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국외

카디 비, "내 노래 훅 써주는 사람 있어"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19.06.10 15:02조회 수 34567댓글 12

99 (1).jpg


가사와 플로우의 비중이 절반을 훌쩍 넘기는 힙합 씬에서 '고스트 라이터'의 존재는 래퍼들에게 약점으로 여겨지곤 한다.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드레이크(Drake) 역시 대필 의혹에서는 별 반박을 하지 못하는 만큼 민감한 주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알고 카디 비(Cardi B)를 겨냥한 한 트위터 유저의 공격에 카디 비는 쿨하게 대필 사실을 인정했다. 

(현재는 삭제된 트윗)
iamcardib @iamcardib

└ 왜냐하면 핵심은, 내 곡에서 내가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거든. 그래, 다른 아티스트처럼 나도 훅 쓰는 거 도와주는 작사가 몇 명 있어. 하지만 대부분은 내가 쓴 곡들이고, 특히 믹스테입은 더 그래. 너네는 그냥 믿고 싶은 것만 믿고 나 엿맥이고 싶은 거지? 에라이 쉑기덜아!


곡의 정체성이라고도 할 수 있을 훅 부분을 써 주는 다른 이가 있다는 점에 실망스러움을 표하는 이들이 존재할 수 있지만, 카디 비가 말한 것처럼 아티스트들의 창작을 돕는 작사가가 주변에 있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심지어 비트와 함께 훅을 미리 짜서 판매하는 이들도 있으니 말이다. 이렇게 본다면, 오히려 많은 이들이 밝히길 꺼리는 부분을 대놓고 인정한 카디 비의 대담함이 더욱 조명받을만한 게 아닐까.


CREDIT

Editor

snobbi

  • 0
댓글 12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