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What’s Reebok ④ Reebok X Collaboration - Thisisneverthat

title: [회원구입불가]Beasel2017.11.27 14:09조회 수 3339댓글 0

thumbnail.jpg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복 클래식(Reebok Classic)은 항상 새로운 도전과 문화적 움직임의 중심에 있다. 그들은 30년 전 발매된 헤리티지 제품을 복각해 레트로 문화를 만들어내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탄생시킨 기술력을 제품에 접목하여 피트니스 씬에서 없어서는 안 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그리고 정형화되지 않은 다양한 협업으로 새로운 가치들을 생산해내며 트렌드의 방향점 구실을 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 리복 클래식의 협업 리스트를 살펴보면 그 면면이 화려하다. 베트멍(Vetements), 팔라스 스케이트보드(Palace Skateboards)와의 스트리트한 감성의 협업 컬렉션,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 장 미쉘 바스키아(Jean Michel Basquiat), 키스 해링(Keith Haring)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까지. 그 모든 것을 성공적으로 이끈 리복 클래식이 국내 브랜드와 첫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발매하며 또 다른 도전을 꾀하고 있다. 그리고 그 협업 파트너는 국내 패션 브랜드, 도메스틱 패션 업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이다.





1.jpg

1. 리복 클래식 X 디스이즈네버댓

리복 클래식은 로컬 브랜드와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물색하던 중 디스이즈네버댓을 망설임 없이 선택했다. 디스이즈네버댓은 특유의 로고, 네임 브랜딩으로 스트릿 패션 씬의 젊은 마니아들의 총애를 받는 브랜드 중 하나다. 스테디셀러인 티셔츠와 함께, 코트, 패딩, 액세서리 등 제품군을 막론하고 완판의 완판을 거듭하고 있다. 그렇기에 리복 클래식의 국내 브랜드와의 첫 협업에 디스이즈네버댓은 당연한 선택이었으며, 2016년 봄부터 준비된 리복 클래식 X 디스이즈네버댓 벡터 패키지 컬렉션이 드디어 발표되었다. 클래식 헤리티지와 유스 스트리트 컬쳐의 만남이 시작된 것이다.





2.jpg

2. 벡터(Vector) 패키지 컬렉션

리복 클래식 X 디스이즈네버댓 벡터 패키지 컬렉션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체적인 룩을 제안한다는 것이다. 해당 컬렉션은 컬러 조합의 특성을 미리 연구하여 완성도 있는 색감 배열을 보여줄 뿐 아니라 최근 패션 트렌드인 올인원(All-in-One), 톤온톤(Tone-on-Tone)의 적합한 스타일링을 동시에 제시한다. 컬러뿐 아니라 어패럴,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을 조합할 수도 있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채로운 연출을 통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즉, 유니크한 스트릿 스타일을 꾸려갈 수 있다는 얘기다.





3.jpg

4.jpg

5.jpg





6.jpg
7.jpg

3. 제품 특징

이번 협업 컬렉션은 리복 클래식의 라지 사이즈 벡터 로고를 메인 컨셉으로 곳곳에 디스이즈네버댓의 브랜딩이 더해졌다. 제품의 컬러링 또한 눈에 띈다. 색의 교차, '컬러 블록'을 활용한 플리스 제품과 트레이닝 팬츠 그리고 라지 벡터 로고가 깔끔하게 프린팅된 맨투맨, 스포티 캡으로 입체적인 컬렉션을 보여준다. 위의 제품들은 모두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넓은 선택의 폭 또한 제공한다.






8.jpg






9.jpg

10.jpg

리복 클래식의 헤리티지 스니커즈 또한 새롭게 태어났다. 바로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랜차이즈 모델 중 하나인 클래식 레더(CL Leather) 라인이 클래식 레더 디스(CL Leather This)로 재탄생한 것이다. 이 스니커즈 제품은 컬러풀한 의류 라인과의 조화를 위해 크림, 그레이 등 톤 다운된 미색을 사용하며 한층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다. 신발의 혀 부분, 미드솔, 힐캡 등에 리복 클래식과 디스이즈네버댓의 로고가 브랜딩 되어있으며 천연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하여 높은 보온성과 부드러운 착화감을 자랑한다. 또한 신발 끈의 반복적인 유니언잭 로고 디테일을 통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11.jpg

4. 스트릿과 레트로의 만남

리복 클래식과 디스이즈네버댓의 협업 컬렉션은 스트릿 무드와 리복 클래식의 트렌디한 레트로의 만남으로 볼 수 있다. 이들은 90년대의 상징적인 벡터 로고와 스트릿 내음이 감각적으로 풍기는 독특한 제품으로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의 컬렉션을 구성했다. 이러한 리복 클래식과 디스이즈네버댓의 만남은 11월 13일(의류 라인)과 같은 달 27일(스니커즈)에 무신사(Musinsa) 온라인 스토어 링크와 디스이즈네버댓 공식 홈페이지 링크에서 먼저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리복 타임스퀘어점, 하남 스타필드점, 문정점, 동성로점, 경성대점 등 리복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11월 27일(의류 라인)과 12월 11일(스니커즈)부터 해당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보다 쉽게 입을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커머셜한 컬렉션을 원한다면 절대 놓치지 마시길.


What's Reebok 시리즈

#1. Reebok X History [바로가기]

#2. Reebok X Artist [바로가기]

#3. Reebok X Collaboration - Kasina [바로가기]

#4. Reebok X Collaboration - Thisisneverthat [바로가기]


브랜드 시리즈

What's New Era? (1,2,3편)

What's FILA (1,2,3,4,5편) 



  • 2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

이전 1 2 3 4 5... 30다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