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국외

미국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 빌보드 차트 입성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19.01.04 14:33조회 수 10964댓글 7

12.jpg


신년부터 상상도 못 한 일이 벌어졌다. 미국의 전 대통령 버락 오바마(Barack Obama)가 한 명의 아티스트로서 공식적으로 빌보드 차트에 입성한 것. 최근 갱신된 빌보드 핫 알앤비 차트에서, 버락 오바마는 "One Last Time (44 Remix)"에 피쳐링으로 이름을 올리며 공식적으로 차트에 안착해 있다.


그가 참여한 트랙 "One Last Time"은 미국 건국의 주역이었던 알렉산더 해밀턴(Alexander Hamilton)의 일생을 그린 뮤지컬이자, 총 11개 부문에서 수상한 작품 <해밀턴>에서 등장했던 트랙이다. 해당 곡은 작중에서 해밀턴이 미국의 전 대통령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과 대화하며 등장하는데, 버락 오바마가 참여한 리믹스 버전에서는 오바마가 직접 조지 워싱턴의 고별사를 읊으며 등장한다.


해당 트랙은 약 30만 회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하며 빌보드 핫 알앤비 차트에서 22위로 이름을 올렸다. 유명인사답게 '밈' 영상 속에서 노래를 부르던 버락 오바마는 정말로 빌보드 차트에 입성한 아티스트로 등극한 것이다. 은퇴 후 멋진 노후를 보내고 있는 그에게 새로운 자극이 생겼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힘입어 그가 또 다른 트랙에 참여할지, 아니면 정말 믹스테입이라도 발표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wFEL_0UFgIs


i14150153788.jpg


CREDIT

Editor

snobbi

  • 3
댓글 7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