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Scrap] Eminem에 관한 93가지 진실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2012.06.07 21:24추천수 4댓글 17

hiphople_eminem_t1.JPG

Eminem에 관한 93가지 진실

사실 '에미넴에 관한 93가지 진실'이라는 제목은 적당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 93가지 중에서는 실제로 (에미넴 본인에게) 확인되지 않은 것도 있고, 오래된 이야기들도 많기에 지금 시점에서는 에미넴의 기호나 생각들이 바뀌었을 항목들도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에미넴의 골수팬이라면 웬만큼은 알고 있는 이야기들일 수 있으며, 또 어떤 것은 '측근에 의한 추측'에 가까운 것도 있다. 그렇지만 대부분 에미넴의 인터뷰와 확인된 사실들에 기초한 것이므로 부담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길 권한다. 



01. Eminem은 기네스북에 가장 빠른 시간에 앨범(The Marshall Mathers LP)을 가장 많이 팔은 아티스트로 등재되어 있다.

★ 출처 - 흑인음악 매거진 '힙합엘이' (http://HiphopLE.com)
02. Shady Records의 입단 조건 중 하나로 Eminem과 (랩)배틀을 해야한다는 조항이 있다.


03. '8 Mile'을 찍을 때 쉬는 시간마다 Eminem은 사운드트랙의 가사를 쓰곤 했다. 다시 촬영이 시작 될 때, 가사를 그만 쓰고 촬영을 하기 위해 크루 멤버들은 그에게서 노트를 뺏어야 했다.


04. Eminem은 어릴적 괴롭힘을 당했었다. 그는 왜소했고 저능아로 오해를 받곤 했다. 남에게 들리는 줄 모르고 혼자서 멜로디를 허밍하곤 했다.


05. Eminem은 스코틀랜드와 웨일즈의 피를 물려받았다.


06. Eminem은 4번 교통사고로, 1번 마약 과다흡입으로 사망한 것으로 오해받았다.


07. Eminem은 D-12 중에 가장 나이가 많다. Kon Artis가 78년 생으로 가장 어리다.


08. 그는 스파이더맨 팬이다.


09. Eminem은 침례교도이다. 하지만 별로 신앙적이진 않다. Kim은 카톨릭이지만, 그녀도 별로 신앙적이진 않다.


10. Eminem은 근시를 이유로 안경을 쓴다.


11. Eminem은 새로운 (전자)기기들을 좋아한다.


12. Eminem이 가장 좋아하는 성인 배우는 Janet Jacme다.


13. Kim과 Em의 애칭은 ‘Stinky’다.


14. 그가 가사로 쓴 적은 있지만, Eminem은 자살시도를 한 적은 없다. 그는 그의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약을 먹었고 실수로 과다복용한 적은 있다. 그는 다음 날 일어나서 감사했다고 한다.


15. 그가 하고 다니는 팔찌와 반지는 둘 다 ‘아빠’라는 글귀가 써있다. 둘 다 Hailie(Eminem의 딸)가 준 것이다.


16. Eminem은 남을 놀래키거나 짜증나게 만드는 성격을 가진 사람이다.


17. Eminem은 사람들이 자신을 쳐다보는 것을 싫어하곤 했다.


18. Eminem은 Robin Williams를 멋지다고 생각한다.


19. Eminem이 꼽은 최고의 영화는 'The Matrix'다.


20. Eminem이 Luis Resto를 처음 만났을 때, 그가 Michael Bolton인 줄 알았다.


21. Eminem은 11살 때 Madonna 빠졌었다.


22. Eminem이 처음 본 공연은 Detroit에서 Run DMC, Big Daddy Kane 그리고 Queen Latifah의 공연이었다.


23. Eminem은 자신의 머리를 스스로 자른다.


24. Eminem이 가장 좋아하는 댄스곡은 Busta Rhymes의 "Put Your Hands Where My Eyes Can See".


25. Eminem과 Dr. Dre가 "Stan"의 역으로 가장 먼저 선택한 사람은 맥컬리 컬킨(Macaulay Culkin)이다. 그 땐 맥컬리 컬킨이 연극을 하고 있었어서 Dre는 Devon Sawa를 뽑았다. 그 이유로는 Eminem과 닮아서이다.


26. "Lose Yourself"는 농구 선수들을 승리로 이끄는 곡에서 최다표를 뽑혔지만, 또한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최고의 곡에서도 최다표를 받았다.


27. Elton John은 자신의 곡 "Rocket Man"을 Eminem을 위해서 썼다.


28. Eminem의 영화 데뷔는 원래 덴젤 워싱턴(Denzel Washington)이 출연한 ‘Training Day’였어야 했다. 그는 덴젤의 마약상 친구로 나올 예정이었는데, 그때 ‘8 Mile’을 하게 됐고 결국 그 영화로 데뷔했다. 


29. Eminem은 Shannon Elizabeth를 슈퍼맨 히로인이 될 넘버 원으로 뽑았다.


30. Petshop Boyz의 Neil Tennant는 Eminem에게 빠졌었고 그들의 곡 "The night I fell in Love"의 내용이 그에게 일어나길 바랬다.(일종의 디스곡)

hiphople_eminem_t3.JPG

31. Eminem과 Hailie는 Tigger라는 이름의 고양이를 키운다.


32. '8 Mile'을 위하여 Eminem은 76.21kg에서 65.8kg로 살을 뺐었다.


33. Eminem은 XXL 사이즈 옷을 입는다.


34. Marshall Jr.과 Debbie는 Daddy Warbucks라는 밴드에 있었다.


35. Eminem은 포드 차를 좋아한다. 하지만 그의 친구들 말로는 그는 별로 운전을 좋아하진 않는다고 한다.


36. Eminem은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37. Eminem은 LL Cool J(Canibus의 디스를 맞받아 칠 때), Dr. Dre([2001]의 모든 곡, 그리고 [Detox]), 그리고 50 Cent(50 Cent는 Em이 자신의 가사의 플로우를 살리기 위해 가사를 수정한 적이 있다고 인정했다)의 고스트라이터라는 소문이 있었다.


38. Kim은 Oasis Executive Spa라는, 성매매와 관련된 곳에서 일한 적이 있었다. Eminem은 이 사실을 뒤늦게 알았고 그 사실이 그들의 큰 다툼의 이유 중 하나였다.


39. Eminem은 Kim의 쌍둥이인 Dawn의 딸을 입양했다.


40. Dre가 Eminem을 처음 만났을 때, Eminem은 옷을 살 돈이 없어 스폰 받은 밝은 노란색 옷을 입고 있었다. 당시 Dre는 그 모습을 보고 Eminem이 바나나처럼 생겼다고 생각했었다.


41. Eminem은 Kim을 몰래 염탐하러 갔을 때 Gary Kozlowski가 같이 있었다. 그는 Eminem이 총을 놓쳤을 때 그 총을 숨기려고 했기에 잡혔다. 그는 Eminem 앨범의 "The Kiss" 스킷에 등장한다.


42. Dre는 Eminem의 가사 (곡 "Love Me"의) “Suge가 랩을 하면 일어날 일이야”를 “Bush가 랩을 하면 일어날 일이야”라고 고쳤다.


43. 오클랜드에 있는 Eminem 집의 이웃은 Aretha Franklin이다.


44. Eminem은 '8 Mile'에 출연해 30만 달러를 받았다.


45. D-12의 멤버들은 Proof가 가장 먼저 성공 할 것이고, Eminem은 조용하고 수줍어서 성공하려면 엄청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46. Eminem은 대역이 있다. 그의 이름은 Joe Pace aka ‘Partial Mathers’다. 그는 Eminem과 같이 투어를 한 적이 있고 사라지는 마술을 도와주었다.


47. Luis Resto는 Eminem이 라이브 악기와 샘플링을 적게 쓰는 것을 이유로 ‘클래식 힙합’이라고 부른다.


48. 많은 래퍼들은 리드 보컬과 애드립을 녹음하는데, Eminem은 그만의 특이한 녹음 방식이 있다. 그는 메인 보컬을 녹음하고 그 다음에 화가 난 듯한, 소리지르는 보컬을 메인 보컬과 똑같이 쌓는다.


49. Universal과 Interscope는 원래 '8 Mile'의 테마 곡으로 "Cleanin out my Closet"를 하려고 했었고 그 곡이 첫 트레일러에 나왔었으나, Eminem은 그 곡이 너무 개인적이라서 영화에 쓰기 싫다고 했다. 그래서 영화사들은 화가 났고 그 곡보다 더 나은 곡을 만들 수 없을 것이라고 했는데, 그 다음에 나온 곡이 "Lose Yourself"다.


50. "Lose Yourself"의 세 벌스를 한 번에 녹음 했다.


51. 원래 "Hailie’s Song"은 George Harrison의 "While My Guitar Gently Weeps"의 샘플이 있었는데 George의 부인이 거절하여 곡을 다시 작업했다.


52. Dr. Dre는 "Hailie’s Song"을 앨범에 넣도록 설득했었다. Dre는 그 곡을 그의 두 여성 친구들에게 들려줬고 그녀들이 울자, 앨범에 넣도록 설득한 것인데, 원래 이 곡은 Hailie한테만 들려줄 생각으로 만든 곡이었다.


53. Eminem은 '8 Mile'의 라임들을 같이 쓰자고 Juice Crew의 Craig G에게 부탁했다.


54. Eminem은 어렸을 때 그의 큰 귀 때문에 '미키'라고 불렸었다.


55. Dr. Dre와 Jimmy Iovine은 Eminem이 오스카상을 받을 때 백스테이지에 있었다. 그들은 Em이 아니었어도 자녀들 때문에 있었어야 했다.


56. Eminem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는 '마운틴듀'다.


57. Eminem의 17살 때부터의 꿈은 Aerosmith의 "Dream On"을 샘플링 하는 거였는데, "Sing for The Moment"가 그 꿈을 이루어줬다.


58. "The Kiss" 스킷에서의 배경음악은 "Everyone’s Looking At Me"라는 곡이다. 


59. "My Dad’s Gone Crazy"의 훅은 Hailie의 아이디어다. Eminem이 믹싱을 하고 있을 때, Hailie가 거기서 놀다가 “누가 나 좀 도와줘”라고 했다.


60. Eminem이 좋아하는 영화로는 'How High?', 'Orange County', 'The Matrix'가 있다.


hiphople_eminem_t2.JPG

61. Eminem의 99 purple Mustang 2는 $27,900에 팔렸다.


62. Eminem은 사람들이 Hailie의 이름을 잘못 쓰는 것을 싫어한다. 


63. "97 Bonnie and Clyde"를 녹음하기 위해 Eminem은 Hailie를 처키치즈(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간)에 데려가곤 했다.


64. Eminem의 타투이스트는 Mr. Cartoon이고 캘리포니아에 산다.


65. Eminem은 라임의 어휘를 위해 사전을 밤새 공부하곤 했다.


66. Eminem의 원래 꿈은 만화가였다.


67. Kim에게는 쌍둥이 자매 Dawn이 있다.


68. Eminem은 2000년에 우승한 그래미 상 중 하나를 Paul Rosenberg에게 주었다.


69. Eminem이 "Fight Music"에서 하고 있는 깁스는 집을 고치려다가 다친 상처 때문이다.


70. "Purple Hills"에서 선인장으로 분장하고 있는 남자는 "Without Me" 시작할 때도 등장한다.


71. Eminem은 왼손잡이다.


72. Paul Rosenberg는 1995년부터 Eminem의 매니저였다.


73. Eminem은 자신의 뒷뜰에 Taco Bell이 있었으면 한다.


74. Eminem은 K마트에서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나, 그의 인기 때문에 갈 수 없어서 화를 냈다.


75. Tom Green과 SouthPark는 그를 미치도록 웃게 만든다.


76. Eminem이 가사를 적을 땐, 종이 구석에서 시작해서 수직으로 써 내려간다.


77. Eminem이 가장 영향을 받은 사람으로는 그의 삼촌 Ronnie와 Beastie Boys, LL Cool J, 2 Live Crew, Run DMC, 그리고 3rd Bass이다.


78. Eminem의 삼촌인 Ronnie가 그의 첫 랩 앨범(Eminem이 처음으로 소장한 랩 앨범) "Breakin" OST를 사줬으며, 그 앨범이 그가 훌륭한 B-댄서가 되게 만들어 줬다.


79. Eminem과 Dido는 "Stan" 뮤비 촬영 전까지 만난 적이 없으며 함께 SNL에서 첫 공연을 했다.


80. Eminem이 1997년 솔로로 전향하기 전에 그는 몇 개의 그룹에 속해있었다. Bassment Production, the New Jacks, Soul Intent.


81. Eminem이 랩에 빠지게 해 준 노래는 그가 12살 때 들은 Ice-T의 "Reckless"다.


82. Eminem은 아직도 무대에 서기 전에 긴장한다.


83. Eminem은 숏 오더 주방장을 한 적이 있다. 그가 원하는 가사를 적을 때, 영수증에 적곤 했다. 그리고 그의 침대 머리 위 벽에다가도 적곤 했다. 그의 친구들이 밥 먹으러 그의 레스토랑에 왔을 때, 친구들에게 메뉴를 '랩'해주곤 했다.


84. Eminem은 학교에서 조용했고 친구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었으나, 8학년 때부터 나아졌다. 그는 쉬는 시간에 TV를 보거나 만화를 읽곤 했다.


85. Dre는 Eminem의 데모 테잎을 스튜디오 바닥에서 주운 것을 계기로 그를 알게 되었다. 그 후 Eminem이 Rap Olympics에서 2등을 했고 그 다음에 Dre는 Eminem과 계약했다. 


86. "My Name Is"의 뮤비에서 Eminem이 얼굴에 신문으로 맞는 것과 의자에서 떨어지는 것은 사고였다. 하지만 감독은 그 장면을 그냥 넣기로 했다.


87. Eminem이 Dr. Dre와의 콜래보레이션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은 "Forget About Dre"이지만 둘 다 그 곡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88. Eminem과 Dre는 "Guilty Conscience"의 두 번째 벌스의 아이디어를 'Animal House'라는 영화에서 따왔다.


90. Eminem은 만나는 사람을 잘 믿지 않는다. 그가 유명하기에 친해지려고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를 Marshall Mathers로 알던 사람들과 더 자주 연락하는 편이다.


91. Eminem은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가 언제나 화가나 있다고 생각한다. Eminem은 자신의 가사로 화를 배출한다고 한다.


92. Eminem은 9학년을 세 번 졸업하지 못했고 1989년에 학교를 자퇴했다.


93. Eminem이 첫 랩 곡을 쓴 것은 14살 때였고 LL Cool J의 "I’m Bad"의 비트에 썼다.




번역 | horox3
글/편집 | heman


신고
댓글 17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