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Michael Brown 사망 1주기 뮤지션 반응 모음

Pepnorth2015.08.11 00:45조회 수 2732댓글 3

mimi.jpg


Michael Brown 사망 1주기 뮤지션 반응 모음


지난해 이때쯤, 흑인 소년 Michael Brown이 백인 경찰 Darren Wilson이 쏜 총에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었습니다. 당시 Michael Brown은 비무장 상태였으며, 두 손을 들어 공격할 의사가 없음을 표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이 이를 묵인한 채 총격을 가해 미 사회 전체가 큰 충격을 받았는데요. 이에 사건이 발생한 St. Louis의 Ferguson 주에서는 소요사태까지 일어났으며, 미 전역에서는 인권 신장과 경찰의 부당한 폭력을 규탄하는 시위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사회적인 문제에 앞장서는 뮤지션들 또한 거리로 나가 시위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HiphopDX의 보도에 따르면, 현지 시각으로 지난 9일 Ferguson 시에서 Michael Brown의 1주기 추도식이 열렸다고 합니다. 추도식은 Michael Brown이 사망한 자리에서 열렸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추모 행렬에 힙합 뮤지션들도 동참했다고 합니다. 우선, Talib Kwelik, Common, Mun B, Immotal Technique, Dead Prez, Pharoahe Monch 등은 St. Louis 주의 Fubar에서 열린 힙합 무료 자선 콘서트 ‘Ferguson Is Everywhere Concert’에 참여했습니다. 공연을 통해 모은 기부금은 Michael Brown의 가족에게 전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Michael Brown을 향한 추모 행렬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SNS에서도 열렸는데요. Common, Chance The Rapper, Bun B 등은 이 가슴 아픈 사건을 잊지 않고 지난해처럼 다시금 Michael Brown의 안타까운 사망을 추모했습니다.


Chance The Rapper

경찰에게 사람을 죽일 권리는 없어. 그게 죄 있는 사람이든, 무고한 사람이든 말이야.


Common 

1년 전 #Mikebrown은 별다른 이유도 없이 목숨을 잃고 말았지... 이제는 그를 기리며, 그를 생각하며 변화된 미국을 위해 싸울 차례야. 


Cappadonna

기억하라


Bun B

#mikebrown #neverforget 오늘 밤 FUBAR에서


Spike Lee (영화 감독)

1년 전 오늘이야. 우리 젊은 친구가 하늘나라에서 잘 지내고 있을 거로 생각해. 그의 부모님과 가족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Russell Simmons

#Ferguson시에게 우리도 함께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자! #DearFuguson으로 메시지를 보내 우리가 연대하고 있음을, 사랑하고 있음을 보여주자!



*Ferguson Is Everywhere Concert


ferguson.jpg


* 관련기사

10대 흑인 소년 Michael Brown, 백인 경찰 총에 맞아 사망해

Michael Brown 판결 관련 래퍼들 반응 모음

T.I. & Nelly, Michael Brown 사건에 대해 한목소리 내다

J. Cole, 사망한 Michael Brown 위한 노래 헌정



  • 3
댓글 3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계속 검색

검색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