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국외

드레이크, "내가 비주류 음악을 베낀다고? 작작 좀..."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19.04.15 14:10조회 수 5555댓글 14

33.jpg


드레이크(Drake)는 네 번째 스튜디오 앨범 [Views]를 기점으로 지금까지 메인스트림에서 벗어난 다양한 사운드를 자신의 음악 안에 녹여내 왔다. 특히 댄스홀 리듬이 두드러지는 "One Dance", 뉴올리언스 바운스의 향기가 진한 "Nice For What" 등의 싱글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 이와 같은 행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이들도 있으나 "남의 문화를 베끼는 '카피충'"이라며 비판하는 시선 역시 존재한다.

며칠 전 BBC 라디오에 등장한 드레이크는 이와 같은 시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털어놓을 기회를 얻었다. 그는 부정적인 시선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을 '컬쳐 벌쳐(Culture Vulture)'라 칭하는 이들에게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괜히 나를 깎아내리고 싶어 하는 애들이 나 갖고 "아, 근데 저 새x 비주류 사운드 카피충인데..." 이러던데 진짜 싫다. 아니 그냥 무슨 뜻인지도 모르겠어. 이해가 안 돼. 그냥 대놓고 무시하거나 욕을 하면 안 돼? 헤이팅도 어쩜 그렇게 똑똑하게 하냐."


잘 알려지지 않은 사운드를 재조명하고, 누군가에겐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수 있게 하는 게 왜 욕 먹을거리인지 전혀 모르겠어. 그냥 영원히 이해 안 할래. 오히려 칭찬받을 일 아닌가?"




CREDIT

Editor

snobbi

  • 0
댓글 14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

이전 1 ... 19 20 21 22 23... 1060다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