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저는 슁스 헤이터보다 팬이 맞지만 슁스 많이 안듣는 리스넙니다
저도 슁스 저글 페북에서 봤지만 저 글 자체는 좀 유치해보였네요. 글 자체는 상당히 맘에 안들었지만
컨트롤리믹스를 낸다는것은 뭐 그려려니 생각했어요.
코스프레라고 표현하셨는데. 글쓴분 생각은 코스프레일수 있지만 제 생각은 그냥 영감받아서. 인것 같아요
스윙스가 리믹스를 한게 이번이 처음도 아니구요. 2chainz 앤 롤리도 리믹스했고 여타 다른곡 많이 리믹스 했어요
"세간에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니까 나도 해봐야겠다 ㅋㅋ 이런거밖에 안보임"
이걸 코스프레로 볼 수도 있겠지만 그냥 영감받은거 아닐까요.
"아무도 예상 못하게 다른 랩퍼들을 깜으로 인해 국힙 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역시 누구도 예상 못한 일을 한다.. 동경하게 된다.. 이러겠죠 솔직히 걍 코스프레인데요" 이부분은 설득력이 조금 떨어지는것 같네요 이러겠죠라는 말은 결국 추측인데 스윙스가 페북에 뭐 아무말없이 컨트롤 리믹스 발표해요 도 아니고 빅션곡이다, 켄드릭이 저거로 난리쳤다. 자기의 오리지날리티가 아닌걸 충분히 전달했고,
켄드릭 존나 멋있으니까 나도 한번 해야겠다. 이런 의도인데... 또한 켄드릭이 그렇게 한걸 모르는 사람들에게 동경을 유도한다라.. 그건 그런 사람들이 켄드릭 사건을 모르는게 이유지 스윙스를 비판할만한 이유는 아닌것같습니다. 코스프레라고 단정짓는건 보기 불편하네요..
글쓴분께서는 슁스와 나열하신 래퍼들의 무작정 본토 따라하기(코스프레)를 심히 싫어하시는것 같네요. 슁스의 생각이나 인터뷰때도 그러하듯이 미국힙합을 닮아야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음악이나 이러한 행보나 그런것이 묻어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슁스의 오리지날리티는 한국에서 가장 본토느낌 나게,한국어로 어색하지 않게 랩하는 래퍼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본토 따라쟁이가 아니라요.
물론 한국힙합은 한국힙합만의 색깔을 찾아야죠 이 부분에서도 의견이 갈리겠지만 전 그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은 과도기 인것같아요 2000년대 초까지 정말 지금 들으면 열라 어색한 국어책 플로우에 단음절 라임 으아 최악이에요 그런 래퍼들이 홍대에 즐비할때, 그때에 비하면 VJ나 스윙스같은 래퍼들이 많이 발전시켰다고 생각하거든요..
님 그리고 단순 어그로꾼이나 관심종자 아닌건 알고 있는데.. 글을 이런 어조로 쓰시면 님을 모르는 사람들은 그렇게 알 수 밖에 없어요.. 이런 논쟁을 심히 불러일으킬만한 글을 쓰실때에는 진지하게 쓰셔야 리스너들이 진지하게 받아들일것 같네요
저도 슁스 저글 페북에서 봤지만 저 글 자체는 좀 유치해보였네요. 글 자체는 상당히 맘에 안들었지만
컨트롤리믹스를 낸다는것은 뭐 그려려니 생각했어요.
코스프레라고 표현하셨는데. 글쓴분 생각은 코스프레일수 있지만 제 생각은 그냥 영감받아서. 인것 같아요
스윙스가 리믹스를 한게 이번이 처음도 아니구요. 2chainz 앤 롤리도 리믹스했고 여타 다른곡 많이 리믹스 했어요
"세간에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니까 나도 해봐야겠다 ㅋㅋ 이런거밖에 안보임"
이걸 코스프레로 볼 수도 있겠지만 그냥 영감받은거 아닐까요.
"아무도 예상 못하게 다른 랩퍼들을 깜으로 인해 국힙 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역시 누구도 예상 못한 일을 한다.. 동경하게 된다.. 이러겠죠 솔직히 걍 코스프레인데요" 이부분은 설득력이 조금 떨어지는것 같네요 이러겠죠라는 말은 결국 추측인데 스윙스가 페북에 뭐 아무말없이 컨트롤 리믹스 발표해요 도 아니고 빅션곡이다, 켄드릭이 저거로 난리쳤다. 자기의 오리지날리티가 아닌걸 충분히 전달했고,
켄드릭 존나 멋있으니까 나도 한번 해야겠다. 이런 의도인데... 또한 켄드릭이 그렇게 한걸 모르는 사람들에게 동경을 유도한다라.. 그건 그런 사람들이 켄드릭 사건을 모르는게 이유지 스윙스를 비판할만한 이유는 아닌것같습니다. 코스프레라고 단정짓는건 보기 불편하네요..
글쓴분께서는 슁스와 나열하신 래퍼들의 무작정 본토 따라하기(코스프레)를 심히 싫어하시는것 같네요. 슁스의 생각이나 인터뷰때도 그러하듯이 미국힙합을 닮아야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음악이나 이러한 행보나 그런것이 묻어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슁스의 오리지날리티는 한국에서 가장 본토느낌 나게,한국어로 어색하지 않게 랩하는 래퍼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본토 따라쟁이가 아니라요.
물론 한국힙합은 한국힙합만의 색깔을 찾아야죠 이 부분에서도 의견이 갈리겠지만 전 그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은 과도기 인것같아요 2000년대 초까지 정말 지금 들으면 열라 어색한 국어책 플로우에 단음절 라임 으아 최악이에요 그런 래퍼들이 홍대에 즐비할때, 그때에 비하면 VJ나 스윙스같은 래퍼들이 많이 발전시켰다고 생각하거든요..
님 그리고 단순 어그로꾼이나 관심종자 아닌건 알고 있는데.. 글을 이런 어조로 쓰시면 님을 모르는 사람들은 그렇게 알 수 밖에 없어요.. 이런 논쟁을 심히 불러일으킬만한 글을 쓰실때에는 진지하게 쓰셔야 리스너들이 진지하게 받아들일것 같네요
힘내세요.문제는 님 말투가 맘에 안드셨던것 같아요.님 게시글에 댓글보면 3~4사람 제외하고 대부분이 동감하는듯 합니다.
그런 식으론 그만 언급하는게 좋을듯
뜻은 다를게 없는듯
슁스 저러는거 그냥 아티스트들이 사골우려먹듯이 걸작을 보고 모방하는 느낌을 받아서... 얄팍한 계산을통한 따라하기가 아니고
가사 지루하지않게 써서 좋은듯
진짜 무서움. ㅠㅠ;;;;;;;;;;;;;;;;;;;;;;;;;;;;;;;;;;;;;;;;;;;;;;;;어휴;;;;;;;;;;;;;;;;;
그리고 저 소울스케이프 앨범이 제 인생에서 가장 많이 돌린 앨범이에요 자꾸 몰고가지마세요
그니까 앨범을 많이돌린것을 떠나서 제입장이되면 어떤느낌일거같냐구요
그리고 저도 뭐 선입견이있어서그랬지 말하랴는의도는 지금생각하면 좋았다고생각해요 다만 선입견과 말투따문에 처음부터 그렇게 나간거였져
라고 스윙스가 말했던게 기억나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