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패션

버질 아블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은 ..."

MANGDI2019.05.16 10:51조회 수 1373댓글 1

virgil-abloh-interview.jpg


버질 아블로(Virgil Abloh)가 자신에 대한 표절 논란과 디자인 철학에 대해 입을 열었다. 최근 보그(Vogue)는 오프 화이트(Off-White)의 설립자이자 루이비통(Louis Vuitton) 디자이너인 아블로와 인터뷰를 가졌다. 패션계의 고발을 다루는 계정 다이어트 프라다와의 설전 속 표절 논란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뤘다. 그를 비판하는 이유의 대부분은 독창성의 결여이다. 이에 아블로는 다음과 같이 답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은 다른 세계에서나 가능한 것이죠. 디자인이란 얘기할 가치가 있는 것 모든 것에 관한 것입니다. 제 아이디어가 과거와 똑같은 방식으로 이야기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저의 궁극적 목표는 '어떤 것을 어떻게 강조하고 부각할 것이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협력을 하는 것이기도 하죠. 레퍼런스는 저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인터뷰에서 아블로는 과거 우연의 일치, 자신에 대한 과도한 시각을 주장했던 바와는 달리 온건한 태도를 유지한다. 그의 심경에도 변화가 생긴 걸까? 그에게 따라다니는 표절 디자이너란 꼬리표는 언제쯤 벗겨질지. 이런 논란들은 잘나가는 영 디자이너의 숙명일까? 아니면 분야의 창작성을 지키려는 이들의 올바른 문제 제기일까?



CREDIT

Editor

MANGDI

  • 0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1
  • 뎀나가 베트멍은 요즘 말아도 컨샙이나 디자인은 독창적인데 버질은 좀 아쉽 ㅋㅋ상업적으로 성공했지만

검색

이전 1 ... 5 6 7 8 9... 103다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