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퓨처, 역대 최다 플래티넘 및 골드를 획득한 래퍼로 RIAA 공식 기록 달성

title: [회원구입불가]Destin2022.07.29 17:51추천수 2댓글 15

퓨쳐_웹.jpg

 

근 10년간 최고의 3명의 래퍼를 꼽을 때 드레이크(Drake),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제이콜(J. Cole) 등의 이름이 거론되고는 한다. 그러나 이에 뒤지지 않는 칸예 웨스트(Kanye West)와 니키 미나즈(Nicki Minaj)를 언급하다 보면 3명만 고르기에는 조금 어려워진다. 늘 그렇듯 역대최고를 선정하기란 어려운 일이지만 이제는 퓨처(Future)도 위 반열에 빠질 수 없을 듯하다. 그가 미국 레코드 협회(RIAA)를 통해 역대 최다 플래티넘&골드를 획득한 래퍼 중 하나로 공식 기록되었기 때문이다.

 

현재 퓨처는 플래티넘과 골드를 합쳐 9500만 유닛을 달성했다. 참고로 플래티넘은 100만 유닛을 기준으로 하며 이 유닛의 단위는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을 합산해 집계한다. 또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은 150회를 디지털 다운로드 1유닛으로 계산한다. 일일이 세어보려면 벌써부터 머리가 아파지지만 어마어마한 기록이란 점은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지난 4월, 아홉 번째 스튜디오 앨범 [I NEVER LIKED YOU]를 발표한 퓨처는 소호 하우스 마이애미 비치(Soho House Miami Beach)에서 열린 비공개 행사에서 기록 달성을 기념하는 명패를 수여받았으며 트위터에 짤막한 한마디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신고
댓글 15

댓글 달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