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국외

아리아나 그란데, 새 앨범 [thank u, next]로 앨범 차트 1위

title: [회원구입불가]snobbi2019.02.18 15:32조회 수 1551댓글 3

7.jpg


전작 [Sweetner]에 이어,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가 6개월 만에 또 하나의 1위 앨범을 탄생시켰다. 그녀의 새 앨범 [thank u next]는 총 360,000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곧 공개되는 빌보드 앨범차트에서 1위로 데뷔할 예정이다.

[thank u, next]는 지금까지 발표된 '팝 앨범' 가운데 가장 많은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했다. 앨범은 총 3억 700만 회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는데, 이는 에드 시런(Ed Sheeran)의 [÷]가 가지고 있던 1억 2600만 회의 기록을 가뿐히 뛰어넘는 성적이다. 또한, 카디 비(Cardi B)의 [Invasion of Privacy]가 가지고 있던 기록인 2억 6백만 회를 넘어서며 여성 아티스트의 앨범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앨범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새 앨범 [thank u, next]는 그녀의 '커리어 하이'가 될 확률이 높다. 동명의 싱글 "thank u, next]는 이미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싱글 "7 Rings" 또한 정상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어, 앨범의 발매 후에는 마지막 트랙 "break up with your girlfriend, i'm bored"가 인기를 끌며 애플뮤직 차트 등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스트리밍 횟수의 왕좌는 드레이크(Drake)의 [Scorpion]이 7억 459만 회로 굳건하게 지키는 중이다. [Scorpion]은 전체 스트리밍 기록에서 두 칸을 차지하고 있기도 한데, 첫 주에 이어 두 번째 주에도 역시 3억 9100만 회의 어마어마한 기록을 자랑했기 때문이다. 이는 지금까지의 모든 앨범 중 4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thank u, next]는 전체 앨범에서 봤을 때는 9위에 해당한다.


CREDIT

Editor

snobbi

  • 1
댓글 3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계속 검색

검색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