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국외

맥 밀러, 사망 전 매드립과 함께 만든 앨범 존재한다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19.02.21 14:44조회 수 4059댓글 13

123.jpg


지난 8월, 다섯 번째 정규 앨범 [Swimming]을 발표한 사망한 맥 밀러(Mac Miller)는 불과 한 달 후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했다. 그렇게 감정을 털어낸 후 다시 일어서고자 하는 의지가 담긴 [Swimming]은 안타까운 그의 유작이 되었으나, 그의 혼이 담긴 앨범 단위의 작업물이 세상에 하나 더 공개될 수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소식을 알린 이는 바로 힙합계의 꾸준한 장인으로 인정받는 프로듀서/DJ/래퍼 매드립(Madlib). 맥 밀러가 죽기 전 함께 작업했던 바 있는 프로듀서 델로니어스 마틴(Thelonious Martin)의 말에 따르면, 매드립은 맥 밀러와 함께 앨범 전체의 녹음을 완료해 놓았었다고 한다.

작년 여름에 피치포크 페스티벌에서 매드립 공연 오프닝으로 음악 틀고 있었거든. 내 시간이 한 15분? 20분? 그 정도 남았었는데, 매드립이 그냥 씹고 올라왔어. 피트 락(Pete Rock)도 같이 올라왔구."


그래서 나는 뭐 그냥 구경했지. 근데 매드립이 맥 밀러 목소리가 나오는 듣도 보도 못한 음악을 자꾸 트는 거야. 졸라 궁금해서 물어봤지. "이거 솔직히 더 있다, 맞죠?" 근데 매드립 대답이 개간지였어. "오예, 당연하지. 앨범 한 장이야. '맥립(Maclib)'." 그리고선 다시 DJ 셋에 집중하더라. 만약 매드립이 이 프로젝트로 세상에 축복을 전달하고 싶다면, 당장 내야 해."


우리 모두 매드립이 MF 둠(MF Doom), 제이 딜라(J Dilla), 칸예 웨스트(Kanye West) 등 다른 아티스트와 작업을 하면 어떤 퀄리티가 나오는지 알고 있기에, 맥 밀러와 함께한 앨범이 존재한다는 소식은 우리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할 수밖에 없다. 정말로 발매된다면 맥 밀러의 첫 사후 앨범이 될지도 모르는 [Maclib]. 당장 우리가 할 수 있는 노력은 매드립에게 앨범을 발표하도록 텔레파시를 보내는 정도밖에 없겠지만 말이다.


CREDIT

Editor

snobbi

  • 2
댓글 13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

이전 1 ... 4 5 6 7 8... 1036다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