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일반
2017.09.14 10:56

힙×) 에바참치 뜻 아는분?

조회 수 69580 추천 수 1 댓글 27
초중고딩들보면 에바참치라는 말을 인터넷에서 쓰던데
이거 도대체 뭔 뜻임?
에바는 알고있는데 왜 여기에 참치를 붙이는거져?
찾아봐도 정확한 어원이 안나오던데
요즈음의 인터넷용어들은 어원(이라하기 민망하디만)이런거는 없이
그냥 만드는게 트랜드인가?
하튼 뜻 아시는분?
댓글 27
  • profile
    title: Nucksal부적절한 닉네임 2017.09.14 10:57
    그러게여 그냥 어감이 좋아서 그런거 아닐까여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02
    하 22살 밖에 안됐는데 감 떨어지나? ㅋㅋㅋㅋ
  • profile
    title: Nucksal부적절한 닉네임 2017.09.14 11:05
    저도 그 정도 나인데.. 그냥 저는 이런거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여. 친구가 그런 단어쓰면 신기하고
  • profile
    title: Lil Wayne이티아이 2017.09.14 11:06
    예전에 쓰던 말이였는데
    다시 유행하는 걸로 알아요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12
    무슨뜻인지 아심?
  • profile
    title: Lil Wayne이티아이 2017.09.14 11:14
    그냥 오바야~ 같은 거죠
    오바->에바->에바참치 ->에바꽁치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14
    그러니깐 참치 왜 들어간지 아세요??
  • profile
    title: Lil Wayne이티아이 2017.09.14 11:16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hem1&logNo=221013422804&proxyReferer=https%3A%2F%2Fm.search.naver.com%2Fsearch.naver%3Fquery%3D%25EC%2597%2590%25EB%25B0%2594%25EC%25B0%25B8%25EC%25B9%2598%2B%25EC%2596%25B4%25EC%259B%2590%26where%3Dm%26sm%3Dmtp_hty
    이거 보세요 읽어보고 요약해드리려고 했는데
    속이 안좋아져서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21
    와 ㄷㄷ
  • ?
    엘이와함께춤을 2017.09.14 12:08
    이렇게 읽으니 재밌네요ㅋㅋ 저도 어릴때쓰던건데 요새 다시 쓰이길래 궁금했는데 결국 던파에서 유래된 가설이 제일 확률이 높군요ㅋㅋ
  • ?
    title: Kendrick Lamar - DAMN.롸직 2017.09.14 12:39
    다 읽었는데 필력 좋네여 저분ㅋㅋㅋ
  • profile
    title: JAY Zabwavingout 2017.09.15 01:18
    그 소울브링어? 각성기 맞나 참치가
  • ?
    말보로이스 2017.09.14 19:08
    에바꽁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title: Action Bronson골든프리저 2017.09.14 11:28
    저 어릴때도 쓰던 말인데
    아직도 가끔 농담조로 쓰긴하네여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1:28
    어릴때?
    몇년전니요?
  • profile
    title: Action Bronson골든프리저 2017.09.14 12:11
    10년전에도 썼었는데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4:12
    10년전에 에바라는 단어를 썼다고요???
  • profile
    title: Action Bronson골든프리저 2017.09.14 14:19
    예 중학교때 에바참치 썼는데
  • ?
    title: Kendrick Lamar - DAMN.도토리어스 JUNA 2017.09.14 14:54
    경상북도 사는 22세인데 저희도 중딩때 썼어용 그때 한참 레알 이 유행이라 에바도 같이썼어요
    지금은 ㄹㅇ씹에반데 이걸 그때는 와 레알 에반데ㅋㅋ 이런식으로
  • ?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9:09
    저도 경북 사는 22살입니다 ㅎ
    물론 에바라는 말은 썼는데
    에바참치는 요즘에 들어서 ㅎ
  • ?
    saam 2017.09.14 12:07
    전 에바도 오글거려서 못씀
  • profile
    title: [로고] TDEDoMe1n 2017.09.14 12:20
    트위치 가셔서 한국인 스트리머 방송보면 금방 알게되요
  • profile
    title: JAY ZA델피 2017.09.14 12:35
    배 한번만 쎄게 때리면...
  • ?
    title: Mac MillerYour Medicine 2017.09.14 12:36
    에바쇼바참치꽁치
  • ?
    체다보이 2017.09.14 13:19
    옛날에 몇몇 지역에서 쓰던 말인데 사라졌다가
    룩삼이 트위치에서 언급하면서 부활함
  • ?
    title: Kendrick Lamar - DAMN.우주b행 2017.09.14 14:41
    저런 단어가 있었다니.. 첨 알았어요.. 20인디..
  • profile
    MIMS 2017.09.14 18:37
    난 애들이나 20대초반 중에 쉽게들 하는말 '엠창' 그거 진짜.
    완전 짜증남 거기에 쌍욕까지 붙여서 막 시끄럽게 하는 애들있으면 항상 좀 머라하게됨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공지] 회원 징계 (2018.6.19) 및 공지사항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8.06.19
공지 [공지] 힙합엘이 리뉴얼 관련 사항 19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8.06.10
공지 [공지] 이용 규칙 & 신고 관련 & FAQ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7.03.16
화제의 글 음악 래펀데 랩이 단점인 던밀스 27 updatefile title: JAY Z제발 2018.06.20
화제의 글 음악 루피나플라 쇼미참가자 출연 ㄷㄷ 45 update 유시진 2018.06.20
화제의 글 일반 [단독] 루피·나플라, '쇼미777' 참가..제2의 비와이 되나 18 자살도우미 2018.06.20
15543 일반 장용준 개웃곀ㅋㅋㅋㅋ 22 file title: Frank Ocean - channel ORANGE소린 2017.09.13
15542 음악 Vmc 컴필 팔아용 title: [일반] 별 (1)백건 2017.09.13
15541 공지 [공지] 회원 징계 (2017.9.1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7.09.13
15540 일반 형님들 앨범살게 갑자기 너무 많아져서 X같네요 22 국힙넘버원비와이 2017.09.13
15539 일반 맠스가 실망스러워진건 지조탓이 8할같네요 26 ZUNOZUNG 2017.09.13
15538 음악 내일 나플라, 버벌진트 각각 신곡 나와요 6 file title: Pharrellgomak 2017.09.13
15537 음악 작년 올해 들어서 사운드가 진짜 좋은 앨범이 뭐 있었나요? 36 작은 것들의 신 2017.09.13
15536 음악 [AUDIO] VROSKIII(Charity X 제레미 퀘스트) - Just Chill title: Snoop Dogg태풍 2017.09.13
15535 일반 힙x)사람이 확신을 갖고 말할 때 2 생경 2017.09.13
15534 일반 힙x 혹시 덤파운데드에 대해 흑인 ass sucker라 오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4 vulcano 2017.09.14
15533 음악 마이크스웨거 시즌3 망했나요? 4 title: [로고] TDE김치듀란트 2017.09.14
15532 음악 나플라 지노으아우이 2017.09.14
15531 음악 짱유 27 title: Nucksal부적절한 닉네임 2017.09.14
15530 음악 힙x CD 25장 12만원에 싸게 일괄판매 합니다 12 file title: The Weekndfrank0cean 2017.09.14
15529 일반 마익스웨거 최근꺼중에 4 title: Bob Marleygormley 2017.09.14
15528 음악 마이크 스웨거3 노답 4 title: Kendrick Lamar - DAMN.보라색사이다 2017.09.14
15527 음악 마이크스웨거 호스트는 1 지진아 2017.09.14
15526 일반 [Youthful Sunrise vol.2] *청소년 DJ 모집 공고* file Doyo 2017.09.14
» 일반 힙×) 에바참치 뜻 아는분? 27 title: 2Pac - All Eyez on Me돌고래고래 2017.09.14
15524 인증/후기 리짓군즈 3집 인증~~ 8 file title: Kendrick Lamar - DAMN.롸직 2017.09.14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3613 3614 3615 3616 3617 3618 3619 3620 3621 3622 ... 4395 Next ›
/ 4395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