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비와이, 빅크릿과 특급 콜라보 트랙 발표 예정

title: [회원구입불가]Beasel2017.02.28 09:21추천수 4댓글 8

KakaoTalk_Photo_2017-02-28-09-20-42_76.jpeg

비와이, 빅크릿과 특급 콜라보 트랙 발표 예정


최근 몇 년 사이, 국내 뮤지션과 해외 아티스트의 국제적인 협업이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코드쿤스트(Code Kunst)와 조이 배대스(Joey Bada$$)의 "HOOD", 딘(DEAN)과 앤더슨팩(Anderson .Paak)의 "Put My Hands On You"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또 한 번 많은 장르 팬을 놀라게 할 특급 콜라보레이션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2016년을 기점으로 한국 힙합의 아이콘으로 성장한 비와이(BewhY)와 미국 남부 힙합의 새로운 상징과도 같은 빅크릿(Big K.R.I.T)이 함께한 콜라보 음원이 다가오는 3월 13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남부 힙합의 신흥 강자'로 불리는 빅크릿은 서던 래퍼들의 주요 무대인 트랩 장르를 넘어 90년대 남부 힙합과 현대적 사운드를 조합해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대표적인 남부 힙합씬의 래퍼인데요. 그의 데뷔 앨범 [Live from the Underground]와 정규 2집 [Cadillactica]는 각종 매체에서 선정한 그해의 대표 명반으로 인정받았고, "Mt Olympus", "Cadillactica", "Rich Dad, Poor Dad" 등에서 선보인 수준급의 작사 능력으로 빅크릿은 21세기 최고의 리리시스트로 평가받고 있기도 합니다. 게다가 최근 <2016 BET Hiphop Awards>에서 선보인 "Might Not Be Ok" 무대로 그의 가치는 더욱 상한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빅크릿과 호흡을 맞추게 된 비와이는 콜라보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일찍이 여러 인터뷰에서 빅크릿을 자신의 음악적 롤모델이라고 손꼽았던 비와이기에 이번 협업은 더욱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비와이는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MNC 레코즈(MNC Records) 측을 통해 “처음 랩을 시작할 때 우상이었던 아티스트와의 꿈같은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어느 때보다 즐겁게 작업했고, 보다 음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한 만큼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직접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미 탈립 콸리(Talib Kweli)와 같은 거장부터 에이셉 타이와이(Asap Ty)와 같은 트렌디한 래퍼까지, 다양한 외국 아티스트와 협업을 진행했던 비와이가 빅크릿과는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이번 콜라보를 감상하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한편, 힙합의 본고장인 미국과 한국 간의 대형 프로젝트인 '슈퍼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는 MNC 레코즈 측은 본 협업이 "평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쇼미더머니 5>에서 두각을 드러낸 비와이를 눈여겨 봐왔던 빅크릿에게 미국과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퍼블리싱과 에이전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MNC 레코즈의 파트너사 스카이 인피니티 그룹이 비와이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면서 성사됐다"라고 밝혔는데요. '슈퍼콜라보' 프로젝트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래퍼와 미국 최고 래퍼들과의 합동 콜라보레이션 기획으로, 비와이와 빅크릿 조합을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아티스트들 간의 협업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비와이와 빅크릿의 호흡을 기점으로 수준급의 국제적인 콜라보레이션이 계속 발표되기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링크

비와이 인스타그램

빅크릿 인스타그램



* 힙합엘이는 '국내 뉴스' 제보를 받습니다. 관련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국내 뉴스 제보 관련 안내 페이지]





신고
댓글 8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