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Drake가 사망하다?… 오보에 이은 소동으로 밝혀져

Pepnorth2015.11.24 19:46추천수 6댓글 32

drdr.gif


Drake가 사망하다?… 오보에 이은 소동으로 밝혀져


인터넷에서는 작은 루머라도 자극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면 쉽게 퍼지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두고 ‘정보의 바다’라고 하지만, 그 속에서 제대로 된 정보를 잡아내려면 조금 더 유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DJ Booth, Complex 등의 보도에 따르면, 유명 힙합 뮤지션 Drake의 사망 루머가 도는 소동이 있었다고 합니다. 진원지는 Buzzfeed였습니다. Buzzfeed의 커뮤니티에 한 유저가 ‘Drake가 차 사고로 인해 동승한 두 명과 함께 사망했다. 오후 9:58분에 공식으로 확인됐다’ 라는 내용의 글을 올린 것인데요. 2015년 한 해를 뜨겁게 달군 힙합 뮤지션의 급작스러운 사망 소식. 이에 적지 않은 네티즌이 반응을 보였고, 삽시간에 퍼져 결국 CNN과 포털 Yahoo!에 공식적으로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잠시나마 Drake의 위키피디아에도 사망일이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Drake는 사망하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오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CNN과 Yahoo!에 올라왔던 뉴스가 내려가고, 위키피디아 내용도 정상화 됐습니다. 루머의 시작이 된 Buzzfeed의 커뮤니티 페이지는 누구나 연예 관련 글을 쓰고 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Buzzfeed의 스태프들도 딱히 건드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논란의 원글은 후에 삭제됐다고 합니다. 





#드리둥절

drake rumor 2.jpg

drake rumor 1.jpg

drake rumor 4.jpg


신고
댓글 32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