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Chance The Rapper, [Coloring Book] 공개 전 배경을 설명하다

title: [회원구입불가]jdubsound2017.03.19 01:45추천수 8댓글 9

Chance-the-Rapper-17-827x620.jpg


Chance The Rapper, [Coloring Book] 공개 전 배경을 설명하다


[Coloring Book]으로 Grammy 최우수 랩 앨범상을 포함해 총 3개의 Grammy를 집에 가져간 Chance The Rapper가 팬들에게 이 3번째 믹스테잎이 나오게 된 배경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약 2주 전, Chance The Rapper가 자신의 고향 Chicago에 있는 공립 학교에 100만 달러를 기부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그 이후 그는 이 믹스테잎 무료 공개 이전의 배경에 관해 설명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합니다.


[Coloring Book]은 사운드클라우드에 무료로 공개되기 전, Apple Music과 2주 단독 계약을 맺었는데요. 여기서 Chance The Rapper는 계약금으로 50만 달러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Chance The Rapper 왈,


그때 그 돈이 필요했어. Apple Music에 일하는 사람들도 다 좋은 사람들이었고.”


아래는 그의 트윗 모음


Chance The Rapper 트위터


예전엔 사람들에게 나와 Apple과의 관계에 대해 확실히 얘기할 필요를 못 느꼈는데, 점점 더 많은 사람이 내 독립적인 앨범 활동에 대해 의구심을 제기하니까 설명할게…


명확히 정리해줄게. Apple에서 나한테 50만 달러를 줬고, 그 대가로 [Coloring Book]을 Apple Music에서만 2주간 독점 재생하기로 했어.


그게 딱 계약 범위였어. 2주 후엔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려서 무료 공개했고. 그때는 그 돈이 필요했어. Apple Music 사람들도 모두 협조적이었고.


더 나아가 Chance The Rapper는 독립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창작물에 대한 권리를 지키도록 격려했습니다.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건 나쁜 것이 아니며, ‘좋은 사람들과 일할 기회가 생기면’ 그 돈을 받되 본인의 정직함만 잃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내가 배경설명을 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Coloring Book]에 우리 팀이 쏟은 노력을 믿지 않을 거 같았어.


난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창작물을 잘 관리할 수 있다면 이 스트리밍 전쟁에서 많은 걸 얻어갈 수 있다고 생각해.


그냥 있는 그대로 솔직해지고 싶어. 사람들이 독립 아티스트들도 꾸준하게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걸 알아줬으면 해.


Chance The Rapper는 현재 첫 정규 앨범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만, 더 알려진 소식은 없습니다.



신고
댓글 9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