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월요선곡: 투 체인즈, 퓨처, 포니 피플 & 마세고 등 (11월 3주차)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20.11.16 22:59조회 수 1575추천수 1댓글 3

피처 썸네일 2.jpg


지나가는 음악은 많아졌고, 기억에 남는 음악은 적어졌다. 앨범은 더욱 챙겨 듣기 어려울뿐더러, 싱글 하나조차 신경 쓰지 않으면 챙겨 듣기 힘들다. 그런 당신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힙합엘이가 매주 새로 발표된 힙합, 알앤비 곡을 10곡씩 추천한다. 11월 3주 차의 힙합/알앤비 트랙 선곡이다 (전체 트랙 유튜브 재생목록은 여기를 눌러서 감상할 수 있다).




[HIPHOP]



https://youtu.be/G9-XNrgKqIY


2 Chainz - Can't Go For That (feat. Ty Dolla $ign & Lil Duval)

“고전적인 멋과 트렌디한 멋을 동시에 잡은 사운드. 기가 막힌 뮤직비디오 역시 보는 재미가 있다.




https://youtu.be/udukDC0LFFQ


Future & Lil Uzi Vert - Stripes Like Burberry

“10년대 중반 퓨처 & 릴 우지 버트의 모습을 떠오르게 하는 원조 맛집 냄새. 그 향이 폴폴 난다.






https://youtu.be/1-GXOrIUZjQ


DJ Scheme, Cordae & Ski Mask the Slump God - Soda (feat. Take A Daytrip)

“콜데와 스키 마스크의 단단한 랩 스킬, 특히 스키 마스크의 스킬이 몸을 가만히 있지 못하게 만든다.”




https://youtu.be/bZzmt8W_TeA


24kGoldn, Machine Gun Kelly & Tommy Lee - Climb

“본격적으로 얼터너티브 성향을 띠기 시작한 두 뮤지션의 만남. "Mood"와 MGK의 신보를 좋아했던 이라면 좋아할 확률이 높다.




https://youtu.be/WFC58-eoKb8


Kodak Black - I Knew It (feat. Gucci mane & CBE)

“미우나 고우나, 언제나 대체할 자가 없음을 증명하는 코닥 블랙의 작업물.




https://youtu.be/uGBlAPr2RKs


645AR - RIDE 4 YOU

“22세기 보컬 퍼포먼스에 한 번 적응하고 나면, 매직아이를 시전한 것처럼 그 안의 아름다움과 재치가 보이기 시작한다.




https://youtu.be/No-5D-sNINQ


IGIR Woodiee - Hasta Luego (feat. Lil Durk)

“새로운 바이럴 트랙이 될 확률이 무지하게 높은 것으로 보이는 중독적인 트랙. 릴 더크는 요즘 한 번도 실망시킨 적이 없다.”




https://youtu.be/qosB_1eIWH4


Courtney Bell - Lion's Den (feat. Boogie)

“더욱 주목받을 이유가 충분한 두 래퍼가 만났다. 높게 쏘아붙이는 톤과 낮게 긁는 톤의 조합은 언제나 옳다.







https://youtu.be/mmBZMIOEuoE


tobi lou - OKAY (feat. Dreezy)

“개성, 독보적인 스타일에 대중성까지 잡아가고 있는 토비 루. 이제는 정말 인지도만 남았다.”




https://youtu.be/giBVHAObO0g


Rico Nasty - OHFR?

“최근 선보였던 멜로디컬한 싱글에 조금 아쉬운 감이 있었는데, 리코 내스티는 역시 이렇게 질러줘야 제 맛.




[R&B]




https://youtu.be/hLRkCnNfs9U


Phony Ppl - On My Shit (feat. Joey Bada$$)

굳이 알앤비로 분류하긴 했지만, 사실 두 팀의 퍼포먼스라 놓고 보자면 힙합이라 해도 무방하다. 포인트는 근본력 가득한 조이 배대스의 랩 그 자체.




https://youtu.be/5i6A1IHAQsg



Masego & Don Toliver - Mystery Lady

뜬금없는 조합이지만, 생각보다 근사한 둘의 합이 놀라운 트랙, 편견은 잠시 뒤로 하고 일단 들어보자.




https://youtu.be/brkOeWjYTdw



Cecily - Spirit Tell Me

낯선 이에게서 느껴지는 미니 리퍼튼의 느낌, 풍부한 사운드와 감정선을 그려내는 보컬을 좋아한다면 반드시 필청할 것.




https://youtu.be/Uw2iVCKnu0A



Jam & Lewis x Babyface - He Don't Know Nothin' Bout It

알앤비 음악의 전설들이 마침내 한 자리에, 아무리 바쁘더라도 3분 30여초간 귀에 쏟아지는 축복을 듣고 가시길.




https://youtu.be/NL6hQNAPLWM



Fousheé - single af

그루비한 악기 진행, 포인트를 찍어버리는 팔세토, 여기에 랩과 노래를 오가는 퍼포먼스까지. 알앤비 음악의 팬이 아니더라도 한 번만 듣고 넘어갈 순 없을 트랙.




https://youtu.be/fNNa_nLm92Q



BOSCO - Greenlight (feat. Dana Williams)

이번 주의 알앤비 필청 트랙, 음악성으로 따지면 보스코는 더욱 더 높은 평가를 받아야만 한다.




https://youtu.be/9aMzGulj63A



Hope Tala - Cherries (feat. Aminé)

개인적으로는 11월 최고의 기대작이었던 Hope Tala의 EP [Girls Eats Sun], 결과론적으로는 팬에게도, 그의 이름을 잘 모르더라도 누구든지 즐겨 들을 수 있는 작품이 나온 거 같다.




https://youtu.be/Oz9SqdsbH8Y



L'Impératrice - VOODOO? (Lazywax remix)

베이스로 자아낸 원 곡의 그루비함에 기타와 신시사이저를 덧붙여 상큼함까지 잡아내다, 옳게 된 리믹스란 이런 것.”




https://youtu.be/7B6Y5NBxy_E



Chloe Bodur - Panties & Loafers

이미 일련의 싱글들로 범상치 않은 깊은 감정을 자랑했던 클로이 보더, 이제는 통통 튀는 듯한 자신의 개성까지 갖추다.




https://youtu.be/DkOdERRgpgE



Flwr Chyld, Amaria - My Mind

쩌는 훅도 그렇지만, 쩌는 베이스 앞에는 장사 없다는 걸 알려 주는 마성의 트랙.






CREDIT

Editor

snobbi 외 1명

신고
댓글 3

댓글 달기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