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시카고 출신의 래퍼, SoundCloud를 살려내다

title: [회원구입불가]woNana2017.07.15 11:07조회 수 27395댓글 41

soundcloud-icon.jpg

Chance The Rapper, SoundCloud를 살려내다


지난 13일, SoundCloud가 심각한 재정난으로 인해 이미 인력의 40%를 감축했고 앞으로도 50일 밖에 버티지 못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틀이 지난 지금, 갑자기 SoundCloud와 이별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다행스러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상황에서 SoundCloud를 살린 것은 어떤 기업도, 단체도 아니라고 하는데요. 바로 우리가 아는 그 선행왕 래퍼, Chance The Rapper라고 합니다. 


Chance-The-Rapper-by-Mike-Lavin-@thehomelesspimp-4-1-800x600.jpg

SoundCloud의 위기가 전해지고 난 후, Chance The Rapper는 자신의 트위터에  'SoundCloud에 관련한 일을 진행 중이다'라는 식의 트윗을 남겼고, 곧이어 다음과 같은 말을 전했습니다.


Chance The Rapper의 트위터


방금 Alex Ljung과 굉장히 생산적인 이야기를 나눴어. @SoundCloud은 계속 있을거야.


SoundCloud의 트위터


*경적소리* 소문내주세요: 너희들의 음악, 아무데도 가지 않아. 우리도 마찬가지고.


SoundCloud는 Chance The Rapper에게도 의미가 깊은 플랫폼입니다. 많은 뮤지션들이 그러 하 듯, Chance The Rapper의 음악적 커리어를 처음 세상에 공개해 줄 수 있게 한 매체가 바로 SoundCloud이며 그를 지금의 위치에 있게 한 앨범, [Coloring Book] 역시 SoundCloud를 통해 무료 배포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Chance The Rapper와 SoundCloud, 정확히는 Alex Ljung 사이에서 어떤 딜이 오고 갔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으나 Chance The Rapper가 '인수'를 했다는 추측까지 돌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 SoundCloud를 사랑하고 함께 해 온 모든 이들이 50일 후에도 계속해서 SoundCloud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하나 만큼은 확실해졌습니다. 


SoundCloud의 공식 성명


모두들 안녕하세요,


지금 전 세계에 SoundCloud에 관한 소음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정말 잡음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SoundCloud에서 사랑한 음악들은 어디론가 사라지지 않으며, 여러분이 공유하고 올렸던 그 음악들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SoundCloud는 없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50일이든, 80일이든, 그 어떤 시간 안에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음악은 안전합니다.


여러분 모두와 함께, 우리는 아티스트, 팟캐스터, DJ, 프로듀서, 그리고 이 세상의 문화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 그 자체인 모든 이들의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건설했었습니다. 이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난주, 우리는 스태프들을 보내야만 하는 아주 힘든 결정을 했었지만 이는 SoundCloud를 강하고, 독립적인 회사로 남기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넘치는 사랑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몇몇 분들은 우리가 사라지지 않는다는 소식을 어떻게 퍼뜨려야 할지 묻기도 했습니다. 그저 당신이 하던 대로, 창조하고, 듣고, 업로드하고, 공유하고, 좋아하며, 새로 발견해주세요. SoundCloud는 여기 이 자리에 있습니다.


Peace,

Alex 



  • 24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41

검색

이전 1 ... 48 49 50 51 52... 997다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