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십니까? 놀랍게도 잡주가 아닙니다. 은이에요. 말 그대로 은이 하루동안에 28%가 대폭락을 했습니다, 어젯밤중에. 공식 기록상 46년만의 대폭락, 역사상 거의 최대 규모의 대폭락이 어젯밤에 일어났습니다.
그렇다면 은 레버리지를 하는 사람은?

네. 하루에 60%가 날아갔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건 잡주가 아닙니다, 은이에요.
마찬가지로 금도 어제 9% 가량이 하룻밤 사이에 폭락을 했지만 은이 너무나도 충격적이네요.
왜 내렸는가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것 같아서 대략 최대한 쉽게 해설을 해드리면
어제 연준(미국의 금리를 결정하는 기관)의 다음의장으로 지목한 사람이 금리 인하에 소극적인 사람이라서, 그동안 많이 오른것도 있고 차익실현 매물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대폭락을 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 어린 친구들 많을텐데, 경제 관련 지식이라든지 관심은 어릴때부터 가져두면 좋은것 같아서 힙합은 아니지만 미국주식을 하는 사람으로써 굉장히 희귀한 장면이였기에 가져와봤습니다.
저는 금이나 은 거래는 하지 않았지만 영향을 강하게 받아서 1월 수익률이 반토막났네요. 머리가 어질어질해서 다시 복기를 해보고 반성을 해야겠습니다.
경제에 관심을 가져보는건 좋은 일입니다. 오늘같이 머리아픈 날도 있지만 저는 미국주식을 시작하고 나서 매일 밤이 기다려진달까요… 저주받은 피곤함일 수도 있지만, 저는 미국주식을 시작하길 잘했던것 같아요. 시간이 제일 큰 자산입니다. 여러분들의 대부분 나이가 어린것으로 알고 있기에 경제에 관심을 가져보는걸 조심스레 권해봅니다. 질문은 댓글로 남기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 글이 똥글은 아니지만 어쨌든 힙합 관련 글은 아니기 때문에 문제 있으면 자진해서 내리겠습니다.




지금이 타이밍인가
저는 지금 직장인인데, 지금 상황에 ETF에 적립식 투자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특정 종목에 투자하니 화장실 가서 손띁으며 폰 보는게 일상이 되어 업무에 집중하기 어렵더라고요. 성격상 겁이 많고 낙관적 보다는 최악을 생각해서 쉽사리 공격적으로 신뢰할 만한 종목을 고르는게 어려운 성격인데, 파월 다음 의장의 행보와 미국 행정부 수장의 정치적 비전???을 보아하여 ETF는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에서는 점진적 우상향을 할까요???
나스닥 2배 적립 5년 가까이하는데 아~무런 문제없었음
지금 국장들어가는 거보다는 훨씬 낫다
나 방금 투자했어 야르~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