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드레이크, 신보 제목 [Certified Lover Boy] 판권 등록 실패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20.08.18 15:07댓글 14

드레이크_판권_등록_실패.jpg


머쓱...


지난 금요일, 릴 더크(Lil Durk)가 참여한 싱글 “Laugh Now Cry Later”와 함께 여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 [Certified Lover Boy]의 발표를 예고한 드레이크(Drake). 2018년 발표했던 [Scorpion] 이후 오랜만에 공개하는 정규 앨범이기에 많은 신경을 썼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쉽게도 모든 일이 그의 의도대로 흘러가진 않는 것으로 보인다.


콤플렉스(Complex)가 보도한 바에 의하면, 드레이크의 담당 변호사는 지난 2월부터 앨범 제목 [Certified Lover Boy]의 판권을 등록하려 했다고 한다. 해당 판권은 음반, TV 프로그램과 영화 등의 미디어, 공연, 의류 등에서 아무런 제한 없이 ‘Certified Lover Boy’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지만, 결국 담당 기관에서 거절을 당했다고 한다.


드레이크의 저작권 등록이 거절을 당한 이유는 총 2가지로 알려져 있다. 첫 번째 이유는 미시건주(Michigan)에서 시작한 의류 브랜드 러버스 레인(Lover's Lane)이 보유하고 있는 판권이다. 본 회사는 'Loverboy'라는 명칭의 상표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 번째는 캐나다의 록 밴드 러버보이(Loverboy)와의 혼동 가능성이며, 해당 밴드는 1984년부터 이 이름을 사용해온 바 있다. 위의 두 경우와 혼동될 가능성으로 인해 미국 상표청은 드레이크의 판권 등록을 거절했다고 한다.


판권 등록 실패와는 별개로, [Certified Lover Boy]의 발매 일정에 큰 차질이 있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판권 등록은 법적 문제를 0에 가깝게 만들려는 시도였을 뿐, 앨범의 발매와 관련 프로모션에 직접적인 영향을 가하진 않는다.



CREDIT

Editor

snobbi

신고
댓글 14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