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음악

래퍼들 사주풀이 - 메킷레인 편

거친2019.08.18 16:10조회 수 8976추천수 12댓글 20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꿈보다 해몽 식 사주풀이! 재미로만 봐주세요 ~

루피 1987.09.09

신유일주.

신금과 유금은 모두 깔끔하고 완벽주의적, 예리함이 연상된다.

이성적이고 정밀하게 가공된 느낌이 드는 글자다.

하얀 신금과 유금이 발달된 사주들은 자기관리를 잘 하는 것 같다.

프로페셔널이란 단어가 가장 잘어울리고 한분야의 장인이 연상되는 글자이다. 깔끔한 느낌을 준다.

강렬한 한방보다는 촘촘하고 정교하게 퀄리티를 올리는 느낌..?

또 맺고 끊는 것도 확실하고 분명한 성격일 거라 생각이 된다. 굉장히 단호한 느낌.

진흙탕에 들어가서도 때가 묻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다. 리더로써 적합한 성향.

위아래가 같은 간여지동일주로 자기 신념이 강하고

유금월과 기토편인으로 생을 더 받고 있으니 상당히 강한 사주다.

래퍼들, 리더 사주에는 간여지동일주가 많은 것 같다. 크루 라는 개념으로 활동을 해서 그런가.

비견은 일간의 뿌리가 되어 강한 사주가 되는데 필요한 요소다.

비견과 겁재가 일지,월지에 있으면 고집과 근거없는 자신감, 그걸 관철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또한 동료, 공정한 경쟁, 공감하는 능력, 공유정신 등을 나타낸다.

비견이 감성적인 공감능력이라면 겁재는 타인을 타인으로 인식하는 이성적인 공감능력이다.

이 사주는 일월지 모두 비견이니 맹목적인 동료애가 강해보인다.

외유내강 사주. 삼주만 보면 양적인 글자가 없고

모두 음적인 기운이 강해서 여성적인 섬세함이 눈에 띄지만 겉보기엔 약해보여도 결코 약하지 않다.

음은 양보다 계산적이고 영리하다. 영리한 글자를 댜 갖추고 있다. 신금도 영리하고, 기토도 영리하고, 정화도 영리하다.

좋은 의미로 굉장히 디테일하고 잔머리나 계략. 꾀가 많은 사람이다.

돌아가는 상황 분석도 잘하고 눈치도 아주 빠르다. 살랑거리는 느낌이 아니라 확고한 느낌이다.

묘목, 작은나무가 일방적으로 날카로운 칼에 썰리는 느낌이라

작업 등 결과물이 완성되고 돈이 되려면 대운에서 나무가 들어오는게 좋아보인다. 앞으로 계속 목기운이 들어온다.

뭔가.. 유금의 느낌은 팩트로 조진다거나 반론할 수 없게끔 말을 잘 할 것 같다.

또 지지 모두 왕지로 매력이 있다. 시선을 끄는 매력과 힘이 있다.

나플라 1992.02.28

인월에 태어난 갑목.

인목이 천간 임수의 비를 맞아 타고난 감각과 재능이 있다.

인묘진월의 봄생들은 타고난 감각과 재능을 가진 한량, 딴따라의 느낌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

(가을생들은 프로페셔널하고 전문적인 느낌, 여름은 시대를 앞선 혹은 트렌드세터의 느낌, 겨울은 영혼을 갈아넣은 예술가의 느낌)

뿌리를 월지로 갖고 있어 약하지 않고, 임수로 생을 받고 있다.

검정 수는 뭔가 정신적이고 섹시한 오행이다.

임수는 스케일이 크고 흘러가는 유동성이 있는 물이다. 나플라의 LA느낌, 재지한 느낌과 어울린다.

튼튼한 나무로 태어났으니 주인공 사주, 또 편인 임수로 4차원 혹은 덕후같다.

루피가 신유일주로 가지치기 해주는 느낌이라 궁합이 잘 맞는 것 같다.

또 삼주만 보면 루피완 달리 나플라는 모두 양적인 기운이다. 스케일이 크고 선이 굵고 남성스러운 느낌이다.

큰 한방이 있는 사주.

캐릭터가 강하다. 자기만의 세계가 있고 자기애도 강하다.

또 인월생이기때문에 사람 자체에 순수함, 애같음, 선천적인 해맑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이 있다.

하지만 인목과 신금이 충한다. 애같고 해맑기도한데 한방이 있고 파워가 있다.

도끼가 나무를 베는 것처럼 인신충은 굉장히 강력하고. 남성스럽고 일방적인 글자다.

나플라의 힘이 있는 딕션만큼 영향력이 강해보인다.

인신충은 초년에 이동수, 역마, 혹은 사고수, 해외와 인연이 강하다.

신금 편관이 부담이 되긴하지만 임수 편인으로 살인상생한다.

인내심과 절제력이 강하다. 힘든상황에서도 쫒기는 느낌보다는 여유가 있는 느낌.

사고 방식이 특이하지만 사람들에게 호감을 준다. 센스가 있고 눈치 없어보여도 눈치가 빠르다.

블루 1994.10.12

신미일주에 갑목 정재 두개.

지지가 술미형. 건조한 토의 기운이 굉장히 강력하다.

건토가 이렇게 강하면 무덤덤한 애늙은이,신중하고 매너 있는 신사의 느낌이 난다.

호들갑을 떨지 않을 것 같은 느낌.

또한 신금이 강력한 토의 생을 받고 있으니 타고난 마이웨이, 나르시스트이다.

인성으로 생을 받은 사주는 비겁으로 강해진 사주완 달리 근거없는 자신감보다는

공부를 하거나, 인정을 받거나, 자격과 증명을 얻어서 이루어진 자존감이 많다.

그래서 엉덩이가 무겁고, 활동성이 적고, 끈기가 있고, 준비성이 철저하다.

근거없이 부딪히기보다는 차근차근 단계를 밟는 경우가 많다.

술미형은 뭔가 혼자 있는 것을 즐기고 갇히고 옭아매는 듯한 느낌이다.

중독, 집착 이란 단어도 어울리고 정신적이고, 정적, 가라 앉은 느낌이다.

집돌이, 히키코모리 이런 느낌도 나고 활동적이기보다는 고요하고 묵직한 글자다.

말수가 많지않고 과묵하고 눈치가 빠르다 생각이 많다. 혹은 망상적이다.

사주에 정인과 편인이 강하면 타고난 자존감과 자기만의 세계가 강하다.

인성이 토, 묘고, 화개살이다. 예술적인 감수성이 있고 아주 아주 강한 고집이 있는데

천간에 나무가 두개 떠있어서 유연성이 있고, 타고난 재물복이 강해보인다.

부동산, 문서. 인터넷상의 서류, 음원, 이런쪽으로 타고난 복이 있는 것 같기도하고

토가 입묘 개고 등 여러가지 작용을하고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어렵고 잘 모르기때문에 패스.

남자가 인성이 강하면 취향이 일반적이지 않다. 쎈 여자를 좋아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다. 자기만의 느낌과 코드가 있다.

신금이라 자기애가 강하고 시행착오가 많기보다는 완성된 느낌이다. 사람자체가 인간적으로 실수가 적고 안정감이 있다.

입이 가볍지 않고, 속에 담아두는게 많다. 신뢰감을 중시여긴다.

대운이 자미원진 대운이다. 다음은 축술미삼형. 영감이 많이 떠오르고 예민한 시기가 될 것 같다.

자기만의 음악성이 확고한, 올가미 같은 음악을 계속 만들 것 같다.

토 인성이 강한 사주. 신중하고 과묵한 성격, 자체 필터링이 많고 눈치가 빠르기 때문에 막말같은 걸 섣불리 하지 않고

심사숙고하는 성향.

오왼오바도즈 1991.10.13

병진일주. 가장 양적인 글자이자 태양인 병화와 진토, 푸른초원이다.

본인자체는 굉장히 그림자까지 비추는 이상주의적인 인물로 태어났다.

만물을 비추고 싶어한다. 이상주의적이다.

헌데 월지는 무술, 가을의 끝자락이고 화가 묘지로 들어가는 시기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생명체가 살지 않는 사막이 연상된다. 쓸쓸하고 염세적이다.

사주가 무척 뜨겁고 건조하기때문에 수와 목기운이 필요해보이는데

앞으로 나무와 물이 들어온다. 메마른 사막에 생명체가 살기시작한다.

재밌는 것은 오왼의 행보와 사주가 너무 잘어울린다.

병화자체도 가장 솔직하고 대담하고 정직한 일간이다. (인간적으로 정의롭기도 하고)

만물을 비추고 싶어하고 영향력을 끼치고 싶어한다. 백종원도 병화일간이라고 알고있다.

헌데 사주에 인성(목)이 약하고 표출하는 기운인 식신 상관으로 떡칠이 되어있다.

표출하는 기운은 강한데 인성이 약해서 시행착오가 많다.

인성은 타고난 자존감, 필터링, 처세술, 어느정도의 때묻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래서 인성이 약한데 식신상관이 강한 사주들은

솔직하고, 단순하고, 선천적인 처세술이 약해서 영악하지 못하고, 나서고도 욕먹고 이런스타일이 많다.

초년에 인성운이 들어오지 않아 본의아니게 억울한 일이 많거나

자존감이 낮은 시기를 거치거나 정신적 문제를 겪었을 수 있다. 환경이나 사람이 부담으로 다가온다.

22살부터 대운에서 목기운이 들어오고 점차 안정감이 생긴다. 운이 점점 좋아진다.

블루처럼 지지가 노란 토, 화개를 깔고 있고

형과 충으로 복잡해졌다. 형은 가두고 충은 깨부수는 느낌이다.

합이 많으면 사람이 둥글둥글해지고 유한 느낌이 드는데

충과 형 원진이 많으면 성격이 예민하고 복잡해진다.

세세한 것에도 받는 타격감이 크다. 타고난 센서가 예민한 느낌?

부조리나 이면을 얘기하는 작업을 하는 래퍼에게 필요한 느낌인것 같다.

또한 그것이 식신 상관으로 나타나니 가장 묵직한 오행 토임에도 바로 바로 표출이 된다.

표출하는 기운인 식신상관 밖에 없고 그걸 제해줄 수 있는 인성이 약하다.

블루의 사주와 똑같은 토여도 정반대의 모양새. 인성은 수렴하는 기운이고, 식상은 표출하는 기운이다.

지금 인성대운을 지나고 있다. 인간적인 처세술이 생기고 배워가고 타협하는 시기이다.

싸이먼도미닉의 나무로 이루어진 식신상관이 여자에게 애정을 표현하듯 스윗한 느낌이라면

오왼이 갖고 있는 식신상관은 메마른 정신세계를 표출하는 느낌. 그렇지만 다정다감하다.

식신상관이 강한사람들은 남자던 여자던 뭔가 자기사람에게 살뜰한 면이 있다. 모성애,부성애가 있다.

또 미식가 느낌이 있고 실제로 음식을 잘만들거나 예술적 취향이 있다.

맹목적으로 베풀줄 아는 사람이다.

>목, 나무가 약한 사주들은 생명체가 살지 않는, 메마른 듯, 염세적인 감성이 있다.

병진일간은 푸른초원위의 태양이라 이상적인데, 외부환경은 쓸쓸하고 염세적이다.

인성이 원국에 약한 사람이 하는 막말은 필터링을 거치지 않아서 나온다. 계산적이지 않고 직선적이다.

병화는 솔직하고 호방하고 정의로운 글자다.

식상이 강한 사람들은 말을 하는 직업을 갖거나, 하고 있는 일 외에 끼를 표출하거나 활동적인 취미생활을 갖는 것이 좋다.

인스타 댓글 같은거 말고 유투버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다.

(+빅뱅의 탑도 병화일간이라고 알고있는데, 뭔가 병화로 태어난 사람들이 잘생겼을 때는

눈빛이 이글거리고 화려하고 선이 굵다. 남자는 남자가 봐도 멋있는 느낌이고,

여자는 손담비같이 서구적으로 이쁜느낌. 지지에 오화가 깔려도 비슷한 느낌이 있다.)

영웨스트 1994.11.24

해월의 갑인일주. 뻗어나가는 성질. 비겁다자,허슬러,사나이 사주.

뿌리가 아주 강한 나무고, 노력을 많이 한다.

비견겁재가 강하기때문에, 또 그게 나무이기 때문에 주변에 항상 사람이 따른다.

친구와 관련된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친구 관계에 돈이나 여자를 두고 삼각관계가 생긴다던지

혹은 스스로가 애인이 있는 여자를 좋아하거나 ?? 친구의 애인을 좋아하거나 그럴 가능성도 없지않아 있다.

비견겁재가 강한 사주의 남자들은 보통 남들도 좋아하는 인기가 많은 여자를 좋아한다.

대시도 저돌적으로 하는 편이다.

갑인은 아이같다. 천간에서 처음태어난 글자 갑과, 지지 중의 시작인 인.

새로운, 진취적인, 갓태어난. 텐션업, 뭔가 이러한 느낌이다. 봄의 기운 그 자체

그래서 역시 시행착오가 있다. 하지만 쉽게 꺾이지 않고 변하지도 않는다. 뿌리가 너무 강하기때문에.

영웨스트의 사주는 영웨처럼 키가 커보인다. 거쳐온 대운이 화를 봤고,

나무가 태양을 보고 쑥쑥 자란느낌..ㅋㅋ

도끼처럼 치는 경금, 가지치기 해주는 신금이 없고 나무만 가득하다. 역시 신경이 예민한 편일 것 같다.

나무가 무성하면 빛이 들 수 없는 것처럼 의외로 어두울 수 있다.

하지만 타고난 기운은 사람 자체가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이다.

금수에 비해 목화가 강한 사람들은 텐션이 높고, 밝은 에너지가 있다.

기본적으로 타고난 에너지가 상당히 강하기도하고, 분위기 메이커의 느낌도 있고

갑인일주라 한방에 뜨고 한방에 무너지기도 하고 약간 인생기복이 예상되기도 한다.

너무 남자다운 글자만 갖고있어서..

원래 비견겁재가 강한 사주들은 기복이 강한 만큼 성취가 크다. 투기성, 모험 이런기질.

그래서 한방이 있다. 사업같은 것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다.

해월생의 특징만 놓고 보자면 주변에 있는 사람을 잘 활용할 줄 안다. 스스로 인복을 만들 줄 알고 그래서

타고난 인복이 있다. 개인적으로 인복이 최고의 복이라 생각하는데 해월, 사수자리들이 그런 걸 잘 활용하는 느낌.

그래서 해월은 베푸는 사람들이 많다. 맹목적이진 않고 제테크식 느낌이다. 베풀줄 알면서 이윤을 추구할줄도 안다.

비견과 겁재가 천간에 떠있다. 경쟁자, 동료, 적 등 다양한 사람들과 얽힌다.

지지가 아니라 천간에 떠있어서 자기가 받아야할 주목까지 받아가는 경향이 없지않아있다.

+하지만 결국 자기 차례가 온다.

지지로는 술토 편재를 놓고 나무들이 자리를 차지하려 싸우고 있다.

무엇보다 토가 필요하고. 토운이 들어오면 돈이 된다. 적당한 금으로 가지치기, 다듬기를 받아야한다.

메킷레인 멤버들과 궁합이 좋은게, 블루와 오왼은 토가 강해서 꼭 나무가 필요한 사주들인데..

영웨는 반대로 나무는 많은데 자라날 토양이 부족하다. 루피는 신금이기도 하고.

서로 부족한게 보완이되서 좋은 합인 것 같다.

신고
댓글 20
  • 8.18 17:29
    우와 엄청 신기하네요 잘봤어요 추천!
  • 8.18 17:45
    재미있네요
    계속해서 써주세요
  • 8.18 18:34
    영웨는 없군 ..
  • 거친글쓴이
    8.18 19:47
    @Youneedme
    깜빡했어요 썼씁니다ㅠㅠ
  • 8.18 19:39
    첨엔 뭐야이게ㅋㅋㅋ이러고 봤는데 ㅋㅋ 읽다보니 ...오???
  • 거친글쓴이
    8.18 20:27
    글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8.18 21:15
    선생님 잘읽었습니아. 할사람이 너무많네요 연재 공손히 부탁드립니다
  • 오왼 나올때 병진을 병신으로 읽어서 응? 했음 ... 지지도 자지로 읽고... 난 쓰레기다
  • 8.19 14:05
    @넌나의비올레타
    ㅋㅋㅋㅋㅋㅋㅋㅋ
  • 8.19 00:28
    빅뱅탑 정화일간으로 알고있는데..! 암튼 잘맞는거같네여 특히영웨스트
  • 거친글쓴이
    8.19 03:43
    @홍록기
    탑 정화일간맞네용 ㅜ
  • 8.19 03:10
    재밌네요 추천 하고가요! 근데 같은 날 태어나면 비슷한 운명인가요?
  • 거친글쓴이
    8.19 03:42
    @Shamone
    감사합니다 ㅎ 전 역술가도 종교인도 아니여서 깊이 생각해본적은 없는데 아닌 것 같습니다. 운명이 있다고 해도 한 10%정도만??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요? 사람 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 8.19 07:03
    와 이거 개재밌네요 ㅋㅋㅋㅋㅋ
  • 8.19 11:52
    2001,07,23,am07:15 실례가 안된다면 간단하게 가능하십니까 ㅜㅜ
  • 거친글쓴이
    8.20 21:23
    @tesako
    죄송합니다.ㅠ 전문역술가가 아니라서 일반인 사주는 왠만하면 안보려고 하고있어요.. 죄송합니다.
  • 8.19 12:01
    엄청 재미있다요!! ㅎㅎ감사
  • 8.19 15:40
    재밌네요ㅋㅋㅋㅋ 리짓군즈 사주도 궁금하네요
  • 8.19 21:44
    우와 너무 재밌어요!!!갠적으로 다들 요즘 행보랑 딱딱 맞아 떨어지는 거 같아욬ㅋㅋ쿠ㅜㅜㅜ
  • 거친글쓴이
    8.20 21:11
    글 재밌게 봐주시고 댓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글을 쓰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4.04.05) & 이용규칙22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4.04.05
[공지] 웹사이트 변경사항 안내 (24.03.18)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24.03.18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음악 말없이 개추가 쌓이는 짤.jpg18 우린필요해vacation 23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래퍼는 살쪄야 폼이 좋다' 이거 ㄹㅇ 공식인가22 제리케이그니토 22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맨스티어때문에 일상생활이 안된다 (재정리)43 집중할때야 18시간 전
112056 일반 뱃사공 " 잊지마 "27 조태오 2019.08.18
112055 음악 페페로니에서 TME가 무슨 뜻인가요?2 title: Anderson .PaakKgvovcfromwybhvol.1 2019.08.18
112054 일반 일리네어는 비트가 랩을 따라가네요3 title: 오왼 오바도즈극단성 2019.08.18
112053 일반 어릴 때 이름으로 놀림 많이 당한 부 현석.jpg12 코피노 2019.08.18
112052 일반 저스디스, 맫씨 얘기 나오니까 니꾸네무 2019.08.18
음악 래퍼들 사주풀이 - 메킷레인 편20 거친 2019.08.18
112050 일반 그러고보니 오늘 지디 생일이네4 title: SLATT하품 2019.08.18
112049 일반 에잇 이것도 국내에서 랩은 잘 개간지 래퍼 누구있을까요??21 title: Chris Brown비트찍는나무꾼 2019.08.18
112048 음악 빌스택스 창모랑 같이한 곡인데 좋지 않나요1 트랙과들판의별 2019.08.18
112047 음악 궁금한게 있습니다1 title: 사이먼 도미닉빈지노단콘가는게소원 2019.08.18
112046 일반 국내에서 랩은 잘하는데 간지가 안나는 래퍼 누구있을까요??36 title: Chris Brown비트찍는나무꾼 2019.08.18
112045 음악 지드래곤 권지용 앨범은 재평가 필요함10 비치 2019.08.18
112044 일반 헉피 인스타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13 title: Tyler, The Creator (CMIYGL)본투비블루 2019.08.18
112043 음악 엄청 기대되는 조합일듯2 title: Eminem (MTBMB)니애미넴 2019.08.18
112042 음악 신나는 앨범 추천좀2 title: Eminem (2)threedot2 2019.08.18
112041 일반 간지원탑 뮤비는 뭐가 있을까요31 RiveR_T 2019.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