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평단 점수 어쩌고 저쩌고, 힙합만듣는 힙찔이새끼

그냥 개 발악하며 불타시는 분들이많네요


뭐 그래미 최고의상 AOTY가 언제부터 평단점수를기반으로한 뜨지못한앨범 발굴하는 상이였나요?


장르가 컨츄리라 그렇다 어쩌다


어쩌라고요? 대중성없고 듣보잡인건 맞습니다.

힙합커뮤니티를 떠나서 전국민한테물어봐도 모르는사람비율이 더많을정도로요.


이분 앨범이 그정도로 좋았다!하면 올해의 컨츄리상 정도나 받았어아죠.

그게 이 상의 취지인것이고, 

AOTY는 말그대로 올해 최고의 앨범을 뽑는겁니다.여러 기준에서요.


그리고 그 기준에서는 대중성도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해야겠죠?

전년도까지는 그래보였고.


허나 올해는

힙합이 빌보드차트점령하니까 대중성 좆깐거 눈에 훤히보이는건데 ㅋㅋㅋㅋ


이번에도 어김없이 지들 좆대로 뽑은게 팩트인거죠.


그리고 반응이 이렇게 격한건 힙합엘이의 힙찔이들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 곳도 똑같다는것만아시길.



댓글 53
  • ?
    풍월량우왁굳 2019.02.11 18:57

    대중성으로 다 씹어먹은 드레이크가 받아야했다고 쓰면 큰일나겠지 ... 전 그냥 지나갑니다

  • ?
    title: Wiz Khalifa닉네임없음 2019.02.11 18:59
    제말은 최소기준은 넘겨야 합리적이란 생각이든다는거죠.
    실제로 드레이크도 후보에 들었었으니 받을확률은 있었겠죠.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 저분이 탔을때 "엥?쟤가??"이런 반응이 주류가아니라 "엥? 쟤가 누구?"이런반응이 주류였으니 말 다했죠
  • ?
    풍월량우왁굳 2019.02.11 19:00
    네 암튼 저는 지나갑니다... 집에서 팝콘가져오려고여
  • profile
    title: Kendrick Lamar - DAMN.SremmurDrake 2019.02.11 20:10
    드레이크도 우리나라 전국민한테 물어보면 절반도 모를텐데 ㅋㅋ
  • ?
    풍월량우왁굳 2019.02.11 21:23
    안창 In My Feeling 챌린지로 SNS에 떠돌아서 웬만한 랩퍼들 보다는 잘알듯
  • profile
    title: Kendrick Lamar - DAMN.SremmurDrake 2019.02.12 03:17
    고건 ㅇㅈ
  • ?
    RealSlowBoy 2019.02.11 19:12

    (페스티벌 헤드라이너 급이긴 하지만)아케이드 파이어가 과거 올해의 앨범상 수상했던 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 profile
    칸종갓예 2019.02.11 19:18
    솔직히 말해서 아케이드파이어는 꽤 인지도도 매우 높은 밴드죠. 대중적으로도 성공했습니다.
  • ?
    RealSlowBoy 2019.02.11 19:21
    저의 2000년대 최애 밴드입니다 ㅋㅋㅋㅋ
  • profile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부활한힙찔이 2019.02.11 19:18
    음악 커뮤니티에서 어떤 아티스트를 듣보라고 하신 것부터 많은 회원님들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을까요ㅎㅎㅎ..
  • profile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부활한힙찔이 2019.02.11 19:18
    저도 지나가며 팝콘이나 뜯겠습니다
  • ?
    총천연색 2019.02.11 19:24
    최근 그래미가 대중성 높은 음악에 상 줘서 그렇지 너무 듣보(갓스피드급ㅎㅎ)만 아니면 다 수상후보입니다. 알라바바 셰이커스도 몇년전에 유력한 수상후보였구요. 무엇보다 올해 임진모씨가 브랜디 칼라일이 상 받아도 음악이 좋기때문에 뭐라 할 수 없다고 한 멘트가 생각나네요. 걍 알못이 쓴 어그로로밖에 안 보입니다
  • ?
    총천연색 2019.02.11 19:26
    애초에 컨트리 가수를 한국사람 전국민에게 물어보면 모르는게 당연하죠 ㅋ. bts가 시상했다고 국뽕에 너무 취하신거 같네여^^
  • profile
    title: Lil Peep고졸무직백수 2019.02.11 19:31
    원래 오락 가락했음 화낼거 전혀없음.
    대중성갓다가 작품성갓다가 년단위로 오락가락
    제가 예전에도 글썼듯이 일관성이 없으니 이런 얘기가 나오는듯 ㅋㅋㅋㅋ
  • profile
    title: Lil Peep고졸무직백수 2019.02.11 19:40
    솔직히 여기 사람들이 화낼만도함
    듣보는 좀 간 표현이긴 한데
    여태 블랙뮤직에서 좋은 앨범 얼마나 쏟아져나왔습니까
    비욘세 레모네이드로 다시 갓갓앨범 뽑아도 안주던걸, 켄드릭이 2000년대에서 손꼽힐 역작을 뽑아도 안주던걸ㅋㅋㅋㅋ ㅇㅈ? ㅇㅈ
    게다가 워낙 흑음 좋아하는 사람 많으니까 감정이입할수있다생각함.
    아무튼 그래미 수상기준은 좀 일관성이 없어서 얘기가 많이 나오는듯
  • ?
    title: [일반] 별 (1)OX 2019.02.11 19:55
    감정이입이라는 명목으로 타 장르 깎아내리기가 정당화되어서는 안 된다고 보는데요.
  • profile
    title: Lil Peep고졸무직백수 2019.02.11 20:02
    ㅇㅇ 그래서 듣보는 간 표현이라고요 정당화된다고도 안햇음 걍 어느 감정인지 왜 화내는지 이해가 된다는거임 저한테 님한텐 안그러면 뭐 그런거겠죠 거까진 제가 어케하게씀
  • ?
    title: Lil PumpLanesoul 2019.02.11 19:45
    그래미 공식 = 힙합, 알앤비 등 흑음 - 작품성, 대중성이 암만 좋아도 일단 2순위 -> 후보군에 흑음 싹다 몰려있을 경우(작년처럼) 역시나 힙합, 랩은 바로 2순위
    컨트리, 팝 그외 백인들 음악 - 작품성 or 대중성 받쳐주면 1순위 후보.

    결론: 퓨어 힙합은 어쨌든 우선순위에서 무조건 제외. 유일하게 상탄 힙합음반(아웃캐스트, 로린힐)들도 장르적으로 퓨어 랩음반은 아님.

    오히려 다른의미로 엄청 일관적이지 않나여 ㅎㅎ
  • profile
    title: Kendrick Lamar - DAMN.coloringCYAN 2019.02.11 19:47
    그래미가 무슨 조선땅에서 하는 시상식도 아니고... 굳이 전국민에게 물어봐도 모르는 사람 비중이 더 많을거라는 건 무슨 뜻으로 쓰신건지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대체 무슨 앨범을 픽으로 미셨길래 지들 좆대로 뽑았다는 말씀을 쓰시는지도 잘 모르겠는데, 비록 다른 후보들에게 밀릴지라도 케이시의 골든아워 역시 빌보드 4등까지 뚫었고, 컨트리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하기도 할 정도로 나름 상업적으로도 선방한 앨범입니다. 음악성에 있어서야 미국의 비평매체들이 대부분 프론트러너로 꼽는 급이니 받을만하다고 봅니다.

    애초에 현지에서는 끝내 aoty는 아직도 백인거라고 욕하는 시선만 존재할뿐, 골든아워 자체는 aoty를 받을만했다는 여론이 지배적입니다. 심지어 백인에게 aoty가 돌아가는 것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이들도 말이죠. 현지에서도 2015년 그래미때의#whoisbeck처럼 #whoiskacey로 그래미가 놀림감이 되고 있었다면 님의 이러한 글이 이해가 되겠습니다만... 글쎄요, 전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너무 갇혀계신 것 아닌가요?
  • ?
    title: [일반] 별 (1)Mew 2019.02.11 19:50
    빌보드 상위권에 들어갔던 앨범인데요?
    개인적으로 이번 힙합 후보들은 꼭 받아야한다 할만한 것도 없었는데
  • profile
    title: J. Cole (2)Maadkim 2019.02.12 20:46
    빌보드 상위권에 들어간 앨범이 대중성으로 뽑힌거라면 그래미 올해의 앨범상을 1년에 100개로 만들어야할듯 ㅋㅋㅋㅋㅋㅋ 그전까지는 대중성으로만 뽑다가(TPAB거르고 1985, 레몬에이드거르고 아델) 갑자기 올해에 스콜피언을 거른다고요?
  • profile
    title: J. Cole (2)Maadkim 2019.02.12 20:48
    물론 저는 케이시 앨범 정말 좋게 들은 1인입니다. 듣보라고 불릴 앨범도 아니고요. 그런데 올해 케이시를 뽑을꺼면 같은 기준으로 TPAB 레몬에이드를 뽑았던지, 1985, 아델 뽑았으면 올해는 흥행항 스콜피언이나 카디비 앨범 뽑던지 해야죠 ㅋㅋ
  • ?
    title: [일반] 별 (1)Mew 2019.02.12 21:31
    갑자기 무슨 소리 하는거임? 저는 빌보드 성적이 좋은 앨범이 뽑혀야 된다는 말을 한 적이 없는데요? 글에서 앨범이 듣보라고 해서 듣보가 아니라고 말한건데 웬 동문서답
  • profile
    title: J. Cole (2)Maadkim 2019.02.12 21:47
    빌보드 듣보가 아니라는 점은 저도 인정하지만 저 글의 핀트는 흥행성, 음악성 둘중 하나만 해라이니까요.
  • profile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skateboard P 2019.02.12 21:59
    이 글의 핀트는 케이시 자기한텐 듣보인데 왜주냐는건데요
  • profile
    title: J. Cole (2)Maadkim 2019.02.13 00:08
    어쩌라고요? 대중성없고 듣보잡인건 맞습니다.
    AOTY는 말그대로 올해 최고의 앨범을 뽑는겁니다.여러 기준에서요.
    그리고 그 기준에서는 대중성도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해야겠죠?
    전년도까지는 그래보였고.

    본문에서 인용했습니다. 대체 어디가 본인 기준 듣보잡이라는거죠?
    물론 대중성이 아예 없는 아티스트는 아니지만 빌보드 핫100 차트만 가볍게 돌려듣는 미국 대중들에게는 알려지지않은 아티스트가 맞는데요?
  • ?
    title: [일반] 별 (1)Mew 2019.02.12 22:49
    전체적으론 핀트가 그 쪽인거처럼 보이지만
    “어쩌라고요? 대중성없고 듣보잡인건 맞습니다.
    힙합커뮤니티를 떠나서 전국민한테물어봐도 모르는사람비율이 더많을정도로요.”
    이 뇌피셜 문단 하나가 핵심인데
  • profile
    title: J. Cole (2)Maadkim 2019.02.13 00:09
    그 문단은 확실히 저분 뇌피셜 맞고 잘못된 내용이지만
    이 글의 핵심은
    "AOTY는 말그대로 올해 최고의 앨범을 뽑는겁니다.여러 기준에서요.
    그리고 그 기준에서는 대중성도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해야겠죠?
    전년도까지는 그래보였고.
    허나 올해는 힙합이 빌보드차트점령하니까 대중성 좆깐거 눈에 훤히보이는건데 ㅋㅋㅋㅋ"
    입니다.
  • profile
    title: Young ThugBlanQ 2019.02.11 19:52
    흥행 하긴 했던 앨범입니다. CYAN 님 말씀 처럼 국내음악 시상식이 아닌데 국내 인지도 얘기는 좀 아닌것 같네요.
  • ?
    title: [일반] 별 (1)OX 2019.02.11 19:53
    불타는건 당신이 제일 불타는 것 같은데...
    기준이 오락가락하는 것만 지적해야지 아티스트 듣보네 뭐네...
    테일러 스위프트, 아델 앨범 판매량 절반도 안 되는 켄드릭, 비욘세 앨범에 상 왜 안 주냐고 제일 발악한 곳 중 하나가 여기 아닌가?
    이글스, 롤링 스톤즈가 힙합은 븅신같다고 깔 때, 논쟁이 있었던 곳도 여기 아닌가?
    저 백인 음악가들 기준으로는 힙합 뮤지션들 개듣보잡 맞는데 왜 엘이 회원들 불탔었던거??
  • profile
    title: J. Cole (2)Maadkim 2019.02.12 20:53
    케이시는 미국 1월 기준 앨범이 14만장 팔렸고 드리지는 33만장이 팔렸는데용 ㅋㅋ
  • profile
    title: J. Cole (2)Maadkim 2019.02.12 20:55
    스콜피언: As of January 2019, Scorpion has sold over 3,905,000 album-equivalent units in the US, with over 330,000 being pure sales.

    골든아워:As of January 2019 the album has sold 141,100 copies in the US.

    골든아워에는 순수판매량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순수판매량이라 가정하고 드리지도 순수판매량으로 들고왔습니다.
  • ?
    title: Tyler, The Creator - IGORzIRENE 2019.02.11 19:54
    죄송하지만 불타고 계십니다 ㅋㅋㅋㅋㅋ
  • ?
    55676 2019.02.11 19:58
    음부심 좀 부리자면 케이시노래를 안들어본게 아니라 케이시 이름 자체를 처음 들어보신거면 힙합이외에는 그냥 관심이 없으신거아닌가요
    올해만 해도 연말결산이며 매거진이며 여기저기서 하이프를 하도 주길래 지겨울정도였는데
  • ?
    title: Mos Def알아들어 2019.02.11 20:03
    본인이 모르면 남들도 모를거라는 무식하고 일차원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
  • profile
    title: Frank OceanRahsaanPatterson 2019.02.11 20:03
    저같으면 글 삭제하고 빤스런하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타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재도 안남겠네.
  • profile
    title: BeyonceBig파이 2019.02.11 20:0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title: Kendrick Lamar - DAMN.SremmurDrake 2019.02.11 20:08
    반응이 뭐가 격하다는 거죠 본토에서도 This Is America SOTY ROTY 두개 받은걸로 만족하는 분위긴데. 글고 레딧에서도 컨트리 팝 싫어하는 사람들도 케이시 머스그레이브 AOTY는 인정한다면서 넘어가는 분위기인데요.
  • ?
    title: Playboi CartiYoung Carti 2019.02.11 20:13
    ㅋㅋㅌㅋㅋㅋ그냥 글삭하세염
  • profile
    title: [이벤트] The Game (WC Month)믹스테잎 2019.02.11 20:31
    뭐지 새로고침 하니까 뭔가 사라졌는데.
  • ?
    title: 뱃사공솔직바다 2019.02.11 20:37
    걍 그래미는 권위없는 상 같음 구시대적 기준 그치만 케이시 앨범은 정말 뛰어남 이렇게 말끔한 컨트리는 처음
  • profile
    title: EminemMarshallMathers 2019.02.11 20:46
    응 빌보드 앨범차트 4위
  • profile
    title: [일반] Trap잡초 2019.02.11 20:59
    님 화제글 됐음 ㅊㅋㅊㅋ
  • ?
    title: 2PacLittle B 2019.02.11 21:28
    뭔일 있었음? 설명좀요
  • profile
    title: FutureAntagonist 2019.02.11 22:16
    너무 많이 두들겨 맞으시네ㅋㅋㅋㅋㅋ 제가 하고 싶은 말들 앞에 있는 분들이 다 말씀해주셨으니 전 그냥 지나가겠습니다
  • ?
    외롭고 웃긴 가게 2019.02.12 00:22
    엥? 여기 음악 좀 듣는다고 모인 사이트 아니에요? 설마 케이시를 몰라서 이런 글 쓴거는 아니죠?
  • ?
    title: Frank Ocean - Blondescience boggie 2019.02.12 00:53
    어우 구려..
  • profile
    title: MF DOOMNonamed 2019.02.12 01:30
    ㅋㅋ
  • profile
    title: A$AP Rocky (2)IABeen 2019.02.12 16:35
    그레미가 큰 의미가 있기는 하지만 그게 좋은 음악을 나타내는 징표같은건 아니니 큰 의미를 두지 맙시다..ㅎㅎㅎ 그냥 즐기듯이 보자구요~
  • profile
    title: Big L야호신난다 2019.02.12 20:21
    그래도 갬비노 본상 두개준거 보면 개관천선 수준
  • profile
    title: 2PacNAs_The Don 2019.02.12 22:38
    본토에서도 꽤 불타고 있던데.. 이게 국내고 힙합 커뮤라서 그런게 아니라
    힙합앨범도 왜 카디비냐 말도많고 그냥 그래미자체가 욕먹는중인데
  • ?
    title: Wiz Khalifa닉네임없음 2019.02.16 23:03
    엘이사람들 이해가안가네요
    지금까지 음악성개쩌는 힙합앨범들 외면당할땐 ㅂㄷㅂㄷ하더니
    힙합이 대중성까지 차지한 올해에 뜬금없이 기준바꿔댄건데 이것도 합리화하면
    그냥 누가봐도 힙합차별이죠
  • profile
    title: SLATT미적분학 2019.02.13 00:25
    Hoxy... 음 잘 알 이십니까?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회원 징계 (2019.8.15) + 추가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8.15
[공지] '쇼미더머니 게시판' 재오픈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7.26
[공지] 이용 규칙, 신고, 포인트, FAQ 등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03.16
화제의 글 일반 머니 스웨거분들 부럽네요 ㅜㅜ 52 new title: [일반] 별 (2)프로틴 08.21
화제의 글 리뷰 Young Thug - So Much Fun 피치포크 평론 해석 6 new title: Tyler, The Creator - IGORTrapFuture 08.21
화제의 글 일반 4개중 하나를 가질수있다면? 42 update title: 2PacLittle B 08.20
85273 음악 케이시 머스그레이브 들으면서 느껴지는 것들 6 title: Lil PumpLanesoul 02.11
85272 음악 괜히 주요부분에 노미 된게 아니군요 .. 충격... 6 file MindRnB 02.11
85271 일반 음악 스트리밍 앱 추천 8 title: Schoolboy Qcig0721 02.11
» 일반 케이시 머스그레이브스인가 그레이프인가 듣보라했다고 불타는분들이많으시네 53 title: Wiz Khalifa닉네임없음 02.11
85269 음악 스쿨보이 큐랑 하이어브라더스 합잡 앨범 실화....? 2 title: 21 Savage뜌와이스 02.11
85268 일반 외게 힙합듣기 좋은 이어폰/헤드폰 추천드립니다. 9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부활한힙찔이 02.11
85267 일반 외국 힙합 클래식, 일렉 앨범 팝니다 dcreek 02.11
85266 음악 비교 체험 3 title: [이벤트] The Game (WC Month)믹스테잎 02.11
85265 일반 케이시 앨범은 충분히 받을만 했죠 6 title: Frank Ocean엘피제이 02.11
85264 음악 그래미 주요부분 및 랩 알앤비 부분 영상. 4 title: Frank OceanRahsaanPatterson 02.11
85263 음악 그래미 덕분에 외게가 간만에 불탔네요 3 title: Young ThugPolex 02.11
85262 음악 퍼렐이 프로듀싱한 유명한 앨범이나 곡 뭐있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 13 CHrisdean 02.11
85261 음악 swagger like us 그래미 라이브 무대 기억하시는 분 계신가요? 8 title: Frank Oceanrokafkim 02.11
85260 그림/아트웍 TRAVIS SCOTT-WAKE UP (ft.The Weeknd) 아트웍? 만들어봤습니다!! 4 file 자자분자 02.11
85259 음악 앤더슨팍 인스타 9 file title: EminemsliEM 02.11
85258 음악 제시제이 내한하네요 6 file title: EminemsliEM 02.11
85257 음악 드레이크 수상 소감 멋있다.... 11 title: Travis Scottsoelzmik 02.11
85256 음악 그래미 퍼포먼스 영상 언제올라올까요 1 title: EminemsliEM 02.11
85255 일반 카디비가 맥밀러하고 상 나눈다고 했다데요 ㅠㅠ 9 칸종갓예 02.11
85254 음악 그래도 올해의 프로듀서는 칸예가 받았어야 13 title: Playboi CartiYoung Carti 02.11
85253 일반 혹시 니키가 그래미 탄 적 있나요? 7 title: Lil PeepKan¥e we$t 02.11
85252 음악 수상기준이 매번 달라야 재밌는거아닌가요 4 title: EminemsliEM 02.11
85251 음악 랩 앨범 카디비가 받을 건 예상했었는데 7 title: Playboi CartiYoung Carti 02.11
85250 음악 아리아나 카디비 인스타에 뭐라 댓글단건가요?? 2 file title: SLATTpink + white 02.11
85249 음악 13개부분 예측해서 9개 맞췄네요 3 title: EminemsliEM 02.11
85248 음악 일단 올해는 '작품성'이 기준이네요 10 title: Kendrick Lamar (2)우갸갸갹ㅋ 02.11
85247 일반 그래미 주요 수상 결과 4 title: SLATT미적분학 02.11
85246 음악 그래미 욕하는거 이해안되네요 10 55676 02.11
85245 음악 이번 그래미 빡친다는 분들 8 title: EminemsliEM 02.11
85244 일반 지금 일어났는데 1 title: Frank Ocean - BlondeRAINMAN 02.11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365 366 367 368 369 370 371 372 373 374 ... 3212 Next ›
/ 3212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