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3316 추천 수 9 댓글 14
아니 가사 몇구절을 따온것도 아니고 flow 를 몇마디를 따라한것도 아니고 노래 전체 멜로디를 그대로 따왔는데 이게 카피가 아니라구요? 아니 만약에 이게 artist 에게 paying homage 를 하는거면 그 아티스트를 노래에 멘션을 하다던가 아님 아예 쑥갓이 미리 말했겠죠. Homage 라고. 이건 근데 조금 덜 유명한, 잘 안 알려진 artist의 좋은 음악을 그대로 들고와서 사람들이 모르겠지? 하면서 대놓고 배낀거라고 보이네요 전. 저는 식케이 톤도 좋고 스타성도 좋아서 충분히 좋은 래퍼가 될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런 짓을 꾸준히 반복한다면 artist 로써의 자격은 전혀 없다고 봅니다
댓글 14
  • profile
    title: Fetty Waprealhipop? 2017.09.11 23:11
    그러게요 논란없었다면 쭉 레퍼런스 인지도 몰랐을 상황에서 들켰으니 레퍼런스다? 이건아니죠 적어도 쑥갓 논란때도 말할기회는 충분하고도 남았다고 봅니다 이건그냥 기만이죠
  • profile
    title: Rick RossDrunk 2017.09.11 23:27
    잘 안 알려진 artist의 좋은 음악을 그대로 들고와서 사람들이 모르겠지? 하면서 대놓고 배낀거라고 보이네요

    이부분 뇌피셜 아닌가요?
    이렇게 해석하면 지나가던 개도 식케이 비난 할 수 있겠어요.
  • profile
    title: Bob Marley간지레인지 2017.09.11 23:42
    음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솔직히 그 birthday 곡을 듣고서도 카피가 아니라고 하시면 할 말이 없네요
  • ?
    title: Don MillsHi-Lite 2017.09.11 23:35
    그러게요 그게어떻게 reference 라고 하는건지 솔직히 도저히 understand 하려해도 할수가 없어요 Sik-K는 진짜 talent가 하나도 없는 copycat 인듯;;
  • ?
    38flexin 2017.09.12 09:5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이다
  • profile
    치즈장인 2017.09.14 20: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면서 불편했는데 ㅋㅋㅋ
  • ?
    Oddisee 2017.09.11 23:39
    ciroc , 쥬스 in the 얼음컵
    doing 동심 shit but my 신분증 is 어른것
    who is she? i ain't got no 어처구니 what the 엿
    니 line so 나뻐
    뒤가 up 마치 turn the fuck
  • profile
    title: Bob Marley간지레인지 2017.09.11 23:43
    Sorry 내 한국어 skill 안좋아서
  • profile
    title: Frank Ocean - Blondekorhani 2017.09.11 23:49
    이거 누구 가사인가요?? ㅋㅋㅋ
  • profile
    title: Mac Miller팔라스 2017.09.12 00:08
    씨잼이요 ㅋㅋ
  • ?
    saam 2017.09.12 02:31
    일부러 이리쓴거죠?
  • ?
    말보로이스 2017.09.14 19:24

    가사만 보고 오왼인줄 알았는데 ㅋㅋㅋㅋ 근데 What the 엿  보니까 일부러 한듯

  • profile
    title: 2Pac우리집화초 2017.09.11 23:43
    휴면오왼체ㅋㅋㅋㅋㅋㅋ
  • profile
    표절감별대법관 2017.09.12 03:19
    저는 레퍼런스, 카피캣 논란보다도 자기복제가 식케이의 가장 심각한 점이라고 봐요
    그전 곡에서도 주구장창 이런 멜로디만 써왔거든요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공지] 사이트 접속 지연 현상 및 오류 관련 공지 4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8.06.12
공지 [공지] 힙합엘이 리뉴얼 관련 사항 19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8.06.10
공지 [공지] 이용 규칙 & 신고 관련 & FAQ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7.03.16
화제의 글 일반 엘이 커뮤니티 .. 17 update 멩킹렝잉 2018.06.18
화제의 글 음악 [MV] 블루(BLOO) - 싸가지 (So Rude) 8 new title: Snoop Dogg태풍 2018.06.18
화제의 글 음악 그 짱유가 곧 앨범이 나오는 것 같네요 7 updatefile 아티스트 2018.06.18
72262 음악 디젤 앨범 들어보세요!! 4 title: Lupe FiascoSupremacy 2017.09.12
72261 음악 XXX의 프로듀서 프랭크(FRNK) 신곡 Jumping Ash 스트리밍 공개 2 title: Eminem그린그린그림 2017.09.12
72260 음악 밀릭 cant wait에 피처링한 (((O))) 이라는 여자보컬 2 허규 2017.09.12
72259 음악 힙x 뜨또 목소리 진짜 사기 그 자체아닌가요?? 8 힙합이좋아 2017.09.12
72258 음악 예술에 윤리를 들이대지말란 말을 싫어하는 이유 28 BBWG 2017.09.12
72257 일반 산이 전성기때는.. 2 김승민 2017.09.12
72256 음악 [Video] ILLIONAIRE - 1LL SUMMER 2017 VLOG 1 김연아 2017.09.12
72255 일반 2017년 9월 12일 현재 빈지노의 복무현황입니다. (빈지노의 30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10 file 빈지노전역일 2017.09.12
72254 일반 대한민국에서 개쩌는 랩퍼가 되는 방법 8 zip 2017.09.11
72253 일반 VMC컴필 진짜..모르겠음 18 title: Nucksalcreative3mm 2017.09.11
72252 음악 국힙에서 오토튠을 가장 잘 쓰는 래퍼 누구라고 생각하시나요? 22 title: Waka Flocka Flame돈밀쓰88 2017.09.11
72251 음악 FPL 크루 DZ, 새 믹스테잎 [Probation] 공개. title: Snoop Dogg태풍 2017.09.11
72250 음악 [AUDIO] 퓨쳐리스틱 스웨버 X 아이시 블루이 - Pack (Prod. Laptopboyboy) 1 title: Snoop Dogg태풍 2017.09.11
72249 음악 [AUDIO] 짱유(JJANGYOU) - MA DA BIKIRA (Prod. LAPTOPBOYBOY X IAN PURPP) 1 title: Snoop Dogg태풍 2017.09.11
72248 음악 비지 형님 앨범... title: Action Bronsonvince staples dick 2017.09.11
» 음악 식케이 이번 논란을 레퍼런스라고 하시는분들 14 title: Bob Marley간지레인지 2017.09.11
72246 음악 개인적으로 전무후무하다고 생각한 믹스테잎 5 illken_high 2017.09.11
72245 음악 Le분들 신기한게 지노으아우이 2017.09.11
72244 음악 쑥갓은 정말 아티스트임 6 Sc4r 2017.09.11
72243 음악 노창은 한국의 칸예인듯 12 Flex1n 2017.09.11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773 774 775 776 777 778 779 780 781 782 ... 4391 Next ›
/ 4391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