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626 추천 수 4 댓글 8

HZBo4b-0cpQ.jpg

Mnogoznaal - Гостиница Космос (2018)

Pechory, Russia 00 cctld ru icon / Cloud Rap


Mnogoznaal은 러시아 트랩/클라우드씬을 대표하는 크루 DeadDynasty에서 Pharaoh 다음으로 가장 돋보이는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는 랩퍼입니다.

본작 Гостиница Космос는 올 겨울 발매된 엘범중 가장 이름값 높은 랩퍼의 엘범이며 Mnogoznaal은 성공적인 성과를 이뤄냈던 전작 'Ночной ловец солнца' 이후 다시한번 팬들과 비평가들의 큰 반응을 이끌어내며 다시한번 본인의 뛰어난 기량을 입증 받았습니다.

그는 클라우드랩을 기반으로한 랩을 선보이고 있지만, 수많은 랩퍼들이 채용하는 Yung Lean의 아류 스타일을 벗어나 본인만의 독자적인 음악관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보이스패드와 샘플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본인의 랩과 겹층시키며 몽롱하면서도 공간감 넘치는 분위기를 이끌어내는 것은 그의 음악 최대의 강점입니다. 

전작 Ночной ловец солнца가 보다 크게 나른하고 칠한 바이브였다면 Гостиница Космос에선 좀 더 생동감과 활력 넘치는 리듬이 가미가 되어 보다 더 에너지틱한 감상을 줍니다.




5a6871c464e71.jpg

Yanix - Пока трэп не разлучит нас (2018)

Moscow, Russia 00 cctld ru icon / Trap Rap


Yanix는 러시아에서 트렌디한 젊은 꽃미남 트랩 슈퍼스타의 반열에 올라와있는 랩퍼입니다. 

본작 'Пока трэп не разлучит нас'에선 북미의 Trippie Redd를 모방한듯한 멜로디컬한 랩싱잉랩이 주를 이루며 러시아에서 비슷한 계열의 신생 랩퍼들인 Flesh와 Face의 참여가 돋보이는 점입니다.

전작들에선 비교적 빡쌔게 트랩 플로우를 구사해 왔었는데 본작에서 드디어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찾은듯 보입니다. 확실히 Yanix의 랩싱잉엔 크게 부정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꽤나 훌륭하게 모방을 해내었습니다.



5a3caff60bee1.jpg
Yung Trappa - Free Trappa Album (2017)

St.Petersburg, Russia 00 cctld ru icon / Trap Rap


최근 러시아 뉴스란에 Yung Trappa의 이름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본인의 히트곡 'Нету Меня'에서 독특한 너드스러운 외모와는 언밸런스하게 과격하고 터프한 가사를 내뱉으며 컬트적인 인기를 구사했던 그는, 2015년말 마약거래,불법화기소지및 각종 갱단 범죄로 구속되며 강제 원히트원더가 되었는데요.

처음 10년형을 선고 받았던 그의 형량이 최근 크게 감형되어 5.6년형으로 낮춰졌으며 Yung Trappa의 변호인단은 항소로 아예 무죄까지 노리고 있어 그의 석방도 꿈이 아닌 일이 되었습니다.

그가 면회실에서 녹음한 랩이 발매되고 영상메세지로 러시아의 또다른 트랩스타 Kizaru와 비프를 벌이면서 러시아 힙합씬에서 잊혀졌던 본인의 이름을 다시 되살리려는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본작 'Free Trappa Album'은 Yung Trappa가 구속되기 이전 작업한 결과물을 모은 일종의 부틀렉 엘범이며 그의 구속시기가 2015년임을 감안하면 정말 딱 그 시절 유행하던 스타일의 트랩 비트와 플로우로 엘범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당시에 트렌디함으로 주목 받았던 그의 음악이 2018년 현재는 되려 구닥다리로 들린다는 점이죠. 

다만 몇몇 트랙에선 의외의 랩디자인을 보이며 비교적 괜찮은 감상을 전해줍니다. 특히나 'Так не бывает' 같은 경우에선 그의 흐느적 대는듯한 느낌의 여유로운 플로우가 가장 빛을 발합니다.

Free Trappa Album은 애초에 Yung Trappa 본인이 뭔가 공을 들여 제작한 것이 아닌, 일종의 사후(;)엘범이기 때문에 퀄리티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만 그래도 그의 랩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겐 어느정도 갈증감을 해소시키기에 충분한 엘범입니다. 적어도 첫번째 사후엘범인 'Trapocalypse' 보단 훨씬 낫습니다.




5a42912384795.jpg

Rickey F - Fantome-1 (2017)

Moscow, Russia 00 cctld ru icon / Pop Rap


전설적인 배틀 랩퍼 Слава КПСС와의 대결에서 말도 안될정도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엄청난 혈전을 펼쳤던ㅡ마치 스타리그에서 장육vs임요환 라오발전을 연상케 하는ㅡ Rickey F가 랩배틀로 쌓은 인기도를 그대로 팝랩에 갈아넣어 제2의 Feduk을 노리고 있습니다.

자칭 'Cyberpunk Rap'으로 칭해진 본작 'Fantome-1'은 미래적인 분위기의 일렉트로니카/하우스 비트에 보컬 피쳐링들이 더해져 음악차트 상위권 히트곡의 정성적인 구조를 취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Rickey F의 태생이 하드코어 랩퍼였으며 그가 본작에서 선보이고 있는 랩은 아직 팝랩에서 스며들지 못하는, 조금 불완전한 느낌이 강합니다.

예컨데 Rickey F의 엘범이라기 보다는 비트메이커인 Xwinner 엘범에 Rickey F와 보컬진들이 참여했다고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엘범내에서 주인공인 Rickey F가 갖고 있는 존재감이 약하며 장악력이 다소 떨어지는 것은 아쉬운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작 Fantome-1의 퀄리티는 꽤나 준수하며 음악 감상에 있어 크게 떨어지지 않는데, 앞서 언급했던 Xwinner가 놀라울 정도로 세련되면서도 중독적인 리듬과 멜로디의 비트를 만들어서 적어도 Rickey F가 선포한 Cyberpunk Rap이 갖고 있는 네이밍에 설득력을 부여해줍니다. Xwinner는 본작의 컨셉트인 '미래적인'이라는 형용사를 시간적인 개념이 아닌ㅡ다른 표현으로 실험적이다 정도로 형용할 수 있는ㅡ, 현 리스너들의 머릿속에 있는 도회적인 이미지를 사운드적으로 구축해가며 적어도 엘범의 주요 타겟층에게 확실히 어필하고 있으며 Rickey F가 본작으로 최근 얻고 있는 그의 대중적인 인기가 그것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Fantome-1은 언더그라운드 랩퍼가 메인스트림 지향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곳곳이 발견되지만, 또 그에 다른 매력들 역시 돋보이는 팝랩 엘범입니다. 




5a61af87ce56f.jpg

Lizer - My Soul (2018)

Moscow, Russia / Trap Rap


러시아 여학생들의 새로운 인기 아이돌인 Lizer는 러시아 힙합 리스너들에게는 가장 논란의 중심이 된 랩퍼입니다. 너무나도 대놓고도 북미의 랩퍼들ㅡ본작에선 Trippie Redd와 Lil Peep을 많이 참고한듯 싶고 러시아 리스너들도 그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ㅡ을 레퍼런스하고 있음과 동시에 다소 떨어지는 랩,보컬 실력이 겹쳐져 러시아 힙합의 적폐세력쯤으로 취급 받고 있는데요.

본작 'My Soul'에서 그가 보여주고 있는 랩,보컬 퍼포먼스는 확실히 수준이하지만 적어도 멜로디 감각과 랩디자인 능력은 꽤나 수준급입니다.

특히나 첫번째로 싱글컷된 본작의 타이틀곡 'СЕРДЦЕ'에선 북미의 과거 이모코어 히어로들을 연상케하는 직선적인 훅이 크게 인상적입니다.

예컨데 본작은 확실한 단점들이 존재함은 명백하면서도 그가 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충분히 되는 장점들 역시 존재하는데요, 그의 쌩목 랩싱잉은 테크닉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그의 감각과 센스가 덧붙여져 꽤나 괜찮은 감상을 전달해줍니다.

현 러시아 힙합 최고 문제작 My Soul은, 러시아 힙합의 명과 암을 마치 그대로 전시해놓은듯한 도발적인 엘범입니다.




flesh.jpg

Flesh - Bogema (2017)

Ekaterinburg, Russia 00 cctld ru icon / Trap Rap


Flesh는 Lizer, Thrill Pill, Guerlain등과 함께 크루 ЗАКАТ 99.1의 일원으로 활동을 해오며 러시아 멈블랩 신생대의 중심에 있는 랩퍼입니다.

스킬적인 면에서 어이없을 정도로 떨어지는 Lizer와 Thrill Pill, Guerlain등과는 다르게 적어도 랩의 형태를 갖춘 랩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얘가 잘한다는건 아닙니다;)

Lizer가 Trippie Red를, Thrill Pill이 Lil Yatchy를 커버한다면 Flesh의 레퍼런스 대상은 Future인듯 싶습니다. 미니멀한 트랩 비트에 랩싱잉을 선보이며 Future 특유의 리드미컬함을 재현하려는 시도가 엿보입니다.

다만 귀를 확 사로잡을만한 킬링 트랙의 부재가 아쉬우며 같은 ЗАКАТ 99.1의 일원이였던 Lizer에 비해 음악적인 센스가 떨어지는 점은 아쉽습니다.



5a40a2fb68e94.jpg
Словетский - Калина красная (2017)

Karaganda, Kazakhstan 00 cctld kz icon / Boom Bap


Словетский는 카자흐스탄 카라간다출신 붐뱁 랩퍼로 이미 00년대 중반부터 러시아에서 커리어를 쌓아왔던 노장 랩퍼입니다.

러시아 최대 규모의 대형 레이블 Gazgolder에서 발매된 본작은 시대에 전혀 타협하지 않은듯한 붐뱁 마이웨이가 돋보이며 특히나 현 카자흐스탄을 대표하는 젊은 랩퍼 집단 Jillzay의 104와의 협업은 카자흐스탄의 신과 구의 연결고리이며 굉장히 의미있는 감상을 전해줍니다.




5a44bdd124c15.jpg
Lil Morty - Lil Morty (2017)

Kharkiv, Ukraine 00 cctld ua icon / Trap Rap


Lil Morty는 러시아의 거물 힙합 크루 DeadDynasty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우크라이나의 힙합씬의 재건축을 꾀하고 있는 젊은 랩퍼입니다.

기존 우크라이나 힙합씬이 상당히 팝에 치우쳐져있음을 감안한다면 Lil Morty가 최근 얻고 있는 큰 인기는 앞으로의 우크라이나 힙합씬의 변화를 예견하는 모양새를 띄고 있습니다.

Lil Morty의 음악은 크게 오리지널리티가 있지 않습니다. 단번에 그가 Lil Pump의 그것을 모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적어도 Lil Morty의 랩퍼포먼스는 설익은 수준이 아니기에 Lil Pump의 음악이 갖고 있는 최대 장점인 구절의 무한 반복이 가져오는 중독성을 어느정도 수준으로 재현해 어느정도 괜찮은 감상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Lil Morty의 데뷔 EP Lil Morty는 우크라이나를 넘어 러시아 멈블랩의 시대를 시작을 알리는, 전초전격의 엘범입니다.




5a3cc83316223.jpg
Ассаи - Теперь ты слышишь. Меркурий (2017)

St.Petersburg, Russia 00 cctld ru icon / Abstract Hip-Hop


KREC의 일원으로 활동하다 이후 독립하여 수장의 클래식 엘범을 만들어낸 Ассаи는 러시아 힙합의 레전드 오브 레전드입니다.

힙합을 비선호하는 러시아의 인디 리스너들도 Ассаи만큼은 인정하는 편이며 그가 2013년 발표한 엘범 'Задеть за мёртвое'는 ГОРГОРОД, Дом с нормальными явлениями, Кара-тэ, Tragic City 등과 함께 러시아 힙합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엘범입니다.

Задеть за мёртвое 이후 4년만에 발표한 본작 'Теперь ты слышишь. Меркурий'는, 전작에서 Ассаи가 선보였던 리얼 연주를 바탕으로한 오케스트라 형식을 띄는 얼터너티브/앱스트랙 힙합에서 웅장함과 공간감을 뺀, 건조하면서도 뒤틀린듯한 바이브의 앱스트랙 힙합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예컨데 러시아의 또다른 앱스트랙 레전드 Кровосток를 연상케하는 본작은, Ассаи의 기존 역량만큼이나 섬세하면서도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으나 그가 전작들에서 펼쳤던 독자적이면서도 장엄한 음악관에 비해선 비교적 약한 임팩트를 주지 않나 싶습니다.

Теперь ты слышишь. Меркурий는 거장 랩퍼의 음악적인 변화가 엿보이는 앱스트랙 힙합 엘범입니다.




BgHBl8q5yzI.jpg

Jekajio - Alamedin (2017)

Bishkek, Kyrgyzstan 00 cctld kg icon / Trap Rap


Jekajio는 키르기즈스탄을 대표하는 힙합 듀오 'ТРОЕРАЗНЫХ'의 일원입니다. ТРОЕРАЗНЫХ의 또다른 반쪽 'Белый'가 좀더 얼터너티브한 방향으로 본국인 키르기즈스탄내에서 활동 영역을 굳히는 행보에 비해 Jekajio는 적극적으로 러시아의 랩배틀 리그에 참여하며 좀더 랩스타를 향한 열망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별개의 이야기로, 중앙아시아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힙합씬을 지닌 두 국가,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즈스탄 랩퍼들의 상반된 행보들이 최근 상당히 큰 인상을 남깁니다. 전반적으로 랩배틀에 대한 혐오가 짙게 깔려져있는 카자흐스탄 랩퍼들에 비해 키르기즈스탄의 랩퍼들은 CIS의 그 어느 지역들보다도 가장 적극적으로 랩배틀씬을 형성해나가고 랩배틀 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점은 꽤나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이러한 키르기즈스탄 배틀 랩퍼들의 노력 덕분인지 최근에는 러시아의 랩배틀 챔피언 'Слава КПСС'가 키르기즈스탄 힙합씬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SlovoSPB 단체인 140 BPM Battle에서 활약하고 있는 Gokilla를 포함해 Jekajio 역시 Слава КПСС의 레이더망에 포착되어 있는데요. (여담으로 Слава КПСС의 랩커리어의 시작 역시 러시아가 아닌 키르기즈스탄입니다. 그래서 더욱 키르기즈 힙합씬에 애착을 갖는것일수도)  Слава КПСС와의 협업을 통해 Jekajio는 적극적으로 본인의 이름을 알리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얼터너티브/팝랩 성향의 ТРОЕРАЗНЫХ에서와는 다르게 공격적이고 트렌디한 트랩 플로우로 Jekajio는 본작 'Alamedin'의 전반적인 사운드를 구성하고 있으며 크게 귀를 사로잡는 킬링트랙은 없지만 그의 랩퍼포먼스가 꽤나 일정 수준이상이라는 것을 내비치는데는 성공한듯 합니다.




g1hhB1IVHKY.jpg

Elias Fogg - Neo Nekrofrigg (2018)

Pavlodar, Kazakhstan 00 cctld kz icon / Trap Rap


이미 13년도경에 Schokk과 조인트 엘범을 발매하며 이름을 알린 카자흐스탄 파블로다르 출신의 랩퍼 Elias Fogg는 기본 본인이 고수하던 붐뱁 스타일을 과감히 버리고 멈블 랩퍼로써의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그가 레퍼런스를 삼고 있는것은 Takeshi69가 아닐까 싶네요, 파괴적인 느낌의 로우파이 트랩 비트에 있는 힘껏 질러대는 스크리밍(이라기 보단 괴성) 플로우는 그 결과가 어쨌던 시원한 느낌은 가져다주는듯 싶습니다.




5a3187be36b38.jpg

Жека Расту - 999 (2017)

Kharkiv, Ukraine 00 cctld ua icon / Abstract Hip-Hop


Жека Расту는 우크라이나 언더그라운드씬에서 촉망받는 뮤지션입니다.

여러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힙합 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본작 '999'는 트립합과 라운드 어프로치가 실린 앱스트랙 힙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5a7476c77f5a0.jpg

39 - Холод (2018)

Moscow, Russia 00 cctld ru icon / Trap Rap


2017년 Pharaoh의 'Pink Phloyd'에 참여하며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젊은 랩퍼 39는 DeadDynasty에서 Pharaoh와 Mnogoznaal의 뒤를 이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대주입니다.

본작 'Холод'에선 그가 멈블랩퍼로써의 기본 소양을 충분히 갖춘듯한 평균이상의 랩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Lil Uzi Vert와 Lil Pump의 중간 어딘가에 있는듯한 멈블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몇몇곡에선 시카고 드릴 랩의 향취가 느껴질 정도로 특정 플로우를 시종일관 끝까지 밀고 붙이는 점 역시 꽤나 독특한 감상을 들려줍니다.



댓글 8
  • profile
    title: Dev침략자 2018.02.13 01:32
    기존에는 본 형식의 소개글에서 제 주관적인 평점을 기입 하였으나 이 평점이 감상자분들의 감상에 직간접적으로 방해가 될거 같다는 판단을 하여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그거랑은 별 상관 없이 개인적으로 본 리스트에서 제가 가장 좋게 들은 엘범은 Mnogoznaal과 Lizer의 엘범입니다.
  • profile
    title: Steve AokiRJEKC 2018.02.13 11:17
    와 사이버펑크...

    스팀펑크 랩 한번 해보려고 여러가지 알아본적도 있었는데, 조금 다르지만 사이버펑크 이름 들으니까 신기하네요 꼭 들어보겠습니다 ㅋㅋ
  • profile
    title: Dev침략자 2018.02.13 12:58
    막상 저 엘범에 Rickey F 랩은 개상남자스러운 ㅋㅋㅋㅋ Oxxxymiron이 저 비트에 랩했다면 뭔가 엄청난게 나오지 않았을까 싶더라고요
  • profile
    title: [이벤트] The Game (WC Month)믹스테잎 2018.02.14 02:34
    Mnogoznaal 요양반 파라오 뮤비에서 개들 데리고 있는거 보고 " 어째 파라오보다 잘생긴거 같네... " 싶어 한 다음에 넘겼는데 래퍼였군요 흠좀무.

    리키는 저번에 하드코어 한걸 들려주셔서 그런가 저곡으로 리키 팝랩을 리키 랩 중에는 처음 들어봐서 그런질 모르겠는데 역시 제 호평은 하드코어...
  • profile
    title: Dev침략자 2018.02.14 03:00
    그것도 꽤나 인정받는 랩퍼죠, 제가 엘이에 최초로 소개한 러시아 랩퍼였는데 다시 소개하기까지 거의 3년이 흘렀네요 쿨럭... 개인적으로 요새 들으면서 느낀건데 Mnogoznaal의 음악은 빅토르최 음악을 힙합 이식 버젼이 아닌가 생각 들더라고요, 곡의 질감들이 키노 곡들이랑 비슷한 느낌... 스크립타닛도 빅토르최 음악에 크게 영향을 받았는데 러시아 힙합에서 소련 락의 향취가 느껴지는게 흥미롭습니다.

    Rickey F가 조만간 EP를 또낸다는데 이건 어떤 스타일일지 또 궁금하네요, Fantome-1 Epilogue라는거 보니까 1집이랑 비슷한 스탈일거 같기도 하지만..

    그나저나 SD의 믹스테잎이 몇일전에 발매 됐는데 까먹고 소개를 못했네요.. 에드 시런곡에 랩하던데;;
  • profile
    title: [이벤트] The Game (WC Month)믹스테잎 2018.02.14 20:42

    Xwinner 프로듀싱일테니 리키가 랩 스타일만 좀 맞춰주면 사이버펑크 랩으로도 연 이어서 괜찮은게 나올거 같긴 하네요. 다만 " 역시 사이버펑크 랩이겠지? " 하면서 별 기대 안했는데 확 하드코어로 나와줄수도...


    SD 믹테가 또 나왔었군요. 허슬러인가!  근데 이번엔 얼마나 쑤셔 넣었던가요? 사클에는 아직 안떴는지 SD 치면 믹스테잎 킹3의 리스트가 제일 먼저 뜨더군요 -0-;; 다만 믹스테잎 킹3처럼 50곡을 쑤셔넣었다면 SD는 들으라고 만드는건지 작업물 처리중인건지...


    그래서 슬라바나 쳐봤더니 " ПОЧЕМУ " , " BLUNTCUT (feat. JEKAJIO) " 괜찮게 들었고...7일전에 " ГРУСТНЫЕ ТАНЦЫ " 라는 곡이 나왔더군요. 글 적으면서 틀어놓고 있는데 비트가 통통 튀네요 쿨럭.


    헌데 슬라바 사클 곡중 약 두 달 전에 올라온 곡이라는 " ПЫЛ (prod. Смоки Мо & Setk1) " 에 디마스타가 참여했네요. 디마스타도 안티하이프쪽하고 어느정도 안면이 있는 상태인가... ( 참여진은 СЛАВА КПСС & KING MOZI, MUROVEI, D.MASTA, ПИКА 입니다. )

  • profile
    title: Dev침략자 2018.02.14 22:48
    SD 믹테는 이번에 나름 12트랙으로 멀쩡하게 나왔더군요, 저도 50곡짜리 믹테킹3는 너무 재고처리 느낌이 강했어요 ㅋㅋㅋㅋㅋ 안티하이프/르네상스 멤버들도 저걸 처음부터 끝까지 들었을까 싶은..
    ' ГРУСТНЫЕ ТАНЦЫ'는 저도 의문의 파티튠 트랙이라 조금 당황스럽던... 근데 이 곡이 반응이 꽤 좋더라고요, 전 욕먹었던 블라디미르 푸틴이 ГРУСТНЫЕ ТАНЦЫ 보다 훨씬 나은듯

    ПЫЛ은 Смоки Мо가 DJ Zloi Negr와 함께작년 12월에 발표한 'ДОСПЕХИ БОГА-2'에 수록된 곡이에요, 이 엘범이 Смоки Мо가 프로듀싱한 곡들에 Zloi Negr가 섭외한 랩퍼들이 랩을 한 형식인데요, Zloi Negr가 미국으로 따지면 DJ칼리드나 DJ드라마 같은 포지션이라 본인이 프로듀싱 능력은 없는데 이렇게 랩퍼들 모아서 컴필 엘범 내더라고요
    Zloi Negr는 한때 러시아내에서 꽤나 중요한 웹진이였던 Trap.ru 창립자중 한명으로 Cream&Nal Recods를 설립하여 2014~2015년 잘나가던 Yung Trappa를 중심으로 Sil-A, D-Masta와 함께 레이블을 꾸려나갔었죠.
    그러다가 Yung Trappa가 범죄로 징역살이를 하고 Sil-A 역시 연행되기전에 도주(지금 실종 상태인데 도주한게 아니라 살해당한거 아니냐는 얘기도 나오더군요)해서 Trap.ru나 Cream&Nal Records 전부 지금 반쯤 망한 상태..
    그래서 최근엔 유일하게 안잡혀간(...) D-Masta의 전속 매니저 비슷하게 남아있고 그외로 Смоки Мо와 손잡고 활동하는듯 싶더라고요
    Zloi Negr는 2013년쯤에 라트비아 출신 랩퍼들인 Sifo, Johnyboy를 중심으로 신예들 위주로 컴필을 발매한적 있었고 ㅡ당시 라인업에 초짜시절 Pharaoh도 있었던ㅡ 가장 최근에는 위에 언급했던 Смоки Мо의 프로듀서 엘범 2장이랑
    Струя라는 Oxxxymiron 디스 챌린지를 열었는데 무려 모인 멤버가 Schokk, Слава КПСС, СД, Zamay, Booker, D-Masta, Дуня, GIGA1, Майти Ди, XXOC...;;

    아무튼 Слава КПСС가 D-Masta와 아마도 안면은 있는 상태이지만 ПЫЛ에는 Zloi Negr 연줄로 참여한듯 싶어요. Zloi Negr가 D-Masta 매니져이고 D-Masta 본인 부터가 Смоки Мо가 발굴해서 데뷔시켜준 대표적인 Смоки Мо 사단 랩퍼이니..

    그나저나 요 몇년동안 Смоки Мо가 Oxxxymiron한테 개씹히고나서 개무시 당하고 살았는데 작년에 명반 하나 뽑아내서 부활했더라고요.. 최근 씬에서 가장 중요한 랩퍼중 하나로 다시 되살아난듯해요 몇일전엔 Oxxxymiron이랑 서로 트위터에서 욕 박고 싸우더라고요, 근데 러시아 랩퍼들은 죄다 Смоки Мо 편인..
  • profile
    title: Dev침략자 2018.02.14 22:53
    그나저나 ДОСПЕХИ БОГА-2가 발매 당시에 꽤나 화제가 되었는데 무려
    참여 라인업이 Слава КПСС, Нигатив, Пика, СД, Кажэ, D.masta, Jahmal, Дуня, Murovei, King Mozi, Rigos, Slamo, Джино, Майти Ди, Obe 1 Kanobe, Замай, Booker, Неизвестность, ILLA, Крип-а-Крип, Сява, Yung Trappa ㄷㄷㄷ...

    깜방 가있는 Yung Trappa 껴있는거 보면 곡들은 2015년 이전에 작업한 곡들도 있는듯요, 아니면 벌스들을 따로 따로 녹음해둔거 쓴듯도..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공지] '전곡 해석' 게시판 신설 및 관련 안내 new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8.06.25
공지 [공지] 회원 징계 (2018.24)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8.06.24
공지 [공지] 힙합엘이 리뉴얼 관련 사항 12 file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8.06.10
공지 [공지] 이용 규칙 & 신고 관련 & FAQ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17.03.16
화제의 글 일반 내일 군대 갑니다 27 updatefile title: Nas설경일 2018.06.24
화제의 글 리뷰 Kids See Ghosts (Kanye West X Kid Cudi) - 『Kids See Ghosts』리뷰 3 coloringCYAN 2018.06.24
화제의 글 일반 전곡 해석 게시판이 오픈했네요 4 new title: [회원구입불가]DanceD 2018.06.25
75359 일반 블레이즈 질문있습니다 ! 3 알수없음 2018.02.13
» 음악 올 겨울 러시아 최고의 화제 엘범들을 소개합니다! 8 file title: Dev침략자 2018.02.13
75357 음악 Culture 2/ Black Panther Album 해석하고 계시면 연락주세요!! 5 title: Steve AokiRJEKC 2018.02.13
75356 음악 하루종일 들음 4 title: Action BronsonOchi 2018.02.13
75355 음악 Kero Kero Bonito - Only Acting 1 title: Thomas Bangalter김밥말이124 2018.02.13
75354 음악 PnB Rock & Asian Doll - Poppin jeffrey 2018.02.13
75353 음악 Lil uzi vert가 왜 emo힙합인가요? 11 file title: Frank Ocean - Blonde레자바지 2018.02.12
75352 음악 영떡 vs 릴웨인 33 file 당근빳다죠쉬바 2018.02.12
75351 음악 뮤지션들 동안인 이유가 다 있었네요 3 duast 2018.02.12
75350 음악 Madlib X Black Star 앨범 커밍쑨.. 8 file title: [로고] TDEFYH and Chase dreams. 2018.02.12
75349 일반 테잌옾 닮은꼴 8 file 폴토 2018.02.12
75348 일반 빛경락 이사람 진짜;; 11 file title: Odeenobodylike 2018.02.12
75347 음악 드레이크 노래중에 4 알수없음 2018.02.12
75346 일반 수특 푸는데 스눕독이랑 투팍 나옴 ㅋㅋ 13 file 새벽날개 2018.02.12
75345 일반 릴펌의 새 체인 3 file title: 2Pac - Me Against the World엑스엑스엑스텐타시온 2018.02.12
75344 일반 스트리밍 회사 추천좀 4 cole cole 2018.02.12
75343 일반 계속 미플얘기가 나와서 그런데 13 알수없음 2018.02.12
75342 음악 투팍과 비기 1 당근빳다죠쉬바 2018.02.12
75341 음악 외힙 래퍼 추천좀요 15 nnncnnccn 2018.02.12
75340 인증/후기 ㄱㄹㄹ 6 file title: [로고] Odd Future귀맹 2018.02.12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 3975 Next ›
/ 3975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