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스컬, 새 EP [Made In Bangkok] 발표

title: [회원구입불가]Beasel2018.03.14 18:03조회 수 314댓글 0

20153524.jpg


한국 레게의 아이콘인 스컬(Skull)이 새로운 EP [Made In Bangkok]을 발표했다. 타이틀에 걸맞게 스컬은 방콕에서 다양한 곡들을 만들었으며, 뮤직비디오나 가사 등에도 방콕의 모습과 풍경, 언어, 이야기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냈다고 한다. 이와 함께 스컬은 곡을 만들어 왔던 기간도 1년이 넘으며 그만큼 이번 앨범에 남다른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게다가 이미 알려진 매드클라운(Mad Clown), 슈퍼비(SUPERBEE), 자메즈(Ja Mezz), 쿤타(Koonta), 허각 등 내로라하는 수준급의 아티스트들이 스컬의 앨범에 힘을 실어 주었다.


[Made In Bangkok]의 메인 타이틀 곡인 “오래된 엘피”는 이별을 한 남자의 입장을 현실적인 가사로 담담하게 풀어내 대중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트랙이고, “이별을 했는데”는 수록 곡 중 가장 힙합의 성향이 강한 곡이며 스컬의 리드미컬한 레게 랩은 곡에 여유를 더해 트랜디함을 극대화했다. 세 번째 수록 곡 “단단”은 정통 자메이카 댄스홀 장르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해당 트랙에는 ‘한국 레게 올스타’라는 가제가 붙었을 정도. 이어지는 마지막 트랙 “밤 수영”은 레게 리듬을 베이스로 했으며 여기에 감미로운 알앤비 보컬을 뒤섞어 묘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앨범의 주인공인 스컬은 [Made In Bangkok]을 통해 총괄 프로듀서뿐 만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진두지휘하며 이번 앨범에 강한 애착을 보였다는 후문을 전했다. 스컬의 새로운 도전과 신선한 콜라보가 담긴 [Made In Bangkok]은 지금 바로 각종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힙합엘이는 '국내 뉴스' 제보를 받습니다. 관련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국내 뉴스 제보 관련 안내 페이지]


  • 0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검색

이전 1 ... 75 76 77 78 79... 312다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