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패션] 9FIFTY WU-TANG CLAN COLLECTION

YoungDass2014.07.01 17:09추천수 5댓글 8

0612_.....ad_0034.jpg

[패션] 9FIFTY WU-TANG CLAN COLLECTION


세계 최고의 힙합 그룹은 어디일까? 런-디엠씨(Run-DMC)? 닥터 드레(Dr. Dre)가 활동했던 N.W.A? 아니면 칸예 웨스트(Kanye West)가 이끄는 굿 뮤직(G.O.O.D. Music)? 수많은 그룹이 있지만, 어느 매거진이든 항상 1위를 도맡아 놓은 그룹이 있으니 이름 하여 우탱 클랜(Wu-Tang Clan)이다. 뉴에라가 이번에는 그런 우탱 클랜을 기념하는 '9FIFTY WU-TANG CLAN COLLECTION'을 발매했다.




saga coll.png

뉴에라코리아에서 공개한 우탱 클랜 컬렉션의 티저 이미지

힙합엘이의 팬 중에 우탱 클랜의 이름을 못 들어본 사람이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우탱 클랜에 대해 간단히 복습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우탱 클랜은 90년대 이스트코스트 힙합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뉴욕의 스테이튼 아일랜드(Staten Island)에서 시작되었다. 그들은 스테이튼 아일랜드를 '샤오린'이라고 칭하며, 본거지로 삼고 리더 르자(RZA)를 중심으로 모이게 되었다.


그들은 단순한 그룹이 아니다. 르자, 즈자(GZA), 메소드 맨(Method Man), 래퀀(Raekwon), 고스트페이스 킬라(Ghostface Killah), 인스펙타 덱(Inspectah Deck), 유-갓(U-God), 마스타 킬라(Masta Killah), 그리고 지금은 고인이 된 올 더티 바스타드(Ol' Dirty Bastard)로 구성된 우탱 클랜의 정식 아홉 멤버들을 제외하고도 우 팸(Wu Fam)이라는 이름의 단체를 통해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활동하고 있기도 하기 때문이다.


wu-tang.jpg
WU WU WU WU!






'귀면살수'를 뜻하는 고스트페이스 킬라, <소자명대>의 미국 개봉명을 따온 메소드 맨, 1978년 개봉한 <소림 36방>의 미국 개봉명(The 36th Chamber of Shaolin)에서 따온 마스타 킬라와 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전체적으로 쿵푸 문화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 심지어 우탱 클랜이라는 이름도 1983년에 개봉한 <소림과 무당파>라는 영화에서 따온 것이다. '소림'과 '무당'을 각각 영어로 읽으면 '샤오린(Shaolin)'과 '우 탱(Wu Tang)'인데, 바로 이름을 여기에서 착안한 것이다. 이러한 쿵푸 영화들은 우탱 클랜의 역사적인 데뷔 앨범인 [Enter The Wu-Tang (36 Chambers)] 앨범 속에서도 수없이 샘플링되기도 했고, 그 후로도 우탱 클랜 멤버들의 프로덕션 스타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Shaolin&WuTang_VengeanceVideo_SC36.jpg

우탱 클랜이 생기는 데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다는 영화 <Shaolin & Wu Tang>


'돈이 내 주위에 모든 것을 지배하지(Cash Rules Everything Around Me) 돈을 챙겨'






우탱 클랜은 93년, 첫 번째 싱글 "Protect Ya Neck"을 발매하고, 같은 해 11월에 첫 번째 정규 앨범 [Enter The Wu-Tang (36 Chambers)]를 발매하게 된다. 


tumblr_lu705isXfZ1qzbwkjo1_1280.jpg

우탱 클랜의 역사적 데뷔 앨범, [Enter The Wu-Tang (36 Chambers)] (1993)

우탱 클랜의 데뷔 앨범은 하드코어한 컨텐츠에도 불구하고, 빌보드 차트에서 괜찮은 성과를 이루게 된다. 내 지금 글을 쓰면서 또다시 듣고 있지만 후… 정말 아무리 생각해도 이 앨범은 어느 한 트랙 빠질 것이 없다. 소림사 쉐도우 복싱 그리고 무당 권법!!! #오덕아님


이 앨범은 발매 후에도 꾸준하게 판매되어 1995년에는 플래티넘 앨범을 기록하게 되고, 미국에서만 20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다. 또,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얼마 전 롤링 스톤즈 지가 선정한 500장의 앨범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힙합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더 루츠(The Roots)의 드러머 퀘스트러브(?uestlove)는 우탱 클랜의 데뷔 앨범이 순수한 힙합 정신을 온전히 담은 마지막 앨범이라고 소개한 적도 있다. 데뷔 앨범을 성공적으로 발매한 우탱 클랜 멤버들은 각자의 솔로 앨범들도 성공적으로 데뷔하면서 솔로 커리어도 함께 쌓게 된다.


coll.jpg
GZALiquidSwords-side.jpg
우탱 멤버들은 솔로 활동 커리어도 화려하다. 
그들의 수많은 솔로 앨범들이 힙합 클래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우탱 클랜을 이야기할 때는 우탱 클랜의 공식 의류 브랜드 우 웨어(Wu Wear)도 빼놓을 수 없다. 현재도 시즌마다 컬렉션을 발매하고 있으며, 락스미스(Rocksmith), DC 슈즈(DC Shoes) 등 굵직굵직한 스트릿 웨어와도 모자, 신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대상으로 콜라보 작업을 진행했다. 


celebs.jpg

칸예 웨스트와 드레이크(Drake)가 빈티지 우탱 티셔츠를 착용한 모습. 

드레이크는 "Wu-Tang Forever"라는 트랙을 발표한 적이 있다.





우탱 클랜에 대한 공부는 이만하면 된 것 같다. 이제 뉴에라의 '9FIFTY WU-TANG CLAN COLLECTION'의 자태를 볼 차례이다.


sd_re_0612_뉴에라ad_5.jpg

'얼짱각도'로 잘 알려진 45도 측면에서의 모습이다.

sd_re_0612_뉴에라ad_6_1.jpg
'9FIFTY WU-TANG CLAN COLLECTION'

총 네 가지 종류의 모델, SM(Small/Medium), ML(Medium/Large) 두 가지 사이즈로 발매되었으며, 모두 '59FIFTY'가 아닌 '9FIFTY' 스냅백 형태로 발매되었다. 후… 하나하나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자. 




- 9FIFTY 'WU-TANG', 9FIFTY 'GOLDEN FLAG'


new.jpg

왼쪽부터 9FIFTY 'WU-TANG', 9FIFTY 'GOLDEN FLAG'


우선 우탱 클랜의 골수 팬들을 자극하는 'WU-TANG' 모델을 먼저 소개해야 할 것 같다. 우탱 클랜의 트레이드마크와 다름없는 'W' 시그니처를 큼직하게 박아 넣은 디자인이다. 우탱 클랜의 팬이라면 하나쯤 소장용으로라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다. 모자 뒷면에는 우탱 클랜의 첫 번째 싱글 트랙이었던 "Protect Ya Neck"까지 적혀 있어 오리지날리티를 살렸다.



우탱 클랜의 첫 싱글 "Proteck Ya Neck"


두 번째 모델 'GOLDEN FLAG'에서는 우탱 클랜의 또 하나의 상징적인 로고가 사용되었다. 일명 'Wu Flag'라고 알려진 이 문양은 락스미스와 진행했던 콜라보레이션 작업에서 많이 사용되며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는데, 이후로도 우탱 클랜의 공식 컬렉션에도 빠짐없이 등장하게 된다. 


mathematics-w-sign.jpg

'여기 찍으시면 안 됩니다.'라고 하는 것 같지만 우탱 클랜의 핸드 사인이다. 

사진은 'W' 시그니처를 디자인한 것으로 알려진 DJ 매스매틱스(DJ Mathematics)다. 




- 9FIFTY 'CAMOUFLAGE CHAMELEON'


camo coll.png

'Wu Flag'에 카모 챙을 섞어 놓은 9FIFTY 'CAMOUFLAGE CHAMELEON' 모델이다.

Aiyo, Camouflage Chameleon, ninjas scaling your building

Aiyo, 카모플라주 카멜레온들, 닌자들이 네 건물을 뒤지고 있어 


GZA (Feat. Ghostface Killah, Killah Priest & RZA) - 4th Chamber 중에서


'GOLDEN FLAG' 모델과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카모 컬러 챙의 조합으로 완성된 'CAMOUFLAGE CHAMELEON' 모델이다. 네이비, 레드 컬러를 사용하여 제작되었고, 모델명은 즈자의 "4th Chamber"라는 트랙에 등장하는 르자의 가사에서 착안한 모델이라고 한다. 왼쪽 네이비 모델은 실제로 보면 색감이 끝내준다.


sd_0423_group_4_2.jpg

'9FIFTY WU-TANG COLLECTION'은 뉴에라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서 찾을 수 있다.

sd_0423_group_4_3.jpg


* 관련 글


글 | YoungDass

신고
댓글 8
  • 7.2 18:40
    WU WU!
  • 7.2 22:41
    아 이거 진심 개쩐다 얼마지???
  • 7.2 22:46
    가격도 나쁘지 않네 굳!!
  • 7.3 17:58
    Cash Rules Everything Around Me C.R.E.A.M~

    get the money dollar dollar bill yall'~
  • JEU
    7.11 00:22
    링크거신 Proteck Ya Neck 뮤비는 The W 앨범에 있는 곡입니다. Enter the Wu-Tang 버젼아니에요~
  • JEU
    7.11 00:23
    http://www.youtube.com/watch?v=HpQmFfdYFzY
  • YoungDass글쓴이
    1 7.11 10:02
    @JEU
    후 맞습니다 수정하였습니다
  • 8.1 23:55
    와 예쁘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