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일반

이센스의 인스타질(?)이 아쉬운 이유 (글 깁니다)

TaeB2024.05.09 06:51조회 수 4209추천수 5댓글 29

어제 쓰고 싶었는데 하루 글 5개 제한 있더라구요?
좀 지난 감이 있지만, 뒤늦게 적어봅니다.


1. 이센스는 뷰너도, 이 상황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전 처음엔 힙갤, LE, 펨코, 유튭 댓글 중 하나는 모니터링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인스타 올린거 보면 그냥 스토리 답장, DM온거 기준으로 판단하시는 것 같아요. 코미디라고 하신거 솔직히 커뮤에선 다 꿀잼이라며 난리났는데 안웃는다고 한 것만 봐도...

그러니까 현 상황에 대한 정보를 파편적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고, 자기가 아는 선에서만 글을 쓴 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이게 보는 사람 입장에선 "잘 알지도 못하면서 글 쓰는 가벼운 사람"처럼 보이게 되는 것 같아요. 뭐 누군가는 "소신발언"했다고 보시는 것 같은데, 잘 알지도 못하면서 하는 소신발언의 무게감이 어떻게 느껴질까요?


2. 국힙에는 영웅이 필요했습니다.

맨스티어는, 특히 케이셉은 국힙의 안좋은 면만을 몰아넣은 "82년생 김지영"같은 캐릭터라고 제가 말했던 적이 있어요. 그러니까 현 시점 케이셉은 국힙의 똥무더기 그 자체이자 국힙계의 빌런의 역할이에요. 이걸 pH-1 맞디스곡으로 명확히 해서 이제 누군가가 맨스티어를 멋있게 때리기만 하면 됐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국힙의 역할은 국힙의 멋있는 모습을 보여줘서 케이셉같은 모습이 전부가 아님을 떳떳하게 보여줄 타이밍이었다 생각합니다. 박재범이 이찬혁의 "안 멋져"라인에 딱 이 태도로 응수한 것 처럼요. 전 그래서 박재범이 너무 멋지다고 생각했고, 여전히 국힙이 빛나고있다고 느껴요. pH-1도 딱 영웅의 재목인데... 디스곡 이 스탠스 가지고 한번만 더 내주면 좋겠다 싶어요.

근데 이센스가 인스타질을 한다? 인스타질은 딱 대중들이 힙합을 부정적으로 보는 요소였는데, 그 짓을 국힙3대장급이 한다? 진짜 너무 아쉬워요. 이렇게 되면 열심히 싸운, pH-1이 뭐가 되는겁니까..ㅠㅠ 인스타질 하는건 상관없는데, 지금은 국힙의 멋있는 모습을 보여줬어야 한다고 봐요. 그래서 사람들은 맞디스곡을 원했던 것 같습니다. 아니면 차라리 가만히 있던가.

인스타질도 멋있을 수 있어요. 근데 저 글들과 태도는 멋지지 않아요. 좀 더 정리된 입장으로 말해줬으면 차라리 나았을 것 같습니다.


전 그래도 여전히 이센스가 좋아요.
좋은데도, 아쉬운 건 아쉬울 수 있어요.
이센스 옛날부터 봐왔던 사람은 원래 이렇다는 걸 안다~~
하시는 분이 많던데, 옛날에도 그랬으면 그 행동이 멋있어지나요? 그때나 지금이나 멋 없는 건 멋 없는 거에요.
그런 모습이 있더라도 좋은 음악을 보여주는 이센스를 좋아하는 것 뿐이죠.

신고
댓글 29
  • deqfwreBest베스트
    6 5.9 07:04

    더욱 중요한건 여기 사람들은 그저 이센스 말이라면 흐어어어어 우리형 짱이야 으허허헝 ㅠㅠㅠ 이센스 말고 다 꺼져!!!

    이러는것 같아서 극혐이네요 역시 커뮤니티에서 진정한 존중을 바라는건 이상적인 일인것 같습니다

  • 으웟Best베스트
    4 5.9 07:41

    글 내용에 동감합니다

    솔직히 이센스,오왼이 한 짓은 그냥 힙합에 혐오스코프 쬐고있는 애들한테 먹이만 준 꼴이에요

    ph1이 그나마 분위기를 반전까진 아니어도 뷰너도 잘못이 있긴하다 라는 쪽으로 끌어올렸는데

    오왼,이센스가 다시 뷰너쪽으로 돌려놓는느낌이 너무 강해서

    둘의 인스타,카톡 내용이 막 엄청 잘못됐다고 생각은 안해요

    근데 그걸 왜 그 둘이하냐고요.... 국힙에서 인지도,실력도 있고 심지어 범죄도 저지른양반들이(딱 케이셉이 저격하는 내용중 하나에 일치하니까)

    차라리 래퍼가 아닌사람들이 그렇게 물어봐서 그게 알려졌다면 상관이 없었겠지만

    무결한 ph1도 검머외,복면가왕0점 이딴 논점이탈된 소재로 까이는중에 왜 그 둘이...

  • 6 5.9 07:04

    더욱 중요한건 여기 사람들은 그저 이센스 말이라면 흐어어어어 우리형 짱이야 으허허헝 ㅠㅠㅠ 이센스 말고 다 꺼져!!!

    이러는것 같아서 극혐이네요 역시 커뮤니티에서 진정한 존중을 바라는건 이상적인 일인것 같습니다

  • TaeB글쓴이
    5.9 07:06
    @deqfwre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5.9 07:05

    진짜 재미없는걸 수도 있자나요

  • 5.9 07:12

    애초에 지 싫은 거 안 하는 양반한테 뭘 바라는 게 이상한건데 대중들이 바라고 있으니 그렇죠

  • TaeB글쓴이
    1 5.9 07:15
    @chatterbox

    그게 왜 이상하죠......?

  • 5.9 07:21
    @TaeB

    그럼 왜 안 이상한거예요?

  • TaeB글쓴이
    5.9 07:32
    @chatterbox

    제가 쓴 글이 대중이 이센스한테 뭔갈 바라는 이유에 대해서 쓴 건데 그게 이해가 어려울까요?

  • 5.9 07:56
    @TaeB

    저도 시원하게 아무나 한명 나와서 곡 하나 갈겼으면 하는 입장이긴 한데, 그럴 생각이 없는 사람 붙잡고 늘어져봐야 할 것 같지도 않고... 그렇지 않나요? 해주면 땡큐죠.

  • 5.9 07:48
    @chatterbox

    애초에 음악의 존재는 듣는 사람이 있어야 그 가치가 있는건데 그 들어주는 사람이 바라고 있는 점이 있을텐데

    그걸 무시해버린다???? 음악의 가치를 음악인이 스스로 상실시키는건데요 그러면?? 음악은 들어주는 이가 없으면

    그 가치는 없는겁니다 그냥 피아노놀이밖에 안되고요

    입놀이밖에 안되는거에요 어쨌거나 소비하는건 대중들임

    단돈 몇백원이라도 돈은 돈이고 내 지갑에서 나가서 그 사람을 위해서 음악을 들어주는건데 소비자가 어떤 뮤지션에게 다음엔 이런모습좀 보여줬으면 좋겠고 이런 음악스타일을 원한다 하는데 그거 다 쌩까버리고 본인 하고 싶은거 한다?? 그러면 누가 들어주겠습니까?? 어쨌거나 소비자는 대중들입니다 그렇다면 대중들은 한 음악인에게 무언가 바랄 권리는 있는거 아닌가요?? 음악도 어찌보면 들어주는 사람을 위해서 열심히 해야하는 일종의 서비스직이라 생각합니다

  • 5.9 08:02
    @deqfwre

    그래서 본인이 원하지도않는데 대중들을 만족시키려고 원치도않는행동을 해야하나요? 음악인은 그래야만하니까?

    어떻게 당위에 의한 행동을 타인에게 강요하는 거에요?

  • 5.9 08:14
    @입큰낙타

    핀트 진짜 못 잡으시네 이해력 딸리시나요???

    음악인은 그래야만 하는게 아니라 그래도

    음악은 일종의 서비스직이고 사람들이 원하는

    음악을 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고

    또한 결국은 음악의 존재라는건 들어주는 사람이

    있어야 그 가치가 비로소 완성이 된다라는 건데요?? 제말이 틀린말인가요?? 제 말은 솔직히 말해서 팩트라 생각하는데요??? 어쨌거나 음원사이트에서 들어주는건 대중들이고 공짜로 듣는것도 아니야 내가 내 돈주고 그 사람의 음악을 소비하는건데 그러면 음악인에게 바라는점이 있고 피드백을 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거라고요 이 사람아 권.리

    만약에 아무리 본인이 하고싶은 음악 한다해도

    정상적인 피드백조차 모조리 다 쌩깔거면

    앨범을 내는 의미가 없지않냐고 말씀드리는겁니다 저는

    무슨 말의 맥락을 이해를 못하고 강요 어쩌고 하고 있네 왜 그러시는거에요?? 진짜 닉넴 그대로 입만크고 뇌는 작으신건가요??

  • 5.9 08:24
    @deqfwre

    겁나 공격적이시네;

    이센스가 지금 성공하지못하고, 들을사람이 없는 것도 아니고, 팬이 없는것도 아니고

    님말대로면 이센스가 그래야할 이유가 하나도없네요? 님이 원하는 목적을 전부 이뤘으니까?

    대중이 원하는대로 행동해야 성공하고, 그래야 한다라는 말이 얼마나 폭력적이고 집단주의 적인 말인가요?

  • 5.9 08:29
    @입큰낙타

    하......제가 무슨 원하는 목적을 이뤘다고 하는건지 저는 이센스를 말하는게 아니라 음악의 가치에 대해서 말하는겁니다 왜 그러시는거에요??? 제 말을 진짜 전혀 이해하려 하지 않으시네요 들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음악의 가치가 완성이 안된다 이걸 말하고 있는데 갑자기 이센스 얘기하면서 이센스 성공하지 못한거냐 팬이없는거냐 이런얘길 하고 자빠졌네 왜 타인이 무언갈 말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이해할려는 노력조차 안 보이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아.....

    진짜....... 여태껏 이센스에 초점을 맞춘게 아니라 음악에 대해서 의견을 말한건데 그렇게 반응오면 제가 뭐라해야 합니까???

  • 5.9 08:38
    @deqfwre

    본 댓글이 이센스한테 대중들이 이걸 원하는게 이상하다는 글이었고, 거기에 "음악의 본질은 들어주는 사람이 있다. 그게 아니면 대중음악은 성립되지않는다"는 대댓글을 쓰셨습니다.

    이걸 이센스와 대중으로 연결해서 읽는게 오독인가요? 원글과 상관없이 그저 "대중음악의 본질은 대중이 있어야 성립된다"는 원론적인 얘기를 그냥 하고싶은거였다면, 대화의 맥락을 파악하고 글을 이해한 제가 오해한게 맞네요.

  • 5.9 08:40
    @입큰낙타

    예 오독이십니다 저는 이 대화를 하면서 이센스 얘기 한적 없는데요.... 흐음.......

  • 5.9 08:03
    @deqfwre

    다 맞는 말씀이긴 한데, 이센스가 그 정도로 신경을 썼으면 깜방에서 가사 이만큼 썼다고 들고오는 사진 보고 난리치던 사람들한테 이방인을 출소하자 마자 냈든가 했겠죠...

    그리고 지금 얘기하는 그 대중... 돌아가는 거 봐서는 그거 좀 옛날이랑 비교했을 때 뜻이 좀 달라진 거 같고 그렇습니다.

    지금 커뮤니티에서 이센스 가지고 난리치는 자칭 대중들 보면 딱히 뭐 지갑에서 돈 쓸 거 같지도 않고 그냥 도파민 덩어리 떨어지길 바라는 걸로 밖에 안 보이는데요.

  • 5.9 08:15
    @chatterbox

    저도 그렇긴 합니다 지금 사람들보면 도파민만 충전하러 온 사람 같긴해요

  • 5.9 16:53
    @deqfwre

    서비스업이라니 너무 전형적으로 상업음악 관점에서 문화를 해석하고계시네요..

     

    음악은 듣는 이가 없으면 의미가 없으니 아티스트는 너네 클라이언트인 리스너들의 요구를 듣고 그네들이 듣고싶어하는 음악을 내고 그네가 바라는 태도를 취해라...?

     

    이거 싫어서 난 돈 좀 덜벌어도 좋으니 내가 하고싶은거 하겠다 들을사람은 들으라 하는게 인디펜던트고 한국 힙합 뿌리인 언더그라운드인데..

     

    말마따나 리스너는 자기 돈 자기 시간 써서 음악듣는거니 피드백 할 권리야 있겠죠 그걸 받아들일지 말지는 1000000% 아티스트 권리잖아요

     

    애초에 누군가는 이센스가 멋있든 없어보이든 할말은 하고 봐야겠다는 태도에서 매력을 느끼는데

     

    하신 말씀은 더 다수의 대중이 원하는 이센스는 무게감있는 국힙대부의 모습이고 그걸 이센스가 받아들이지 않는게 잘못이라는 식이라 되게 기분나쁘네요

  • 1 5.9 07:19

    애초에 인스타 킨 이센스한테 뭔가 바라는게 이상한데요 ㅋㅋㅋㅋ

    언제나 굉장히 자기중심적인 얘기들만 했으니까요. 공감은 되는데 이런 말 해도 되는거냐? 싶은

  • TaeB글쓴이
    5.9 07:33
    @졸호

    그게 아쉽긴 하네요

  • 1 5.9 07:29

    피파를 접은건가 할 일이 없는듯

    아니면 이참에 앨범 홍보할라고?

  • 4 5.9 07:41

    글 내용에 동감합니다

    솔직히 이센스,오왼이 한 짓은 그냥 힙합에 혐오스코프 쬐고있는 애들한테 먹이만 준 꼴이에요

    ph1이 그나마 분위기를 반전까진 아니어도 뷰너도 잘못이 있긴하다 라는 쪽으로 끌어올렸는데

    오왼,이센스가 다시 뷰너쪽으로 돌려놓는느낌이 너무 강해서

    둘의 인스타,카톡 내용이 막 엄청 잘못됐다고 생각은 안해요

    근데 그걸 왜 그 둘이하냐고요.... 국힙에서 인지도,실력도 있고 심지어 범죄도 저지른양반들이(딱 케이셉이 저격하는 내용중 하나에 일치하니까)

    차라리 래퍼가 아닌사람들이 그렇게 물어봐서 그게 알려졌다면 상관이 없었겠지만

    무결한 ph1도 검머외,복면가왕0점 이딴 논점이탈된 소재로 까이는중에 왜 그 둘이...

  • 말씀하신 부분이 어떻게 보면 국힙씬을 위한 일종의 정무적 판단 같은건데 이센스는 그런걸 기대할만한 사람이 애초에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JK같은 사람이 현재 씬의 선두주자였다면 그렇게 했을듯

  • TaeB글쓴이
    5.9 09:18
    @차돌박이쌀국수

    그게 아쉽다는 거에요

  • 5.9 09:49
    @차돌박이쌀국수

    ㅋㅋㅋㅋㅋㅋㅋ정무적판단이라니까 정치보는거 같네요.

    이센스각하가 정치력이좀 좋았더라면...

  • @입큰낙타

    본문이 그런 차원의 문제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센스 개인이야 대중적 이미지가 좋았던 적이 없고, 반대로 인스타에서 멋없는짓 좀 한다고 커리어가 망가질 정도의 체급도 아니니 이 이슈가 어떻게 흘러가든 그냥 이센스 본인이 좀 열받고 대중들이 좀더 까는 선에서 끝날테니 지금처럼 행동하든 말든 크게 달라지는 게 없을텐데 씬 전체를 염두에 둔다면 다른 판단을 할 수도 있을테니까요

  • TaeB글쓴이
    5.9 11:49
    @차돌박이쌀국수

    그런 의미로 글 쓴 게 맞아요ㅋㅋㅋ 사실 라이트하게 힙합을 듣는 대중들 입장에서는 이센스를 트위터짓?혹은 이런 성격보단 "대부 이미지"로 보고 있을거라... 그래서 좀 다른 판단을 해줬다면 하는 아쉬움인거에요.

  • 5.9 09:00

    갑자기 다듀와 쌈디가 빛으로 보이면 개추!!

  • 5.9 09:39

    디스로해라!! 하는 빡대가리들

    열받아서 하는게 디스다 멍청아

    니들 도파민 나오게 해줄라고 동물원 동물 재주넘는 짓 하라고?

     

    라네요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4.05.21) & 이용규칙17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4.05.21
[공지] 웹사이트 변경사항 안내 (24.03.18)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24.03.18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일반 그러고 보니 심바-블랭 저격은 역대급 내로남불이네8 Tfive 2024.05.29
화제의 글 일반 뭔 자꾸 회생이야10 SGA 12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요즘 엘이 손심바 루틴 ㅇㅇ13 아니놀라 14시간 전
267326 음악 이센스 존나 멋지고 힙합인데?31 ROCA 2024.05.09
267325 일반 긁히는 지점은 이거임5 칸예2080 2024.05.09
267324 일반 창모가 맨스티어 디스하면6 redstar 2024.05.09
일반 이센스의 인스타질(?)이 아쉬운 이유 (글 깁니다)29 TaeB 2024.05.09
267322 일반 근데 진짜 맨스티어 보고 재밌어 하는 래퍼들도 있을텐데 벅와일즈12 2024.05.09
267321 일반 으 진짜 짜치는 이센스14 deqfwre 2024.05.09
267320 일반 KWON KI BAEK의 생일입니다! 🎁 생일봇 2024.05.09
267319 일반 뭔가 나갔다 왔는데 일이 더 커져있음 title: 팔로알토chatterbox 2024.05.09
267318 일반 그냥 이번일로 국힙에 정 떨어짐3 boutique 2024.05.09
267317 음악 맨스티어 vs ph1은 존나 어린애 장난하는 것 같다1 리얼퀵 2024.05.09
267316 일반 [정리글] 맨스티어 떡밥에 묻혀서는 안 될 중요한 사실들4 title: Kanye West (Donda)KANYEAH 2024.05.09
267315 일반 어렸을 때는 힙합을 꿈꿨었고 지금도 힙합팬인데요1 연화 2024.05.09
267314 음악 이 와중에도 ASAPYE 2024.05.09
267313 일반 스카이민혁의 디스5 title: Illmatic양파맛마늘 2024.05.09
267312 일반 손심바 글 정리된거 읽어봤는데8 title: Kanye West - The Life of PabloJv1 2024.05.09
267311 음악 저스디스가 곡 낸거 어케 생각하시나요?6 오우갓심심해 202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