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돌 음악이 가치없는 이유는 하납니다

krys2015.11.25 08:59조회 수 6934추천수 21댓글 57

주체가 없죠

작가주의가 없고


자꾸 산이 예만 드니까 무슨 산이빤줄 아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럼 빈지노 예를 들어볼까요

빈지노가 다음 앨범에 발라드랩을 만들건 락랩앨범을 만들건 그건 빈지노가 주체적으로

작가로서 만든 작품입니다

그게 좋을수도 있고 싫을수도 있으나 그건 온전히 빈지노의 작품이고 그의 사상이라는데는 이견이 있을수가 없음


사실 거기서부터 예술성이 시작되는 겁니다 모든 예술은

한 예술가, 저 사람의 사상 저 사람의 인생 저 사람의 몸짓 저 사람의 소리가 작품으로 표출되는 거죠

거기서부터가 시초고 원점이고 거기서 테크닉이 뛰어나면 더더욱 좋은 것이고


근데 아이돌은 이 원점이 없어요

기본이 없어요

그냥 기술만 있을뿐

기술자일 뿐 예술가는 아니죠


영혼이 없는 기술은 예술에서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고흐의 작품을 프린터기로 완벽하게 똑같이 프린트한다고해서 그게 무슨 예술적 의미가 있나요

그냥 기술일뿐


아이돌은 그냥 중년사업가들을 돈벌이 수단일뿐

예술적 가치는 제로


요새 아이돌들 평균랩 실력이 늘었다고 아이돌을 여기서도 빨아대는 빠순양들이 간간히 보이는데

팬사이트 가서 노시고.

허접하게 쉴드치다가 개털리는 수가 있음

신고
댓글 57
  • title: MF DOOMhowhighBest베스트
    6 11.25 09:22
    20년 락빠들이 힙합에게 하든짓을 지금 힙빠들이 다른장르에게 하는걸 보면 우습네요
  • 11.25 09:00
    캬 힙부심ㅇㅈ
  • krys글쓴이
    11.25 09:01
    @Monochrome Sky
    딱히 힙합에만 적용되는 얘긴 아님 fnc인가 거기서 양산해대는 아이돌 락밴드도 똑같음
  • 11.25 09:03
    @krys
    똥끌만 싸는줄알았는데 옳은 말도하네요 ^오^
    ㅇㅈㅇㅈ 10ㅇㅈ
  • 11.25 09:01
    크 예술꼰대가 여기에도 계시네 다양성을 인정하지 않는게 흡사 북한에 계시는 분 같네요
  • 11.25 09:0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1.25 09:01
    막줄은 뺐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 krys글쓴이
    11.25 09:02
    @서쪽의 칸예
    막줄 쓰려고 쓴 글이라고 봐도 무방.. 너무 대놓고 팬들 우르르 몰려와서 여론몰이하는게 보이니깐
  • 11.25 09:18
    @krys
    급식충이 쎈척하는거같이보임 막줄때문에
  • 11.25 09:03
    저랑 비슷한 생각이신것 같은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사운드의 질을 진실성 작가성보다 높이 평가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기에 뭐..

    어쨋건 저는 글쓴분께 동감합니다
  • 2 11.25 09:03
    작성자 닉네임 클릭 작성글 보기 ^^
  • 1 11.25 09:20
    한국힙합씬에서 진정성 작가주의로 진위를 가리자면 내쳐내야 할 랩퍼들이 수두룩한것 같은데..

    힙합이든 아이돌음악이든 대중음악은 상품이라는 개념에서 시작하죠 대기업의 기획상품이든 중소기업에서 만든 상품이든 1인기업에서 만든 자체제작 상품이든 상품의 모양새와 내용물로 평가합니다

    상품을 작품으로 만드는건
    좁게는 장르 넓게는 대중음악사에 방점을 찍을만한 수작이거나
    시대적가치를 가졌거나
  • 11.25 11:47
    @howhigh
    내쳐야할랩퍼 수두룩하긴한데 그건시간문제임
    한국에 힙합이 시작한지 얼마나됬다고 지금ㅋㅋㅋ
    지금부터라도 뭐가멋있는거고 뭐가 인기가있어야할지가 확실하게 판명이나야
    어린애들이 보면서 아이게멋있는거구나 하면서 이쪽이 발전한다고생각하는데?
  • 6 11.25 09:22
    20년 락빠들이 힙합에게 하든짓을 지금 힙빠들이 다른장르에게 하는걸 보면 우습네요
  • 11.25 11:23
    @howhigh
    이말이 딱 맞네요...
    한참 인디빠들이 인디부심부리고 할때 어떤말을 해도 저 가치관은 안변하던데..지금 힙빠들한테도 똑같은 모습 보이는거 완전 재미있는 현상인거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1.25 10:14
    대중들에게 하바리 양아치음악 취급당하고 제일 병신같은 장르취급 당하는게 힙합인데 힙합에서 대중가요를 바라보는 시선이 이러니 힙부심 힙찔이 소리가 나올수밖에.
  • 11.25 10:25
    .
  • 11.27 23:52
    @말라뮤트
    제가 보기엔 글을 좀 ㅂㄷㅂㄷ하면서 쓰신거 같은데 일반적인 아이돌 다 저 윗 말이랑 똑같음 조던이 왜 오쥐 리트로 차이가 있겠음 단순 비교했을때 가이드 다 만들어주고 작사,작곡 다 해주고 안무도 거의 다 만들어 주는건데 그게 무슨 예술임 걍 상품이지
    적어도 이걸 왜하고 있는지는 알아야 한다는거 같은데 저분 말은
  • 11.28 11:00
    @playbuuny
    .
  • 11.29 04:51
    @말라뮤트
    구걸이라는말은 좀 시비조로 들리네요 그리고 님 말고 이 글 작성자가 부들 거리면서 썻다고 한거임 그리고 님이 추천해주는건 그닥 듣고 싶지도 않고 이미 많이 듣고 있어요 ㅅㄱㅇ
  • 11.29 04:58
    @말라뮤트
    저기요 그리고 샘플링이랑 가이드 잡아주는걸 따라 부르면서 살리는거랑 어떻게 같다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샘플링에도 통샘 표절이 있는데 제가 언제 모든 샘플링 하는 아티스트를 무시하듯 말했나요 >>>????가이드 잡아주는걸로 표현하는게 예술이라고요???? 이건 뭐라 설명을 할수가 없내요 이 부분은 ,,,,,,그리고 언제 제가 모드 아이돌이 그렇다고 했습니까 일반적인 아이돌이라고 했지 ㅋㅋㅋㅋ 제발 글을 잘 읽고 오세요 꼬투리 잡을려고 유치하게 제 작성글 뒤지지 마시고
  • 11.29 20:34
    @playbuuny
    .
  • 11.29 22:33
    @말라뮤트
    아니 자꾸 자기 의견만 내시는데 분명이 일반적인 아이돌이라고 했다니깐요 전 가이드 할말이없는건 님이 잘 생각해보세요 제 생각 강요하고 싶지 않고 설득해도 그닥 들으실듯 하지 않음
  • 11.30 10:22
    @playbuuny
    .
  • 11.30 14:49
    @말라뮤트
    저기요 진짜 죄송한데요 그 쪽이랑 이런 쓸때없는걸로 싸우고 싶지 않고요 님 생각을 남한테 말한땐 설득을 하세요 강요하지말고 더 이상 할말 없습니다답글 하지마세요
  • 11.30 16:51
    @playbuuny
    .
  • 11.30 16:52
    @말라뮤트
    많이 떠드세요 똥을 무서워서 피하나요 ㅋㅋㅋ더러워서 피하지 ㅋㅋㅋ
  • 11.30 16:55
    @playbuuny
    .
  • 11.30 17:00
    @말라뮤트
    ㅋㅋㅋㅋ네 그럴수도있겠죠 뭐 근데 전 저고 그 분들은 그 분인데 굳이 따라갈 필요없는거 같습니다 ㅋㅋㅋㅋ 답글 달지말라고하는데 ㅋㅋㅋㅋ 자꾸 다시는거 보니 속이 참 좁으신 분인듯 ㅎㅎㅎㅎ 그럼 2만
  • 11.30 17:03
    @playbuuny
    .
  • 11.25 10:28
    작가주의가 없는게 문제면 아이돌 음악만 문제일까요 ㅋ
    음악은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충분한 경우가 많죠. 힙합도 그런게 많구요.
    아이돌 음악도 작곡가, 작사가의 진정성과 예술성이 충분히 담겨있다고 봅니다. 안그런 곡들, 그니까 개성없고 양산된 곡들도 물론 많겠지만요. 그건 어느 장르나 마찬가질 거구요
  • 11.25 10:32
    영혼없는음악은구리죠 ㅊㅊ
  • 11.25 10:32
    고1때 미술학원 원장이 저 만화 그린다고 할때
    똑같은 말 했는데

    만화는 예술 아니고 그냥 기술쟁이라고
    공장 다니는 애들이라고 ㅋㅋ

    근데 현재 만화가가 왠만한 예술가보다 더 평가 받죠
  • 11.25 10:33
    요즘 아이돌은 생긴게 예술이야
  • 11.25 10:56

    감독 작가 피디 카메라 조명 배우 오디오 등등 철저히 분업화된 헐리우드 영화도 가치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쩃든 아이돌 음악 듣고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음 ㅋㅋㅋㅋㅋㅋㅋㅋ

  • 11.25 11:07
    @suckaaaa7
    글쓴이 독립영화 예술영화만 보시나보죠 댓글 내려주세요
  • 11.25 11:42
    @suckaaaa7
    아니무슨 빠가들이 아티스트를 영화에비교하냐 ㅋㅋㅋㅋ 그래서sm은 할리우드영화고 걍언더랩퍼들은 독립영화에요? 말도안되는 개소리하고있어
  • 11.25 14:02
    @영덕이
    우리나라안에서만 본다면 말도안되는 개소리까진 아닌거 같은데요? 투여되는 자본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보면 확실히 규모차이가 있죠. 지금 화를 내시는 이유를 잘 모르겠지만 제 생각이 맞다면, 헐리우드 영화와 독립영화의 가치는 어느 한쪽이 더 높다 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 11.26 00:02
    @영덕이
    난독증인가 ㅋㅋㅋㅋ
  • 11.25 11:37
    근대 레드벨벳찬양글좀 안올렷으면 좋겠음 ㄹㅇ
  • 11.25 12:32
    @XANADU
    근데 음악은좋지안음?
  • 1 11.25 15:52
    @Freekey G.
    아니 개구림
  • 11.27 23:54
    @XANADU
    엘이도 점점 잡탕 부대찌게 되는구나 ㅠㅠ 리얼 좆 구린데 내가 들어도
  • 11.25 13:22
    동의합니다
    아이돌 음악 즐겨듣긴 하지만 거기에 대단한 예술적 가치가 있다고는 생각안함
    아 그리고 참고로 FNC 아이돌밴드들은 요즘 나름 창작 열심히 하더군요
  • 11.25 14:32
    님 나이들면 꼰대소리 들을듯
    지금도 들을라나
  • 11.25 15:58
    닉보고 들어왓는데 웬일로 이건 일부 동의.
  • 1 11.25 16:11
    최소한 가사는 자기가 써야지...브리트니스피어스도 가사는 자기가 씁니다. 예술가는 예술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내용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다만 작성자분이 범주를 아이돌 전체로 정한게 논쟁거리를 만드는것 같네요. 기준을 정했으면 그 기준에 따라 비교만 해보면 되는데, 아이돌 전체를 그 기준에 대입할려니까 삐걱거리는거 아닙니까. 아이돌 음악 중에서도 자기주체적으로 표현한 작품도 많습니다(아닌것도 많고). 제가 생각하는 기준은 창작의 목적이 '창작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그 무언가'가 들어갔느냐 여부인데, 많은(전부가 아닙니다) 아이돌 음악은 창작의 주체가 기획사 사장인 경우가 많고, 그들이 표현하고자 하는것은 '돈이되고 대중에게 잘 먹힌다면 아무거나 괜찮다' 아닙니까. 그것이 예술인지 비즈니스인지는 각자 잘 생각해 보시길(예술을 해서 수입이 생기는 것과 수입을 위해 예술을 이용하는 것이 같다고 하시는 분은 없겠죠)...물론 위에 비꼬는 애들은 진짜 노답이구요. 토론할 자격도 없고 애초에 토론할 능력도 없는것 같네요.
  • 11.25 19:42
    @오옹
    좋은글이네요. 배워갑니다.
  • 11.25 16:47
    이분 전부터 논란 일으키는 글만 쓰고
    끝맺음이 없음 좀 글을 썼으면 끝까지 책임을 지던가 해요
  • 11.25 19:40
    Krys 글의 공통점 몇가지 1.트럼프에 견줄만한 어그로능력. 모든사람들이 한마디씩 하게끔 만듬. 당연히 댓글의 양이 굉장함 2.맞는 말만 지껄임 3.맞는 말이긴한데 무진장 거친데다가 가끔씩 타겟을 관통해서 뒷사람까지 때려맞춤. 과할때가 있음. 사실 많음 4.그 많은 댓글 중 정확히 글을 이해하고 반박하는 댓글이 거의 없음. 대부분 핀트어긋난개소리거나, 주제를 살짝 벗어난 반박글이 90% 5.그 외 댓글 즉, 10%의 댓글중 5%는 '의견에는 공감하나 좆같은 부분이 있다 그러므로 다듬던가 닥쳐라'. 나머지 5%는 '틀린말은 아닌데 왜들 그럼?' 정도. 6.가끔 개 좆같은소리를 무작정 질러댈때가 있음. (정확히는 그런 글을 쓴다기보단 하나의 글이 좆같은요소를 첨가함) 7.문장력이 대단함. 읽기쉽고 재밌음. 내용도 충만. 요즘엔 조금 다듬어진 듯한 모습이 보이지만 아직 존나 개새끼임. 이새끼가 쓰는 글은 무척 생산적이지만 사람의 감정 깊은곳까지 다 긁어내기때문에 아주 불쾌하거나 반대로 속시원하다고 느낄 수 있음. 요약-krys가 쓴 글은 개소리같으나 읽을 가치는 있다.
  • 11.25 22:35
    이번엔좀 잘쓰셨네 ㅋㅋㅋ
  • 11.26 08:43
    이분 좋음
  • 11.26 16:02
    작가주의가 그렇게 중요한가
  • 11.26 20:05
    지가 고급 입맛, 귀족 입맛이라고 떠들어대는 사람은 막 좋은것만 먹고 다니는 것 처럼 걍 똑같은거.
  • 11.26 21:33
    아이돌 까기 팔아먹으면서 산이 빠돌이 인증을 벗어나려고 하네 ㅋㅋ
  • title: 왕MCA
    11.27 05:43
    ?
  • 11.27 17:45
    다양성을 존중해줍시다..
  • 11.27 17:49
    작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4.04.05) & 이용규칙22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4.04.05
[공지] 웹사이트 변경사항 안내 (24.03.18)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24.03.18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음악 헉피 노래는 걍 뻔함.. 오글거림54 멸공산당 2024.04.18
화제의 글 음악 아 씨 유투브 보다가 노비츠키인줄11 사나트와이스 16시간 전
화제의 글 음악 허클베리피 앨범 못 듣겠음4 동글이 2024.04.18
21147 길 신보1 lluucccaass 2015.11.25
아이돌 음악이 가치없는 이유는 하납니다57 krys 2015.11.25
21145 솔직히 산이 음원 순위 이상하지 않나요?17 장애철구 2015.11.25
21144 힙플이 망한이유5 Monochrome Sky 2015.11.25
21143 한국 힙합은 이제 너무 이상한 방향으로 가는거같음15 넉업살 2015.11.25
21142 고하드는 오히려 쓸쓸한 바이브가 굉장히 맘에 들어요4 title: Thomas Bangalter (2)gomak 2015.11.25
21141 길 미니앨범 너무 좋네요1 6aeksy 2015.11.25
21140 세입자flow1 taran 2015.11.25
21139 목소리 톤에대해서..4 basick짱먹어라 2015.11.25
21138 상수형 진심 멋있지 않나요 ??14 폴라미 2015.11.25
21137 근데 그 쇼미더머니 대마? 그사건은14 BLACKFATHER 2015.11.25
21136 힙x 솔직히 빈지노보다 노창이 비주얼좋음15 하이앵글 2015.11.25
21135 국내 래칫곡들 모음 ㅅㅄㄱ 2015.11.25
21134 국힙도 랩지니어스처럼 뭔가 구절 설명하는거 있었음 좋겠네요6 title: The WeekndSaturday 2015.11.25
21133 국힙계에서 잘생긴 랩퍼 5명을 꼽자하면 누구인가요?27 title: The WeekndSaturday 2015.11.25
21132 길 나왔네요6 CapitalSteez 2015.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