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Chance The Rapper, “Dre형, 미안해요!”

title: [회원구입불가]jdubsound2017.06.23 18:24추천수 2댓글 10

ap17172232941003.jpg

Chance The Rapper, “Dre, 미안해요!”


Chance The Rapper 작년의 Coloring Book Tour 이어 올해 봄부터 Be Encouraged Tour 시작했습니다. 6개월 일정의  투어는 4 24일 San Diego 시작으로 10 20 Arizona 주 Phoenix 공연을 마지막으로 계획되었습니다.


C99qCmBW0AEISL4.jpg



투어의 첫 San Diego 공연에서 Chance The Rapper 8개의 메이저 레이블을 조롱하는 영상을 띄워 그들을 놀린 적이 있습니다. 레이블 없이도 성공할 있다는 것을 음악으로 보여준 그인 만큼, 메이저 레이블과 계약을 맺어야 성공할 수 있단 것에 대해 그의 태도를 있던 영상이었습니다


2주간의 애플 독점재생 이후 사운드클라우드에 [Coloring Book] 무료로 공개하였음에도 Chance The Rapper는  3개의 Grammy 집에 가져갔습니다. 물론 스트리밍 아티스트들도 Grammy 받을  있도록 Recording Academy가 수상 기준을 바꾼 것이 직접적인 이유지만, 반드시 곡을 판매해야 Grammy 상도 받고 크게 성공할 수 있다는 것 Chance The Rapper 처음부터 받아들이지 않은 부분입니다.


영상



“No Problem”의 전주부터 Chance The Rapper  영상에 그가 받은 3개의 Grammy 상이 나타나고, 이후 8개의 레이블이 하나씩 나타납니다. 이게 무슨 레이블인지 굳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8 레이블의 로고를 조금씩 변형하여 풍자하였습니다. Atlantic Records 가라앉는 Titanic Records, SONY 레코드는 PHONY 레코드로, Def Jam Recordings Don’t Join Recordings, Warner Music Group Wiener(꼬추) Music Group, Virgin Villain(악당)으로, Motown No Crown으로, Epic Edick, Universal Undiverse 바뀌어 놀림을 받았습니다.


Aftermath Entertainment Can’t Do Math Entertainment 놀림을 받았는데요. 레이블의 창립자이자 CEO Dr. Dre 이를 보고 조금 언짢아했을까요? 어제 Chance The Rapper 직접 트위터를 통해 Dr. Dre에게 사과의 트윗을 보냈습니다. 그는 그때의 행동 실수였다고 말했습니다.


Chance The Rapper 트위터


음악산업에 공헌한 노력을 내가 공개적으로 무례하게(Disrespect) 행동 것에 대해 정식으로 Dr. Dre에게 사과의 말을 전하고 싶어. Aftermath 있는 모든 아티스트와 직원들에게도.


내가 Be Encouraged 투어를 시작했을 메이저 레이블들을 풍자하고 그들의 명성 깎아내리려고 LED 영상을 만들었어.


메이저 레이블을 풍자함으로써 아티스트의 위상을 높이려 했 원래 논점을 스스로 흐리는 실수를 했어.


아티스트가 소유한 벤처 레이블도 올린 것도 실수였어.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레이블들인데.


이어 Chance The Rapper 다양한 벤처 레이블에 예의를 표했고, 또 Dr. Dre를 거친 아티스트들도 칭찬하며 사과 트윗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Dre 창의력 있는 아티스트들이 최전선에 나가 싸워야 하는 산업에서 그들이 부와 소유권을 가질 있는 레이블을 만든 번째 인물이야.


Beats 함께 작업부터, Compton 있는 학교들, Kendrick, Game, Eminem, .Paak, 50, NWA, 그 외 많은 아티스트들까지. 이들과 필적할만한 상대는 없어, 나도 이들에게 많은 영감을 받으며 컸어.


사람(아티스트)들에게 힘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 이것을 계획한 거였는데 완전히 빗나갔어. 이제 그걸 깨달았어.


다시 한번 미안해요 Dre, 그리고 Aftermath 있는 모든 아티스트와 프로듀서에게도 사과하고 싶어요. 그리고 내가 잠깐 경시했던 음악산업에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람에게도요.



신고
댓글 10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