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음악

유머인데~ 라는 언어조차 되지 못하는 억지 들고오는 사람들은

모르겟수다2024.05.06 13:21조회 수 1957추천수 5댓글 72

걍 나가라

 

"유머인데 너는 왜 못받아들임? 긁혔음?"

네 긁혔습니다

 

사람이 감정이 있는데 감정상할일을 하면 당연히 상하지

언제부터 감정이 상했다는 게 패배와 동일시됐는지 모르겠는데 그딴식으로 해서 이겨먹으려고 들면 뭐가 남음?

 

유머는 뭐든지 막을 수 있는 마법의 방패가 아닙니다

저 치들이 하는 행위가 유머냐? 일단 형식상으로는 그렇지만 그 내용 전부가 단순히 원색적인 조롱이지 않나요?

 

저런식으로 따지면 조롱 못하는 문화가 없습니다

그냥 뭐가 됐든 조롱하기 좋아보이는거 얼기설기 이어붙여서 대충 저러면 되니까요

지금 저러는 건 근본적으로 82년생 김지영이랑 다를 바가 하나도 없습니다

 

근데 왜 힙합에만 이러냐?

크기 작고 지지기반이 약하니까요

욕해도 기분 나쁠 사람의 머릿수가 적으니까요

기분 나쁜 사람 있어도 오히려 기분 좋아하는 사람들이 수로 뭉개버리니까요

 

PH-1이 뭐 인신공격을 한것도 아니고

너희들 문화 조롱하면서 돈버는데, 존중도 좀 해줘라 라는 지극히 상식적인 메세지였는데

거기에다 대고 저런식으로 반응하고 나면 기사단들 메뚜기떼처럼 돌아다니면서 "긁?긁? 너 졌음 ㅎ" 이러는데

 

 

 

제대로 된 생각조차 하지 않는 저런 치들에게 그런데도 동정심이 드는 부분은

자기네들이 엇나갔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겁니다

신고
댓글 72
  • title: A$AP Rocky (2)powlBest베스트
    11 5.6 13:22

    힙합이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할때는 자제시킨 적 있으신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itle: A$AP Rocky (2)powlBest베스트
    6 5.6 13:27

    네 힙합 팬들 온갖 커뮤니티에서 막귀 거리고 발라드 까고 아이돌 까고 여성에 대한 편견을 가진 가사 쓰고 수위 높은 가사 쓰고 별짓 다 했습니다

     

    그래도 저는 힙합 좋아합니다. 부끄럽지도 않고요

     

    근데 막상 조롱당하니까 힙합은 깨끗했던척 하는게 많이 역겹거든요

  • title: 2Pac (2)정체불명Best베스트
    4 5.6 13:24

    근데 사람 기분 나쁘게 해도 꿋꿋하게 자기 말 하는게 힙합 아닌가요?

  • 11 5.6 13:22

    힙합이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할때는 자제시킨 적 있으신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모르겟수다글쓴이
    3 5.6 13:24
    @powl

    뭘로 어떻게 상하게 했답니까? 설령 그런 곡이나 라인이 있었다고 한들, 힙합을 소비하는 이들이 그걸 받아들이고 용인했나요? 이럴 때 마다 수도 없이 머리채 잡혀서 끌려나오는 스윙스 고인모독 관련 라인 반응만 봐도 당신 말 그대로 "자제시킨 적" 이 있다는 걸 알텐데

  • 6 5.6 13:27
    @모르겟수다

    네 힙합 팬들 온갖 커뮤니티에서 막귀 거리고 발라드 까고 아이돌 까고 여성에 대한 편견을 가진 가사 쓰고 수위 높은 가사 쓰고 별짓 다 했습니다

     

    그래도 저는 힙합 좋아합니다. 부끄럽지도 않고요

     

    근데 막상 조롱당하니까 힙합은 깨끗했던척 하는게 많이 역겹거든요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3:31
    @powl

    앞뒤가 전혀 안맞잖아요

     

    힙합이 됐든 그 어떤 대중문화가 됐든 그걸 생산하는 소수-소비하는 다수의 관계에 있는데 그럼 그 문화를 대표하는 건 누구죠? 생산하는 소수 아닌가요? 그 생산하는 소수 모두가 온갖 커뮤니티에서 막귀 거리고 다녔다고요?

     

    지금 말씀하신대로 그대로 아이돌에 대입하면 청산가리 음료수 사건부터 시작해서 아이돌이 더욱 더러웠다는 결론으로 가야 하는 건 아시죠...?

  • 5.6 13:32
    @모르겟수다

    앞에 힙합 팬이라고 했잖아요..

     

    그리고 굳이 힙합 팬 얘기한건

    뷰티풀 너드 댓글 여론이 힙합 혐오를 심하게 하는데 그걸 자제시키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어서 가져온거고요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3:36
    @powl

    가장 먼저 "힙합" 이라는 대전제 꺼내시면서 뒤에 나온 이야기로 "힙합 = 힙합팬 = 힙합팬들 중 누군가는 분탕질했으니 힙합은 더러운 분탕문화" 라는 기적의 3단논법 완성해놓고는 무슨 말씀이신지

     

    래퍼들 중 일부가 문제시 될 만한 가사를 쓰거나 곡을 내면 리스너들은 거기에 자정의 목소리를 내 왔습니다.

    근데 뷰티풀너드의 사례는 에초에 자기네들이 의도한 방향이지 않나요?

     

    뭐 뷰티풀너드가 해왔던 짓거리가 힙합에 대한 존중에서 나온 행위였다고 생각하시면 저도 할 말 없습니다

  • 5.6 13:38
    @모르겟수다

    나는 힙합이 더러운 분탕문화라고 한적이 없는데 갑자기 뭔 ㅋㅋ 나도 힙합 좋아해요

  • 2 5.6 13:40
    @모르겟수다

    당연히 존중 아니죠 존중을 왜 해야되는데요

     

    래퍼들은 뭐 언제 만물에 존중을 표했고

    리스너들은 만물에 존중을 표했냐고요 ㅋㅋ

    자정의 목소리를 내온 리스너도 있고

    신나서 까고다닌 리스너도 있는거죠

     

    뷰너 댓글도 마찬가지고 ㅋㅋㅋ 근데 왜 다르다고 생각하고 뷰너를 욕하냐고요 똑같은데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3:41
    @powl

    불특정 다수가 모여 여러 방향성을 보이는 집단과 확실한 방향성 하에 영향을 끼지는 개인의 차이를 혹시 모르시나요?

  • 5.6 13:45
    @모르겟수다

    여태 힙합 팬들과 래퍼가 해왔던 조롱과 혐오는 아무튼간에 불특정 다수고 의도하지 않은 결과고

    뷰너는 웃기는게 목적이니 웃기는 포인트 집어서 영상 만든건데 아무튼간에 확실한 방향성 하에 영향을 끼친거라구요? ㅋㅋㅋㅋ

     

    그냥 그렇게 믿고싶으신거잖아요..

     

    힙합 좀 오래 들어보셨으면 아실텐데 ㅋㅋ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3:32
    @powl

    어떻게 말하면 더 부정적으로 비춰질만할까~ 생각하면서 특정 문화의 대표자를 플레이어가 아닌 리스너로 바꿔 말하지 마십쇼 제게는 힙합이 역겹다는 당신의 발언이 더 역겨웠습니다

  • 5.6 13:35
    @모르겟수다

    이 커뮤니티에서 계속 얘기 나오는 이유가 뭔데요

     

    뷰너 팬들이 저 영상을 보고 힙합을 까고 있기 때문이잖아요 ㅋㅋㅋ 그러면 당연히 래퍼들 노래 듣고 다른 문화 까고다니던 힙찔이들이랑 비교를 해야지 왜 대표자만 찝어서 비교해요

     

    그리고 대표자 찝어도 쟤네보다 악독하게 남들 기분 나쁘게한 래퍼가 수두룩한데 뭔 ㅋㅋ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3:39
    @powl

    다른 문화를 뷰티풀너드와 동급으로 개월 단위로 부작용만을 조명하면서 원색적인 조롱을 한 사례가 힙합계에 있었다고요? 우와정말몰랏네요정말진위여부가확실한정보에요

  • 5.6 13:39
    @powl

    단체는 한명의 자아가 아닙니다....

    힙합은 깨끗하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없고요 ㅋㅋ

    수위높은 가사, 여성에대한 편건 , 막귀드립 , 특정 장르혐오 이거 뭐 힙합씬만의 문제인가요?

    제가 하고싶은 말은 어떠한 장르 구분없이 모든 음악의 창작 과정중에 나오는

    여러 소재들을 힙합의 문제로 포장해 말씀하시는게 잘못된것같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냥 음악산업을 향유하는 팬층들이 가지고있는 공통적인 특성일뿐이에요 ㅋㅋ

    심지어 그 특성마저도 다른 커뮤니티가서 막귀니 뭐니 하면서 민폐주고 다니면

    힙합을 소비하는 팬층들마저도 비난했습니다;;

    아이돌혐오는 애초에 힙합씬내에서 이미 사장된 문화 아닌가요 ㅋㅋ

    엘이에서 아이돌 이야기 올라온게 년단위가 지난것같은데

     

  • 5.6 13:41
    @음닌이

    네 뷰티풀너드 팬들도 한명의 자아가 아닙니다

  • 5.6 13:44
    @powl

    그에대한 제지를 안하고있는건 뷰너 본인이죠 ㅋㅋ

    힙합팬끼 자전을해 어느정도 제지가 된 부분도 있고 아티스트 본인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팬들의 행동은 제지하는게 기본적인 도의 아니였나요?

    물론 힙합씬내에서 그렇지못한 아티스트들도 있엇겠지만 힙합팬들에게

    그들이 옳은거냐고 물었을때 옳지못했다고 대답하는 사람들이 대다수 아닌가요?

    왜 기본적인 도의를 지키지않은 행위를 너희들도 그래왔잖아 라고 퉁치시는거에요 ㅋㅋ

    정작 그렇게 안지키시던 분들은 지금 편승해 힙합에 쌍중지 날리시고계시는데

     

  • 5.6 13:47
    @음닌이

    제지했다구요? ㅋㅋㅋㅋㅋㅋ

    걔네가 뭐 사과하고 곡 내렸어요? 가사를 수정했어요? 지적하는 사람들이 일부 있는거지 그냥 대놓고 그런 가사 쓰고 좋아하는게 대다수 힙합 팬들이었잖아요 ㅋㅋ

     

    그리고 착각하시는데 저는 제지하는거 반대하는 쪽이에요. 랩이든 뷰너 영상이든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3:54
    @powl

    자정의 목소리를 냈던 다수는 소수로 내려치고 일부 극단적 사례는 다수이자 대표로 만드는 게 참ㅋㅋㅋㅋㅋ

  • 5.6 13:57
    @모르겟수다

    죄송한데 자정의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은 힙합을 안들어요.

     

    힙합에서 여성혐오하고 타 장르 까는거 불편하고 욕하는거 불편하면 힙합을 왜 듣고있어요 ㅋㅋㅋ

    그게 괜찮으니까 듣고있는거지

     

    그리고 일부 극단적 사례가 아니라 매우 많은 케이스에요 유명 래퍼들 문제 없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잖아요. 안유명한 애들은 덜할까요?

    님이 얼마나 아는지 모르겠는데 진짜 무명래퍼들은 더하면 더했지 전혀 덜하지 않아요 ㅋㅋㅋ

    뷰너 컨셉도 뮤명래퍼였구요

     

    님이 힙합 좋아해서 긍정적인 면만 보고싶은거 알겠는데 부정적인 면에서 눈 돌리고 본인 기분 나쁜거만 생각하면 안되는거죠 ㅋㅋ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01
    @powl

    자꾸 여성혐오 여성혐오 하시는데 그럼 카디비는 셀프혐오인가요?

    힙합 오래 들어왔다카면서 힙합의 기본문법이 어떤 문화 위에서 어떤 방향성으로 자라났는지는 모름?

     

    힙합한다는 사람들이 길거리에서 무고한 여자들 때려패고 강간하면서 "너는내빗취!!!" 라고 외첬다고 한다면 당신 말이 맞겠는데 그러진 않았잖아요?

     

    막말로 누구 집에서 서로서로 N워드 쓰면서 노는 흑인들 보고 밖에 서있던 다른 사람이 불편하다면서 "N워드 멈춰!!!" 하는 거랑 뭐가 다른겁니까 이게?

  • 5.6 14:09
    @모르겟수다

    여성혐오랑 강간은 다른거에요.

    너무 개소리라 반박할 가치를 못느끼겠는데

    N워드는 그 범주 안에 속하는 지들끼리 그러고 노는건데 그걸 왜 들이밀어요 ㅋㅋ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10
    @powl

    "N워드는 그 범주 안에 속하는 지들끼리 그러고 노는건데 그걸 왜 들이밀어요 ㅋㅋ"

     

    힙합 내에서 쓰이는 Bitch라던가 관련 단어도 "그 범주 안에 속하는 지들끼리 그러고 노는건데 그걸 왜 들이밀어요 ㅋㅋ"

     

    라고 하면 답이 됐을까요?

  • 5.6 14:12
    @모르겟수다

    아 힙합 하는애들은 다 창녀였어요?

     

    이게 뭔 개 씹소린지 ㅋㅋㅋㅋ

    래퍼들이 다 bitch 범주에 속해있어요?

     

    이쯤되면 님이 힙합 혐오잔데요?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20
    @powl

    정상적인 인과관계를 추론해낼 수 있는 지능을 가진 인간이면 저 문장이 "힙합 내에서 Bitch 등의 단어를 쓰는 건 그런 단어 사용을 받아들일 수 있는 이들끼리의 일인데 왜 그걸 외부와 엮느냐" 라는 논지라는 걸 알겠죠?

     

    그걸 이상하게 엮어서 래퍼들 다 빗취로 만들고싶은 당신의 마음 잘 알겠습니다!

  • 5.6 14:24
    @모르겟수다

    '힙합 내에서 쓰이는 Bitch라던가 관련 단어도 그 범주 안에 속하는 지들끼리 그러고 노는건데 그걸 왜 들이밀어요 ㅋㅋ'

     

    이 말을 주변 사람들한테 보여줘 보시고 반응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밌을것같네요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30
    @powl

    결국 논리적으로도 제시 못하고 원색적인 비난만 하다가 그 대답의 주체를 자신에서 알지도 못하는 타인으로 넘겨버리시네요ㅋㅋㅋㅋㅋㅋ 이게 유머가 아니면 뭘까요ㅋㅋㅋㅋㅋㅋ

     

    논리적인 이야기 하는 척 하다가 못할거같으니까 대화의 주체이기를 포기하는 인간이랑 무슨 대화를 하겠다고 나도 참

  • 1 5.6 14:30
    @모르겟수다

    님이 논리가 없는데 뭘 어떻게 논리적으로 받아쳐요

    개랑 말싸움 하는것도 아니고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33
    @powl

    그 어려운걸 지금 제가 해내는거 같네요 슬슬 지칩니다 집으로 돌아가서 접시에 사료 부어질 시간이나 기다리세요

  • 5.6 14:33
    @모르겟수다

    네 위에 저 글 주변사람들한테 보여주고 반응좀 꼭 공유해주세요 개재밌을듯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12
    @powl

    일단 당신이 적어도 평소 어떤 사상을 가지고 살아가시는지는 알고 싶지 않아도 알게 됐네요 훌륭하십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관련 사상을 가지고 살아가주세요

  • 5.6 14:01
    @powl

    여성혐오 ㅋㅋㅋ 어떤게 그놈의 시발 여성혐오에요? ㅋㅋㅋ

    타장르 까는거 타팬들은 안해요? ㅋㅋㅋ 아이돌 노래에서 비치나오면

    걸크러쉬고 힙합에서 비치나오면 여성혐오죠? ㅋㅋㅋ

    어떤게 시발 여성혐오인데요? ㅋㅋㅋㅋㅋㅋ

    당장 님이 보는 유튜버들 나무위키에 검색해볼래요? 사건사고탭 하나 없는 유튜버들이

    10에 3이라도되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장르나 유명인이 가지는 특성을

    왜 자꾸 힙합에만 부여하냐고요 ㅋㅋㅋ

  • 5.6 14:08
    @음닌이

    네 여성 소유물화 시킨 가사부터 계집애 같다는 말 자체가 비하로 쓰이는 문화나 남자보고 bitch라고 하거나 우리가 상관 없어하는거지 대다수 사람들이 보기에는 여성 혐오 맞아요

     

    근데 저는 그게 안불편해서 힙합 듣거든요 ㅋㅋ

    그리고 진지하게 타 장르 인플루언서랑

    힙합 문화 안에서의 논란 수위와 그 수가 똑같다 생각하시면 그냥 현실을 제대로 직시하라는 말밖에 드릴수가 없어요

     

    그리고 저는 논란 있는 유튜버든 가사 쎈 래퍼든 사고 친 래퍼든 다 좋아합니다~ 그걸 좋아하면서 이번 사건에 열내는게 문제라 지적한거지 자꾸 괜히 헛다리 쳐 짚지 마시구요

  • 5.6 14:43
    @powl

    비치나 기집애같다는 말 그니까 시발 힙합에서만 쓰냐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간 진짜 이중잣대는 힙합씬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닌데 왜 자꾸 힙합씬만의 문제인것마냥

    포장해대세요 ㅋㅋㅋ 그걸 계속 지적하고있는데 왜 자꾸 도돌이표 돔?

  • 5.6 14:44
    @음닌이

    네. 힙합에서 압도적으로 많이 쓰죠

  • 5.6 14:45
    @음닌이

    여성혐오가 대체 어딨녜서 옛다 하고 알려줬더니ㅠ이젠 다른데도 그런다~~ 이 ㅈㄹ하시는데 ㅋㅋ

    도돌이표는 니가 만드는거지 내가 만드는데 아니에요

  • 5.6 15:03
    @pow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글부터 힙합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닌 어느 장르를 가도 똑같다고 명시해놨는데

    난독은 확실히 다르긴하네요 멍청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고 도돌이표를 만드는건 본인이시지

    괜한 억지부리며 누명씌우지말아주세요 ㅋㅋ

  • 5.6 15:11
    @음닌이

    누명은 니들이 뷰너한테 씌우는거구요~

  • 5.6 15:42
    @powl

    항상 핀트에대한 반박은 피해가시네요 말씀하시는거보니 본인도 이쯤되면 인지하셨을듯 ㅋㅋ

     

  • 5.6 15:50
    @음닌이

    아뇨 먼저 욕 박으시고 제대로된 논의가 아니라 감정 배설이 하고싶은것같아서 진지하게 상대 안하는겁니다

  • 5.6 16:07
    @powl

    한껏 진지하게 말씀하시다가 정곡을 찔리시니 이제와서요? ㅋㅋ

    왜 대화의 논점에는 집중안하시고 병신새기 한마디에만 집중해서 또 프레이밍하세요 ㅋㅋㅋㅋ

    안타깝네요...

  • 5.6 16:09
    @음닌이

    정곡 찔린 적이 없고 님이 위에 가져왔던 병신같은 예시도 반박했구 다 말씀 드렸는데 님이 못알아먹는걸 어떡해용 ㅠ

    프레이밍이 뭔지는 아세요? 병신새끼 ㅋㅋ

  • 5.6 16:28
    @powl

    화 지대로 나셨네? 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논점에대한 반박은 없고

    제 등짝만 열심히 긁고계시네요 ㅋㅋ 저도 그쪽처럼 긁혔으면 좋겠죠 ㅋㅋ

    프레이밍 철자 한번 써보실래요? 뭔지 아시는것처럼 말하는데 철자도 아시겠죠? ㅋㅋㅋㅋㅋㅋㅋ

    꼴에 본인은 쿨한척 끝까지 진심이 아니였으며 상대도 안해주는거다 ㅋㅋㅋㅋㅋ

    마지막에 찐따같은 이모티콘까지 한두개

    흥분하신거 눈에 너무 딱보여용 ㅋㅋ

  • 5.6 16:32
    @음닌이

    뷰너 팬들이 긁? 하면 화를 내시지만

     

    본인도 긁? 하시네요.

     

    이쯤되면 증명완료

     

    병신 ㅋㅋ

  • 5.6 16:42
    @powl

    또 프레이밍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긁이라는 단어를 그런 용도로 사용한적도 없을뿐더러 본인이 먼저

    석 나가라고 글싸시길래 긁으려는 의도가 너무 보여서 해준말일뿐인데 ㅋㅋ

    그리고 제가 언제 뷰너팬들의 긁이라는 단어에대해 비난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하지도 않은일을 만들어서 긁으시려하세요 ㅋㅋ

    이러니까 난독 소리 들으시죠 화나서 아무말이나 막 뱉으신건가요?

    얼굴 토마토 되시겠네 ㅋㅋㅋㅋ

    님이 지금 하고있는게 프레이밍이에요 ㅋㅋ

    멋쟁이 토마토~ 토마토

     

  • 5.6 16:55
    @음닌이

    힘내세요

  • 5.6 16:09
    @음닌이
  • 5.6 15:50
    @음닌이
  • 5.6 13:59
    @powl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그렇게 뷰너는 왜 제지조차도 못해요?

    인스타글이든 유튜브 커뮤니티든 어디든 아니면 다음영상에라도

    문구하나 집어넣어서 혐오 그만해라 그러라고 만든 컨텐츠 아니다 라고

    적어주는게 도의인건데 침묵으로 동조하고 있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

    대다수 힙합 팬들이고 자시고 힙합씬내에서 결론적으로 그 행위에대한

    비판이 주류의견으로 꾸준히 나왔다는게 결론 아닙니까? ㅋㅋㅋ

    왜 소수인원만 보고 힙합은 그래도 싸 같은 줫병신소리하시는거에요 ㅋㅋ

    진짜 말이 안통하네

     

  • 5.6 14:04
    @음닌이

    일단 소수가 아니구요 ㅎㅎ

    그게 불편한 사람들은 애초에 힙합 팬이 아니구요

    침묵이 동조라면 대다수의 래퍼도 마찬가지구요.

    여러 행위에 대한 비판이 주류의견인건

    님 생각이지 엘이에서 가끔 비판글 올라오는게

    대다수 힙합 팬들의 만행을 커버쳐줄 수는 없어요

    대다수가 중요한거지 왜 대다수를 제외를 해요

     

    님이 지금 소수를 보고 대다수를 쉴드 치는거에요 어딜 욕을하고 지랄이에요 그리고 ㅋㅋ

    수틀리면 욕하는것도 평균 수준 딱 보여주는게 웃기네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08
    @powl

    "여러 행위에 대한 비판이 주류의견인건 님 생각이지"

     

    여러 행위데 대한 비판이 비쥬류의견인것도 님 생각인데요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09
    @powl

    지금 당신이 말하는 대다수 힙합 팬이라는 게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님 머릿속에만 존재하는 어떤 무형의 부정적인 집단인건 확실히 알겠네요

  • 5.6 14:11
    @음닌이

    도대체 어떤 래퍼가 어떻게 제지를 했는지 사례라도 갖고왔으면 좋겠음

     

    발라드 까고 막귀 까고 아이돌 까던 래퍼들이 도대체 언제

    앗..! 하지만 발라드 하시는 분들은 존중하고 아이돌더 좋아합니다..! 막귀도 절 싫어하는 헤이터들에게만 한 말입니다 님들의ㅜ취향으루존중해욧!!

     

    하면서 자제시킨 적이 있냐고요 ㅋㅋㅋ

    존내 웃기네 진짜

     

    뷰너가 불편하면 힙합은 도대체 어떻게 들어온건지 존내 궁금함 그 사고회로가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15
    @powl

    자정작용이라는게 안일어났으면 여태까지 "발라드차트 Fuck! 난 발라더들이 다 뒤졌으면 좋겠어!" 식의 가사가 난립했겠죠? 구질구질하게 들고오시는 "발라드, 아이돌, 타장르 막귀비난" 가사들이 요즘 씨가 마른게 그 자정작용의 증거입니다.

     

    그리고 당신 말 그대로 돌려드리자면 "대다수가 중요한거지 왜 대다수를 제외를 해요"?

    힙합 장르 소비하는 대다수가 그런 가사에 대해 자정작용을 일으켰으니까 그게 사라진거지 뭘 이미 사라진 주검 부랄을 주물럭거리십니까

     

    남이 멀쩡하게 즐기는 문화에 대해 일관적이고 원색적인 조롱을 하는걸 그대로 앉아서 받아들여야한다는 사고회로를 가지고 어떻게 살아가는지 궁금하네요 그 사고회로가

  • 5.6 14:25
    @모르겟수다

    네 뷰너도 래퍼들 뻑! 래퍼들 다 뒤졌으면 좋겠어!

    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자꾸 예시를 쓰레기같이 드시네요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29
    @powl

    자꾸 알기 쉬우라고 예시를 들면 그 예시에 쓰인 단어 물어뜯고 자빠지셨는데 사람의 관계에 대해 컵으로 비유하면 "엣헴 사람은 세라믹이 아니라 살과 고기로 만들어져있고 물을 담을수도 없다!" 라는 식으로 하시면 제가 뭐라해드려야 할까요?

     

    그리고 다 뒤졌으면 좋겠다고는 안했겠지만 부정적인 영향력을 끼쳤다는 건 아무도 부정 못할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기사단의 수호자가 되셔가지고 영혼의 쉴드 치시는데도 뷰너가 힙합이라는 문화에 긍정적인 영향 끼첬다는 말 못하시잖아요?

     

    자꾸 말꼬리를 쓰레기같이 물고 늘어지시네요

  • 5.6 14:29
    @모르겟수다

    네 예시를 헛짚으시면 그건 알기 쉬우라고 하는게 아니라 원하는 방향으로 선동을 하시는겁니다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32
    @powl

    그 제가 예시로 든 부분은 누가 어떻게 읽어도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발라드나 타 장르에 대한 원색적인 비난이 사라졌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질텐데 반대로 그 단어를 그대로 인용해서 "넹 뷰너도 FUCK이라고 안했습니다"라는 식으로 뜻을 왜곡시켜 원하는 방향으로 선동을 하시는건 본인이지 않나요?

     

    어디서 선동을 하는 인간이 선동하는거 아니냐는 논지를 들이밀고 있습니까

     

  • 5.6 14:16
    @powl

    당장 스윙스만해도 환희와준희때 대가리박고 수구리지않았음?

    본인은 래퍼의 행위에대한 사례를 들고왔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라드까고 막귀까고 그니까 그거 힙합씬내에서만 하던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힙합씬내에서도 눈쌀찌푸려질만한 병신같은 힙부심 가득한 글 올라오면 장문의 반박글 올라오지않음?

    뷰너가 안불편할수가 있음? 힙합이라는 문화를 사랑하는데 혐오를 바탕으로 힙합의 이미지를

    깍아내리고 돈은 챙겨가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그냥 모순투성이네 ㅋㅋㅋ

  • 5.6 14:21
    @음닌이

    아아 음원 내려가고 의도와 달라서 유감.. 했다가 7년 지나서 티비 나오고 자식 본인이 페북글써서 논란되니까 사과한 그거요? 정말 자정작용이 잘 됐겠네요..

     

  • 5.6 13:42
    @음닌이

    힙합이 깨끗하지 않은거 아시면 조롱 당하는거 가지고 선비질할 명분도 없는거잖아요 ㅋㅋ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3:58
    @powl

    이게 말이야 방구야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괜히 국가가 전과자들을 대상으로 한 모욕 등도 법적으로 처리해주는건 괜히 그런게 아닙니다...

    한 사람이나 집단이 조금의 과가 있다고 해서 그게 그들을 대상으로 한 투석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티켓이 아니란 말입니다...

     

    이런 사고방식이어야 논란 터졌다고 한 유명인들 SNS에 꾸역꾸역 기어들어가서 죽어라 죽어라 외치면서 욕할수 있는거군요 좋은 배움을 얻었습니다

  • 5.6 14:01
    @모르겟수다

    쟤네가 뭐 범죄 저지르고 돌 던졌어요? ㅋㅋㅋ

    그리고 아까는 대표자끼리 비교해야한다 했으면서

    이젠 또 왜 팬들 행동을 들먹여요 걔네는 일부 아니고 힙찔이들만 일부에요?

     

    악성 팬들 얘기할꺼면 다른데가서 온갖거 다 까고다닌 힙찔이들도 껴서 얘기해야지 님이 원할때 갖다쓰고 원할때 제외하고 뷔폐식 논리를 갖고 얘기하시면 우짬 ㅋㅋ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04
    @powl

    아니 래퍼 여러명이 있고 그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도 팬도 여럿인 힙합 팬이라는 큰 집단이랑 뷰티풀너드 단 하나에 대해 생각하는 특정 누군가의 팬 집단이라는게 정말로 같다고 생각하는거에요 지금?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06
    @powl

    아무튼 힙합팬들은 자기 잘못에 대해 벌을 받는 거니까 일방적으로 모욕하고 물어뜯어도 업보니까 받아들여야하고

    뷰티풀너드팬은 한명의 자아가 아니라는 말은 뭐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원할때 갖다쓰고 원할때 제외하는건 그쪽같은데...

     

  • 5.6 14:14
    @모르겟수다

    벌을 받는게 아니라 힙합도 검열 안당하는데 개그라고 검열할 생각 하지 말자는겁니다 힙합혐오자님~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4:17
    @powl

    일방적으로 힙합은 혐오받을 짓 했으니까 혐오받아 마땅하다라는 논지를 꾸준히 증거도 없이 미는 사람이 힙합혐오자라고 생각합니다 힙합혐오자님~

  • 5.6 13:27
    @powl

    ㅈㄴ많은데

    기리보이 참수 사건 스윙스 고인모독 라인만 봐도 팬들이 ㅈㄴ욕했는데

  • 5.6 13:54
    @powl

    힙합이 다른 사람의 기분은 상하게 했다 <- 이런 게 일반화 아닌가? 일부 힙합팬들이 분탕치고 다녔다고 해서 그게 힙합 전체가 조롱받을 일입니까? 손흥민 악성팬이 인스타 테러하고 다니면 그게 손흥민 책임이에요?

     

    뷰티풀너드는 특정인 언급하고 조롱하면서, 힙합파이는 다 챙겨가면서 힙합음악을 조롱해서 욕먹는겁니다. 래퍼도 하고 싶고 개그맨도 하고싶은건 너무 욕심이죠, 힙합음악을 까면서 말이죠.

  • 4 5.6 13:24

    근데 사람 기분 나쁘게 해도 꿋꿋하게 자기 말 하는게 힙합 아닌가요?

  • 모르겟수다글쓴이
    5.6 13:25
    @정체불명

    꿋꿋하게 자기 말 하는게 힙합 - PH-1이 바로 직전에 했습니다만...

    이 맥락에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누가 봐도 "그냥 누가 뭐라하든 반격 안하는게 힙합이니까 가만히 처맞고있어 ㅋㅋ" 라는 말로밖에는 들리지 않습니다

  • 5.6 13:48
    @모르겟수다

    저는 그런식으로 얘기한건 아니고 사람 나쁘게 만드는 맨스티어도 힙합일수 있다는 애기를 한겁니다

  • 5.6 13:28

    채널 가보면 힙합만 그런건 아니고,

    패션 우울증, 엠생, 공시 장수생 다 소재로 써먹는데

    힙합이 타이밍 좋게 걸려서 롱런하는 듯.

    그냥 반응 좋고, 조회수가 나오니께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4.05.21) & 이용규칙17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4.05.21
[공지] 웹사이트 변경사항 안내 (24.03.18)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24.03.18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일반 손심바는 데일리로 까도 된다고 생각함13 title: The Weeknd (After Hours)가스절도범 16시간 전
화제의 글 일반 언에듀식 기믹은 수명을 다했다19 근본주의자 9시간 전
화제의 글 음악 데일리 감상자와 기글스에 대하여7 title: WLRDPRWeGangGang 2024.05.27
266266 음악 그냥 지금을 좀 즐겨라 친구들.12 title: Frank Ocean (2024)맙쉿 2024.05.06
266265 일반 맨스티어 존나 싫다고 했지만 오늘 맞디스곡은 호감임2 근본주의자 2024.05.06
266264 일반 블랙넛은 앨범 안낼거면 디스곡이라도 하나 풀어라1 title: Madvillainy호잇 2024.05.06
266263 일반 결국 털렸네 ㅋㅋㅋ3 title: Ken Carsonokasian_chrt 2024.05.06
266262 음악 국힙 완패.7 김밥천국띵 2024.05.06
266261 일반 늘 국힙은 안 죽었다면서 빈지노 이센스 언급하는데3 title: Kanye West (Donda)Jannny 2024.05.06
266260 음악 국힙 팬들이 화난 이유를 정확히 알고싶음 토론 환영27 jjxhdhhhd 2024.05.06
266259 음악 PH-1 최근 행보가 마음에 드네요4 *!@# 2024.05.06
266258 일반 ph-1 나무위키 새로운 별명..4 title: ASTROWORLDㅇㅇ2 2024.05.06
266257 일반 영상으로 조리돌림 안 하고 당당하게 맞디스곡 낸 거 만으로도4 title: A$AP Rocky (TESTING)Snorlax 2024.05.06
266256 음악 뷰너 개바를 수 있는 단 하나의 희망3 jjxhdhhhd 2024.05.06
266255 일반 지금 막귀 거리는것도 존나 자승자박임11 title: A$AP Rocky (2)powl 2024.05.06
266254 일반 개그맨이 디스곡 올렸다고8 준치 2024.05.06
266253 일반 진짜 '래퍼' : 허구언날 인스타로 쳐 싸우고 스닉디스함2 title: A$AP Rocky (2)powl 2024.05.06
음악 유머인데~ 라는 언어조차 되지 못하는 억지 들고오는 사람들은72 모르겟수다 2024.05.06
266251 일반 힙찔이로서 그래도 이번 행보는 호감인데2 title: Heartbreak모여봐요몽환의숲 2024.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