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993 추천 수 2 댓글 12

그가 가지고 있는 사상은 별개고, 음악과 사상은 구분해서 듣겠다

이런글들이 공감도 많이얻고 실제로도 그런분들이 많으신거 같은데


그러니까 A가 또라이고 사상도 개쓰레기에 하는짓은 존나싫고 가사에 그런이야기하는 것도 싫지만

걔 작업물(음악)은 존나좋아서 듣겠다 하면

전 좀 이해가 안가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뭐 그런사람한테가서 걔 쓰레기니 듣지마!하고싶지도 않고 그럴이유도 없고

너 이해안감!! 너 이해안감!!하면서 다니고 싶지도 않아서 글을 새로판건데

그런분들(?)은 어떤방식으로 음악을 듣는건지 궁금해져서요


사실 작곡 작사와 가창가수가 분리되어있는 다른 장르같은 경우에는 가창자가 쓰레기짓을 하고다녀도, 가사에는 그 쓰레기같은 사상이 없어서 가창실력이나 표현력만 좋다면 그냥 듣거든요 그 노래를 듣는다고 하더라도 쓰레기같은 사상이 저한테 박히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


근데 이 장르는 가사하나하나에 래퍼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가있고 직접 표현하는게

너무 강해서, 래퍼사상이 쓰레기라면 개쩌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똥같은 사상들을 뱉어내잖아요? 그럼 결국 제머리에 남는건 똥인데 저는 그걸 감당 못하겠어요 가사 자체에 똥같은 사상이 없더라도 뭔가 똥이 묻어있을거같은 느낌도 들고요


결국 제가 엘이분들에게 물어보고 싶은건

사상과 작업물의 퀄리티(질이나 수준이) 별개다까지는 이해가 가는데 사상과 음악자체는 별개가 아닌거 같아요

엘이님들은 래퍼의 작업물과 래퍼의 사상을 구분해서 들을수 있는건가요??

진심으로 어떻게 그렇게 듣죠??

댓글 12
  • ?
    핸무 2018.05.24 21:43
    그래서 타블로를 안듣죠 저는
  • ?
    okasian_chrt 2018.05.24 22:33
    창의적이고, 자꾸 손이가게끔 하는 벌스를쓰는 능력은, 애초에 그사람의 생각이나 인성과 상관없이 주어지는거같아요!
    전 블랙넛은 싫어하지만, 혼모노벌스 플로우가 잘짜여진 것에 대해선 부정할수 없듯이요! 물론 전자는 뇌가 판단하고 후자는 귀가 판단하는거니까요! 가사가 영어라 뇌가 판단할수없게끔하는 외힙, 예를들어xxx도 싫어하지만 그의 음악은 좋아구요
  • ?
    조너단샤프란 2018.05.24 22:53
    저도 블랙넛의 랩스킬이나 창의적인 가사들이나 플로우는 인정하는데 블랙넛이 랩을 한다라는 자체만으로도 싫어서 거르게 되더라고요 ㅋㅋㅋㅋ아랫분들 말씀대로 비위가 약하고 (제기준상)묵인할 수 없는 더러움이어서 그런거같슴다 ㅋㅋㅋㅋㅋㅋㅋ외힙같은경우는 저도 님처럼 잘 모르는가사거나 어떤래퍼인지 모르는(인성이나 태도에 대해)외힙은 거르지 않는거 보면 무슨말씀하시는지 이해가가네영
  • ?
    title: The Notorious B.I.G.coffee 2018.05.24 22:34
    별개가 아님
    다만, 묵인할 수 있는 정도의 더러움이라면 그냥 듣는 편이죠
  • profile
    title: 21 SavageThe Idea of Justice 2018.05.24 22:44
    비위가 좋고, 쾌락주의자면 가능합니다
  • ?
    조너단샤프란 2018.05.24 22:55

    걍 궁금해서 물어보는건데 님 기준에서 쓰레기같은 사상이 투영된 가사에서도 쾌락을 느끼시는건가요? 아니면 그런 사상이 투영되지 않은 곡에 한정적으로 플로우나 잘짜인라임들에 대해서만 쾌락을 느끼시는건가요? 아니면 쾌락점이 내용<<<<<<스킬이신건가요??

  • profile
    title: 21 SavageThe Idea of Justice 2018.05.24 23:02
    그런 사상을 가사로 적었다면 제 윤리감각의 발현으로 거부감느껴질것 같네요. 그냥 평소 인격이 쓰레기지만 가사에는 담지않고 곡자체가 좋으면 듣는듯요
  • ?
    조너단샤프란 2018.05.24 23:23
    아하 질문이 많았는데 대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엘이분들이 어떤방식으로 들으시는지 알것같아요~
  • ?
    황혼 2018.05.24 22:46
    좋으면 듣습니다 물론 행위의 정도에 한계는 있겠지만
  • ?
    Freefromdaegu 2018.05.24 23:25
    저랑 생각하는게 비슷하네요ㅋㅋ음악완성도보다 랩퍼의 가치관이 저랑 같거나 저랑 다르더라도 생각해봄직한 사상이면 계속 들어서 이해해볼려고 해요
  • ?
    24435435435345 2018.05.24 23:30
    우선 저는 안 듣습니다. 그리고 이 얘기는 지금 뿐만이 아니라
    많이 논란이 되어왔던 내용이죠. 저는 수천년 동안 '거의' 진리로
    받아들여져 온 철학을 상당히 추종하는데 대개의 철학자들도
    윤리와 예술은 떨어져서 볼 수 없다고 얘기 하더라고요
  • ?
    srkk1 2018.05.24 23:58
    저는 그 가사내용이 래퍼의 행동에 크게 모순되면 못듣겠더라구요 예를 들어 넉살의 작은 것들의 신 딥플로우의 양화 같은거 정말 많이 들었는데 다시 들어보면 여전히 잘하는 건 알겠지만 더 이상 가사에 몰입이 안돼서 안듣게 되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회원 징계 (2019.1.15)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1.15
[아이콘] Post Malone 아이콘 출시 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1.09
[공지] 이용 규칙, 신고, 포인트, FAQ 등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3.16
화제의 글 음악 재키와이와 함께하는 다이어트 13 update 공존의그늘 01.18
화제의 글 리뷰 <2018 연말결산> 스포일러 : 2018 국내 베스트 앨범 12위 5 newfile title: Kendrick Lamar - DAMN.coloringCYAN 01.18
화제의 글 음악 [MV] HAON(김하온) - 꽃(Prod. AVIN) 7 new 뚜요미 01.18
84484 음악 [MV] 24 Flakko(24 플라코) - Never Die 1 title: Snoop Dogg태풍 05.25
84483 일반 리이브 개쩌는 래퍼 19 참신 05.24
84482 음악 [AUDIO] 퓨쳐리스틱 스웨버(Futuristic Swaver) - DTMC (Feat. 염따 & 한국사람) 2 title: Snoop Dogg태풍 05.24
84481 음악 이번 평론가 사건 짤만들었습니다 2 file ALittleB 05.24
84480 음악 휘성 라임 잘쓰는듯 7 title: Post MaloneCuldesac 05.24
84479 일반 게시판이 평론 떡밥으로 시끄러운 가운데 돌아온 '그 필진'... 5 file title: DrakeDNM302 05.24
84478 음악 스윙스가 까는건 결국 9 퍼플오션 05.24
84477 음악 힙합에 영향을 줬다가 무슨 뜻이에요? 5 imnota 05.24
84476 일반 강일권이 반응했군요 85 file 대1마왕 05.24
84475 음악 진짜 스윙스랑 술한잔하면 최고의 경험일듯 2 고집불통 05.24
84474 음악 ♠아티스트 소개 - 4 ☞ 한국사람 5 file 부엉 05.24
84473 그림/아트웍 어플로 키스에이프 만들어봄요 ㅋㅋㅋㅋ 6 file 우리엄마아빠를위해 05.24
» 일반 물어보고 싶은데 엘이에서 래퍼실력이랑 12 조너단샤프란 05.24
84471 음악 한요한, 신곡 'UHD (Feat. jane)' '오평중 (Feat. 버벌진트) (Prod. Minit)' 공개. 9 title: Snoop Dogg태풍 05.24
84470 음악 HD Beatz 앨범 들어 보셨나요??!! 1 file title: Kanye WestSupremacy 05.24
84469 음악 BTS - Anpanman (feat. fetty wap, 서태지) 16 suckfcksx 05.24
84468 음악 주노플로는 음원 왜 계속 내죠 11 퍼플오션 05.24
84467 음악 제이켠도 앨범내는데 진짜 쌈디는 뭐하지 1 마일드beats 05.24
84466 음악 Junoflo(주노플로) - Real Ones Official M/V title: Bob Marleyiamwg 05.24
84465 음악 제이켠 wavy에서 딥플로우 4 title: 21 SavageThe Idea of Justice 05.24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796 797 798 799 800 801 802 803 804 805 ... 5025 Next ›
/ 5025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