

2. 기믹 방패

맨스티어는 다른 개그맨들과 다르게 어느정도 진짜 래퍼로서 인정 받고 싶어하는 모습이지만
문제는 다른 래퍼들이 갖고 있는 '리스크'가 없습니다.


그게 이번 pH-1을 향한 디스곡에서 가장 크게 느낀 것인데요.

케이셉의 디스곡에서 일방적인 조롱이 좀 있지 않았습니까?
솔직히 진짜 씬 안의 래퍼의 디스곡이었다면 욕을 먹었을 부분도 꽤 있죠.

근데 그런 부분을 지적하면 "응 어차피 케이셉은 너네 병@신 래퍼들 따라하는 캐릭터인데? 못하는 게 컨셉임~" 이래버리고
'ak47'이나 '디스거리 생각 안 나면 니 주변 한번 봐봐'는 또 "크 역시 케이셉 찢었다 미쳤다" 소리를 듣습니다.

그니까 못하면 컨셉이고 잘하면 국힙씬 반으로 접은 거고하니 이게 리스너들의 눈에 좋게 보일 수가 없죠.
좋게 말하면 똑똑한 거지만 나쁘게 말하면 푸씨니까요... 힙합으로 쳐주기 좀 뭐한거죠.

디스전에서도 디스곡으로 맞받아쳐준 건 좋습니다만 케이셉으로 맞받아칠 거였으면 아예 무지성 긁 거리면서 컨셉을 제대로 하던가
뷰티풀너드의 최제우로써 진지하게 리스크를 짊어지고 맞받아치던가하는 게 맞지않았나 싶네요.

3. 힙합의 이미지를 악화시킴

"? 힙합 원래 이미지 ㅆ창 나있는데 뭔 맨스티어 때문임, 그리고 마약하고 병신짓하는 래퍼들이나 욕해야지 왜 맨스티어를 욕함?"

당신의 말이 맞습니다.

근데 이미 하고 있었어요.
스카이민혁의 '내 방에서 나가', 트레이비의 'Get Out The Way' 등등
래퍼들은 심심하면 까는 게 래퍼입니다. 리스너들도 마찬가지고요.

근데 맨스티어도 추가적으로 없는 이미지까지 만들며 악화 시키고 있어요.

대중들한테 래퍼들이 패드립으로 프리스타일하는 게 원래 있던 이미지였나요? 전 잘 모르겠습니다.

진짜 심연에 있는 똥까지 끄집어 내면서 이미지 악화 시키고 있으니까 pH-1도 풍자가 어디까지 허락되는 거냐고 물은 게 아닐까요?

그러니까 맨스티어'도' 욕을 먹는 겁니다. 다른 불법적인 일을 한 래퍼들도 당연히 욕 먹구요.

맨스티어, 뷰티풀너드의 의도가 그 심연에 있는 똥만 풍자하는 거였다고 해도, 대중들이 그렇게 안 받아들이니까요.

다른 개그맨들은 없는 이미지까지 만들진 않았죠. 그래서 눈에 곱게 보이지는 않더라도 욕을 먹진 않았습니다.

4. 토 쏠리는 댓글창

설명할 필요도 없죠.

대부분 맨스티어 보다도 댓글이 싫은 분들이 훨씬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그 화살이 맨스티어한테 가기도 하죠.

이걸 맨스티어 탓이라고.. 하기는 조금 애매하긴 하나

맨스티어, 뷰티풀너드가 이거에 대해 뭐라도 하는 게 모두에게 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번외

근데 다 떠나서 이 싸움에 가장 큰 문제는 뷰티풀너드, 힙합도 아닌
무지성 혐오 악플, 선동, 일반화, 흑백논리 등등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힙합을 6년전부터 들었고, 뷰티풀너드는 4년전부터 봐왔습니다.
둘 다 제가 엄청 좋아해요. 그래서 이렇게 싸우는 게 그렇게 마음이 좋진 않습니다.

엘이도 그렇고 유튜브도 그렇고 힙합쪽이든 뷰너쪽이든지 무지성하게 혐오하는 사람들이 가장 문제입니다.

뭐만하면 긁긁 거리고 쌍욕 박고... 요즘 유행 자체가 너무 혐오만 가득한 거 같기도 하구요.

힙합이 먼저 아이돌 문화나 다른 문화 존중 안 했으니까 힙합도 존중 받을 가치가 없다?
힙합쪽에서 아이돌 비하하는 사람 있는 거 맞아요. 비프리만 봐도 그렇죠. 근데 아닌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뭔 죄가 있다고 존중 받지 못해야 하나요.

그리고 뷰너팬들은 다 힙합 ㅈ도 모르고 혐오에만 미쳐있다?
빈지노도 뷰너 재밌다고 했는데 힙합 ㅈ도 모르나요? 혐오고 뭐고 그냥 재밌어서 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맨스티어도 문제점이 분명 있고 힙합도 문제점이 있어요. 차차 고쳐나가면 될 일입니다.
그렇기에 이 둘을 서로 욕하기 보단 제일 문제인 무지성 혐오 악플에 어떻게 대응할지나 생각하는 게 더 중요할 거 같습니다.
처음 시작된 것도 더는 못 보겠는 토 쏠리는 댓글창 때문이니까요.
가장 좋은 그림은 뷰너팬이랑 힙합팬이랑 다 같이 하하호호하는 거지 않겠습니까.

아무튼 여기까지 두서없이 갈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 의견, 저랑 다른 의견이라도 다 존중합니다. 성숙하게 대화합시다 서로.

신고
댓글 18
  • 더닝크루거효과Best베스트
    4 5.10 15:49

    전 래퍼 패드립 이미지에 대해서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인스타 댓글로 패드립치던 래퍼 생각 나거든요

  • 5.10 15:11

    걍 내가 좋아하는거 들으면서 행복하게 살래

  • XIAN글쓴이
    5.10 15:14
    @6863

    고스트클럽러브익스포저들으세요

  • 1 5.10 15:15
    @XIAN

    CD도샀어요

  • XIAN글쓴이
    1 5.10 15:15
    @6863

    개추

  • 5.10 15:15
    @XIAN
  • 5.10 15:17

    정말 저랑 생각이 비슷하시네요. 개추개추.

    사람들이 정말 잘못 생각하소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멘스티어가 힙합을 까서 싫은 게 아니라 잘못 까고 있으니까 싫어하는거죠.

  • 4 5.10 15:49

    전 래퍼 패드립 이미지에 대해서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인스타 댓글로 패드립치던 래퍼 생각 나거든요

  • XIAN글쓴이
    5.10 16:14
    @더닝크루거효과

    혹시 불..리....

  • @XIAN

    ㅋㅋㅋㅋㅋ 거기까지 하시죠 아 그리고 셀프 패드립 치던 래퍼도 있었네요

  • 5.10 16:00

    개추

  • 5.10 16:59

    개추

  • 5.11 06:07

    이게 맞죠 사실 둘 다 문제가 있는 건데 누구 하나 탓이다라고 잡아놓고 몰아가는 건 과하지 않나 싶습니다

  • 번외에서 하신 말씀이 제 생각과 비슷하네요.

    이 얘기 랩으로 해봤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들어보세요.

     

    https://youtu.be/8wDNN-Ld3vY?feature=shared

  • 5.11 11:19

    ㅋㅋㅋ아니 근데 맨스티어가 패드립으로 랩한다고 그거보는 사람들이 국힙래퍼들은 패드립하면서 랩한다고 생각해요?

  • XIAN글쓴이
    5.11 11:25
    @올간

    네 제 주변인 중에 실제로 그런 애가 있더라구요 ㅋㅋㅋ;

  • 랩 잘한다는거 인정

     

    근데 맨스티어가 그 무지성 댓글을 장려한다는 느낌도 있어요

  • 5.11 14:45

    궁금한 게 메이저 래퍼들은 힙합 심연의 부분을 건드린 것에 불만을 드러내는 것인가요? 본인에 해당하지 않으니 괜찮다고 생각하고 불법적인 일이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지 않고 활동하면 힙합에 대한 선입견이 사라질것 같은데 비와이나 창모, 개코처럼

  • XIAN글쓴이
    5.11 15:05
    @쥬꾸미

    '맨스티어, 뷰티풀너드의 의도가 그 심연에 있는 똥만 풍자하는 거였다고 해도, 대중들이 그렇게 안 받아들이니까요.' 라고 본문에 다 적어놨습니다.

    불법적인 일이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것도 문제예요. 맞습니다. 근데 심연을 굳이 끄집어 내서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것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불법적인 일이나 사회적 물의를 아예 안 일으키는 분야는 없기도 하구요. 진짜 개듣보까지 따지면 모든 분야에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이 한명씩은 있는데 그런 개듣보를 대중들한테 보여주고 풍자하면 아무리 그 한명을 풍자하는 거라 해도 그렇게 안 받아들일 대중들도 꽤 있을 걸 뷰티풀너드가 몰랐을까요? 당연히 영상의 메시지를 잘못 받아들이는 몇몇 대중들이 더 문제기야 하겠지만 뷰티풀너드 본인들이 끼치는 영향력을 알면 그거에 맞는 책임감도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메이저 래퍼라 하셨는데 메이저 래퍼들의 생각이 다 같진 않겠죠. 적어도 pH-1은 제가 말한 부분들을 선 넘는 풍자로 본 거 같다고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4.04.05) & 이용규칙23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4.04.05
[공지] 웹사이트 변경사항 안내 (24.03.18)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24.03.18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일반 와 손심바 이 인간은2 다빗 6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심바는 현대의 석유다2 GGMBJV 5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오왼의 무대리가 손심바였다니2 ynapamang 16시간 전
267918 일반 옛날에 침착맨이 했던 말이 떠오르네요16 으웟 2024.05.10
267917 음악 [이벤트] kor kash 못 느껴보신 분들 다 들어오십쇼26 title: Daft Punk무인 2024.05.10
267916 일반 [이벤트] 2023년 올해의 힙합 트랙10 title: The Weeknd (Dawn FM)Jablo 2024.05.10
267915 일반 난 이 상황 자체가 슬프네4 reveluv 2024.05.10
267914 일반 작년 이맘때쯤 분위기랑 너무 비교되네요..8 title: The Weeknd (Dawn FM)파하핳핳 2024.05.10
267913 일반 지코, 빅나티는 다들 어떻게보시나요??24 곤죠 2024.05.10
267912 일반 이센스가 곡 안내서 구리단 사람들은30 blukik 2024.05.10
267911 일반 10000포인트 걸고 이벤트 엽니다4 근본주의자 2024.05.10
267910 일반 래원 앨범1 title: 스월비6863 2024.05.10
267909 일반 근데 맨스티어 스킬이 그렇게 구려요??35 세몬쓰 2024.05.10
267908 일반 큐엠이 알려주는 개미 피지컬 감상법 + 7월 단콘 예정4 title: Eminem (2)MarshallMathers 2024.05.10
267907 음악 풍자가 아니라 조롱인 이유는10 Aaxxccdd 2024.05.10
267906 음악 래퍼들아 뭐하냐 이게 올해 쇼미더머니여8 bereal 2024.05.10
일반 다른 힙합 풍자 개그맨들과 다르게 맨스티어만 욕 먹는 이유18 XIAN 2024.05.10
267904 일반 사실 코르캐시 디스곡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음.20 title: Talib Kweil배하나쨩 2024.05.10
267903 음악 테이크원의 서사는 아이러니 하게도3 livemalife 2024.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