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ick Ross, LMFAO와 기아 자동차를 상대로 소송 제기
HiphopDX의 보도에 따르면, Rick Ross와 프로듀서 Jermaine "Mayne Zayne" Jackson이 LMFAO을 상대로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고소장을 통해 LMFAO가 Rick Ross의 히트곡인 "Hustlin'"의 가사를 약간 수정해서 자신들의 2010년 히트곡 "Party Rock Anthem"에 사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이들은 "Party Rock Anthem"의 성공이 LMFAO의 'Party Rock Clothing' 의류 산업의 대박을 이끌었다고 주장하며, 이 때문에 "Party Rock Anthem"을 이용해 광고를 만든 바 있는 기아 자동차 미국 지부까지 고소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Party Rock Anthem"에 불법 인용된 "Hustlin'"의 사용처는 의심할 여지없이 명백합니다. 비록 'Everyday I'm Hustlin'을 'Everyday I'm Shufflin'으로 약간 수정했음에도 말이죠. [중략] (해당 구절은) 허락받지 않은 파생 창조물의 구성 요소가 되었습니다."
해당 구절은 'Party Rock Anthem'의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LMFAO로 하여금 Party Rock Clothing의 성공적인 런칭을 이끌었습니다.- 소송장 내용 中
이 소송 관련 뉴스를 최초 보도한 HollywoodReporter.com에 따르면, 피고 LMFAO 측은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한 경고를 지속적으로 무시했으며 결국, Rick Ross는 이 소송을 통해 판매 금지 명령을 비롯한 법정 최고액 손해 배상을 요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Rick Ross - I'm Hustlin'
* LMFAO - Party Rock Anthem
* 기아 자동차 소울 광고
클리어 할것도 없어보이ㄴ...ㅎ
후렴 빌려쓴 건 고소하네
매일 돈벌수도 있고 셔플출수도있는거짘ㅋㅋ
게다가 lmfao곡이 훨씬유명ㅋㅋㅋㅋ
누가 유명하고 아니고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ㅋㅋ
리복한테 까인 거 만회하려고 하낰ㅋㅋㅋㅋ
이런식으로면 소송당해야 될 가수 넘쳐나지 않나요?
근데 그게 고소감이라니... 하긴 천조국 스케일이 뭐 그렇지
멜로디도 같은 거라서... 릭형이 괜히 소송 걸은 것도 아닌 것 같아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