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일반
2017.09.14 10:56

힙×) 에바참치 뜻 아는분?

조회 수 72028 추천 수 1 댓글 27
초중고딩들보면 에바참치라는 말을 인터넷에서 쓰던데
이거 도대체 뭔 뜻임?
에바는 알고있는데 왜 여기에 참치를 붙이는거져?
찾아봐도 정확한 어원이 안나오던데
요즈음의 인터넷용어들은 어원(이라하기 민망하디만)이런거는 없이
그냥 만드는게 트랜드인가?
하튼 뜻 아시는분?
댓글 27
  • profile
    title: Nucksal부적절한 닉네임 2017.09.14 10:57
    그러게여 그냥 어감이 좋아서 그런거 아닐까여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02
    하 22살 밖에 안됐는데 감 떨어지나? ㅋㅋㅋㅋ
  • profile
    title: Nucksal부적절한 닉네임 2017.09.14 11:05
    저도 그 정도 나인데.. 그냥 저는 이런거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여. 친구가 그런 단어쓰면 신기하고
  • profile
    title: Lil Wayne이티아이 2017.09.14 11:06
    예전에 쓰던 말이였는데
    다시 유행하는 걸로 알아요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12
    무슨뜻인지 아심?
  • profile
    title: Lil Wayne이티아이 2017.09.14 11:14
    그냥 오바야~ 같은 거죠
    오바->에바->에바참치 ->에바꽁치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14
    그러니깐 참치 왜 들어간지 아세요??
  • profile
    title: Lil Wayne이티아이 2017.09.14 11:16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hem1&logNo=221013422804&proxyReferer=https%3A%2F%2Fm.search.naver.com%2Fsearch.naver%3Fquery%3D%25EC%2597%2590%25EB%25B0%2594%25EC%25B0%25B8%25EC%25B9%2598%2B%25EC%2596%25B4%25EC%259B%2590%26where%3Dm%26sm%3Dmtp_hty
    이거 보세요 읽어보고 요약해드리려고 했는데
    속이 안좋아져서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21
    와 ㄷㄷ
  • ?
    엘이와함께춤을 2017.09.14 12:08
    이렇게 읽으니 재밌네요ㅋㅋ 저도 어릴때쓰던건데 요새 다시 쓰이길래 궁금했는데 결국 던파에서 유래된 가설이 제일 확률이 높군요ㅋㅋ
  • ?
    title: Kendrick Lamar - DAMN.롸직 2017.09.14 12:39
    다 읽었는데 필력 좋네여 저분ㅋㅋㅋ
  • profile
    title: JAY Zabwavingout 2017.09.15 01:18
    그 소울브링어? 각성기 맞나 참치가
  • ?
    말보로이스 2017.09.14 19:08
    에바꽁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title: Tyler, the Creator골든프리저 2017.09.14 11:28
    저 어릴때도 쓰던 말인데
    아직도 가끔 농담조로 쓰긴하네여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28
    어릴때?
    몇년전니요?
  • profile
    title: Tyler, the Creator골든프리저 2017.09.14 12:11
    10년전에도 썼었는데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4:12
    10년전에 에바라는 단어를 썼다고요???
  • profile
    title: Tyler, the Creator골든프리저 2017.09.14 14:19
    예 중학교때 에바참치 썼는데
  • ?
    title: 블랭타임도토리어스 JUNA 2017.09.14 14:54
    경상북도 사는 22세인데 저희도 중딩때 썼어용 그때 한참 레알 이 유행이라 에바도 같이썼어요
    지금은 ㄹㅇ씹에반데 이걸 그때는 와 레알 에반데ㅋㅋ 이런식으로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9:09
    저도 경북 사는 22살입니다 ㅎ
    물론 에바라는 말은 썼는데
    에바참치는 요즘에 들어서 ㅎ
  • ?
    saam 2017.09.14 12:07
    전 에바도 오글거려서 못씀
  • profile
    title: Tyler, The Creator - IGORDoMe1n 2017.09.14 12:20
    트위치 가셔서 한국인 스트리머 방송보면 금방 알게되요
  • profile
    title: JAY ZA델피 2017.09.14 12:35
    배 한번만 쎄게 때리면...
  • ?
    title: Mac MillerYour Medicine 2017.09.14 12:36
    에바쇼바참치꽁치
  • ?
    체다보이 2017.09.14 13:19
    옛날에 몇몇 지역에서 쓰던 말인데 사라졌다가
    룩삼이 트위치에서 언급하면서 부활함
  • ?
    title: Kendrick Lamar - DAMN.우주b행 2017.09.14 14:41
    저런 단어가 있었다니.. 첨 알았어요.. 20인디..
  • profile
    MIMS 2017.09.14 18:37
    난 애들이나 20대초반 중에 쉽게들 하는말 '엠창' 그거 진짜.
    완전 짜증남 거기에 쌍욕까지 붙여서 막 시끄럽게 하는 애들있으면 항상 좀 머라하게됨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회원 징계 (2019.5.20) + 추가 징계 update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5.20 281
[아이콘] Tyler, The Creator (2), [IGOR] 아이콘 출시 9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5.17 1043
[공지] 이용 규칙, 신고, 포인트, FAQ 등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3.16 22411
화제의 글 일반 칭찬해드립니다. 168 update title: The WeekndSID 05.21 3070
화제의 글 일반 비와이 인스타 라방 킬빌 언급 내용(개빡침) 41 update 노네임드01 05.20 7211
화제의 글 일반 스윙스의 새벽감성 - 직원들 챙기기 편 28 update title: Kendrick Lamar (2)DEAN TRBL 05.21 4927
40172 인증/후기 엘이 마지막앨범인증 21 file BadaSScoleworld 09.13 1100
40171 음악 공연 혼자 가보신분 있으신가요 23 title: EminemDwoou 09.13 933
40170 일반 동전한닢 part 2 제작 예정! 28 file Bubble Line 09.13 4094
40169 일반 cd 처분 합니다 대오 09.13 342
40168 음악 그 오케이션 곡 중에 7 title: The Weeknd사랑해요지노형 09.13 1268
40167 음악 오왼 피지컬 앨범 6 file xxxkmpark 09.13 1574
40166 일반 밑에 덤파 트윗에 대하여... 8 역마 09.13 3017
40165 음악 음악 안들으면 이제 팬이라고 하기도 그렇겠죠? 8 말보로이스 09.13 995
40164 일반 악스홀 관련 질문드립니다. 2 작은것들의 신 09.13 491
40163 음악 올티의 [7INDAYS] E11. 11편 팔로알토(Paloalto)편 영상 공개 4 title: Kanye West그린그린그림 09.13 1219
40162 일반 슬리피노래잘뽑았다요 한번 들어봐요 6 title: EminemFREEFROMSEOUL 09.13 1495
40161 일반 장용준 개웃곀ㅋㅋㅋㅋ 22 file title: Frank Ocean - channel ORANGE소린 09.13 4659
40160 음악 Vmc 컴필 팔아용 title: [일반] 별 (1)백건 09.13 540
40159 공지 [공지] 회원 징계 (2017.9.1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9.13 857
40158 일반 형님들 앨범살게 갑자기 너무 많아져서 X같네요 22 국힙넘버원비와이 09.13 1149
40157 음악 내일 나플라, 버벌진트 각각 신곡 나와요 6 file title: Kendrick Lamargomak 09.13 1792
40156 음악 작년 올해 들어서 사운드가 진짜 좋은 앨범이 뭐 있었나요? 36 작은 것들의 신 09.13 2451
40155 음악 [AUDIO] VROSKIII(Charity X 제레미 퀘스트) - Just Chill title: Snoop Dogg태풍 09.13 330
40154 일반 힙x)사람이 확신을 갖고 말할 때 2 생경 09.13 792
40153 일반 힙x 혹시 덤파운데드에 대해 흑인 ass sucker라 오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4 vulcano 09.14 1115
40152 음악 마이크스웨거 시즌3 망했나요? 4 title: [로고] TDE김치듀란트 09.14 2035
40151 음악 나플라 지노으아우이 09.14 457
40150 음악 짱유 27 title: Nucksal부적절한 닉네임 09.14 2089
40149 음악 힙x CD 25장 12만원에 싸게 일괄판매 합니다 12 file title: The Weekndfrank0cean 09.14 1229
40148 일반 마익스웨거 최근꺼중에 4 title: Kanye Westgormley 09.14 860
40147 음악 마이크 스웨거3 노답 4 title: Kendrick Lamar - DAMN.보라색사이다 09.14 1944
40146 음악 마이크스웨거 호스트는 1 지진아 09.14 667
40145 일반 [Youthful Sunrise vol.2] *청소년 DJ 모집 공고* file Doyo 09.14 352
» 일반 힙×) 에바참치 뜻 아는분? 27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09.14 72028
40143 인증/후기 리짓군즈 3집 인증~~ 8 file title: Kendrick Lamar - DAMN.롸직 09.14 758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2335 2336 2337 2338 2339 2340 2341 2342 2343 2344 ... 3679 Next ›
/ 3679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