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DJ Premier & Peterock, Nas의 [Illmatic]에 대해서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2010.12.29 15:55댓글 2

DJ%20Premier_12-28-2010.jpg

 

DJ Premier, Nas의 [Illmatic]에 대해서

 

 DJpremierBlog.com에 올라온 Pete Rock과 DJ premier의 인터뷰에서 둘은 그들이 작업했던 다양한 아티스트와 프로젝트들에 관한 토론을 했습니다. 그 중에는 Notorious B.I.G. House OfPain, Jeru The Damaja, Nas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프로젝트는 DJ Premier와 Pete Rock이 그들이 1994년 illmatic을 통해 Nas와 작업한 것입니다.

 

"난 처음에 Large Professor를 따라갔어. 난 Chun King에서 Large Professor를 자주 보곤 했거든"


 DJ Premier는 인터뷰를 통해 말했습니다.

 

"그는 나에게 작업물들을 들려주었어. 나는 'One Time 4 Your Mind'를 작업할 떄 같이 있었지. 그와 Nas는 거기서 Bullshitng을 하고 있었지. 나는 '저기, 이것도 앨범에 실리는거야?"라고 말했지.그는  "아니, 그냥 노는거야" 라고 말했어.   'One Time 4 Your Mind'은 그렇게 놀면서 만든 노래였어. 그리고 나는 거기서 Large Professor가 들려주는 'It Ain`t Hard To Tell'의 원곡을 들을 수 있었고 그리고 그가 그것을 리믹스했지. 나는 remix 버젼이 앨범에 실릴 거라는 걸 알았어."

 

인터뷰 후반부에 DJ premier는 illmatic에 실린 자신의 트랙인 "Represent"가 Pete Rock이 만든 "The World is Yours"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라고 했습니다.

 

"내가 Nas랑 친해지기 시작할 때 였어. 그는 스튜디오에 들어갔고 우리는 'Represent'을 먼저 녹음했지. 그건 우리가 녹음한 첫번째 결과물이었지만, 그 버젼은 앨범에 실리지 않았어" DJ premier는 설명했다. "그건 베이스라인 버젼이었어."


"나는 베이스를 연주했고, 그리고 나서 Pete가 한 'The World is Yours'를 들었지. 난 그의 버젼을 들은 후에 스튜디오에 와서 내 버젼을 수정했어. 왜냐하면 난 거기서 내 비트가 제일 멋지기를 바랬거든... 나는 내가 만든게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거 같애. 나는 그와 내가 대등한 레벨이었고 그로 하여금 전혀 다른 화학작용을 일으키도록 만들었다는 것이 자랑스러워."

 

 그들이 Nas와의 지난 작업에 대해 말한 것을 제외하고 두 명의 프로듀서는 Nas와의 새로운 작업 가능성에 대한 생각도 언급했습니다. 만약 Pete Rock이 앨범을 공개하게 된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들의 작품과는 다를 것이 분명할 것입니다.

 

"난 솔직히 우리 둘이 없다면 Nas가 이런 앨범을 만들 생각조차 못했을 거라고 생각해. 누구도 할 수 없어." Pete Rock은 말했다.  "그가 그런 앨범을 만들 수 없다고 말하지마. 우리를 포함해서 생각해야 돼. (우리가 참여한 앨범은) 또 다른 무언가가 될거야."


 

 

 

 

 

신고
댓글 2
  • 12.29 23:54

    이런 거장들... 휴.. 일매릭을 다시 돌려볼까..

  • 12.30 18:18

    아아 그 때 당시의 상황이나 이야기는 너무 흥미롭네요. 저 둘이 없었다면 Illmatic의 명성도 없었겠죠. Large Professor를 포함해서 셋다 최고의 프로듀서들인 것 같아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