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일반

대마가 합법화되어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

title: 오왼 오바도즈명반추천좀요2020.08.15 01:39조회 수 1090댓글 26

대마떡밥이 많이 나와서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대마합법화의 필요성이 뭐가 있나요?

신고
댓글 26
  • title: 왕쿠우쿠우Best베스트
    3 8.15 02:06

    애초에 사람들이 각각의 사항에 대해서 자신이 가져야 하는 자유인가를 굳이 깊게 생각하지는 않으니까요

     

    하지만 개개인의 자유는 대다수의 사람이 생각하던 그렇지 않던 국가에서 먼저 보장해줘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대마초 합법화가 자유의 침해라고 보는 사람이 소수에 불과하지만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목소리를 낼수록 그 문제를 생각해보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 당연하잖아요?

     

    또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대마초 합법화가 되어야 한다. 이를 보장하지 않는 것은 자기결정권 침해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늘어날 거고요

     

    그렇다면 개인의 자유를 침해받는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상당히 늘어난 이후 우왕좌왕하며 법제화하는 것보다는 지금부터 그에 대한 토론을 거치며 법 조항을 세부적으로 정하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싶네요

  • 8.15 01:47

    개인의 자유 보장?

    법이 선악을 가르는 것도 아니고 우리 개개인을 위해서 제정되어진 것인데

    타인에게 정도 이상의 해를 가하지 않는 이상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함 대마도 그 중 한 부류고

  • 8.15 01:57
    @쿠우쿠우

    근데 대마초를 현재 접할일이 없는 이상 대마초를 못펴서 개인자유가 침해받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 않을까요??

  • 3 8.15 02:06
    @명반추천좀요

    애초에 사람들이 각각의 사항에 대해서 자신이 가져야 하는 자유인가를 굳이 깊게 생각하지는 않으니까요

     

    하지만 개개인의 자유는 대다수의 사람이 생각하던 그렇지 않던 국가에서 먼저 보장해줘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대마초 합법화가 자유의 침해라고 보는 사람이 소수에 불과하지만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목소리를 낼수록 그 문제를 생각해보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 당연하잖아요?

     

    또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대마초 합법화가 되어야 한다. 이를 보장하지 않는 것은 자기결정권 침해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늘어날 거고요

     

    그렇다면 개인의 자유를 침해받는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상당히 늘어난 이후 우왕좌왕하며 법제화하는 것보다는 지금부터 그에 대한 토론을 거치며 법 조항을 세부적으로 정하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싶네요

  • 8.15 02:09
    @쿠우쿠우

    이렇게 읽고나니까 또 다른 관점이 충분히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1 8.15 02:11
    @쿠우쿠우

    개인적으로 대마초 합법화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의료용으로 써야된다니 하는 주장보다는 이런 의견이 훨씬 잘 와닿는것 같아요

  • 8.15 02:15
    @명반추천좀요

    오옹 뿌듯

  • 8.15 01:47

    돼야 하는 이유보다는 불법이 아니어도 되는 이유를 많이 들어본거 같아요

  • 8.15 01:55
    @매드해터

    저도 합법화를 막상 해야되는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의료용이면 의료 목적으로만 사용하면 되는거고

  • 2 8.15 02:09

    다른 이유는 모르겠고 주관적으로 절대 반대에요

    담배도 금지했으면 하는 입장이라 그냥 싫네요ㅋㅋ

  • 8.15 02:11
    @왕의존재

    대마초를 합법화할거면 담배를 금지했으면..

  • 8.15 02:12
    @명반추천좀요

    그냥 둘다 못하면 좋겠어요

  • 8.15 02:15
    @왕의존재

    개인적으로 둘다 안되면 그게 제일 좋은 그림이겠다만..ㅜ 현실적으로 많이 힘들죠..

  • 8.15 08:42
    @왕의존재

    담배로 걷는 세금이 상상 이상이랍니다..ㅋㅋ

  • 8.15 09:13
    @다댕

    담배회사 힘이 엄청세다던데 ㄹㅇ 대마초도 양지로 올라오면 세금은 꽤 걷힐듯

  • 1 8.15 03:54

    디톡스 앨범은 샀지만 대마초는 굳이 ㅋㅋ 필요가 있나싶기도함 의료용은 들여와도 좋긴할텐데 기호품으로는 ...굳이?

     

  • 8.15 12:13
    @리아두파

    의료용 진통제 용도로도 훨씬 좋은 제품들이 있는데 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8.15 08:20

    애초에 대마는 예로부터 한국에서도 뻔히 잘 재배하던 건데, 박정희 정권 들어서면서 불법으로 바뀐 것으로 압니다. 그때 불법이던 게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거고요.

    몇십 년 전에 생긴 법으로 왈가왈부 하기 보단 우리 다 같이 대마초를 더 제대로 알고 2020년에 걸맞게 새로이 다시금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m.khan.co.kr/view.html?art_id=201706112112005

  • 8.15 12:17
    @태풍

    보내주신 기사 잘 읽었습니다

  • 8.15 12:17
    @태풍

    최근들어 생겼다는건 또 새로 알게된 정보네요

  • 1 8.15 09:40

    대마로 예술을 폭발시킨 사람들은 기껏해야 열손가락 안에 듭니다. 겉멋부리기 좋아하고 허세넘치는, 외적인 가오와 관습에 집중하는 집단주의적인 한국의 양아치들과 일반인들어게 미칠 영향을 생각해보면 좋지않네요. 막 그러한 일탈행위가 멋져보이긴 합니다. 허나 요새 너무 포스트모더니즘이 열풍이고, 고삐없는 자유가 유행인 요즘에는, 일정한 "통제" 가 존재해야지, 시류에 흔들리지 않고 단단하게 틀 속에서 살아갈수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 8.15 12:19
    @야발롬아

    요즘 홍대병도 그렇고 트렌디하게 보이려고 별에별짓을 다 하는데 대마초가 10대20대의 정서에 절대 좋은영향을 미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 8.16 09:45
    @야발롬아

    이게 뭔 ㅋㅋ

  • 8.15 10:19

    의료용 대마의 장점은 가격이 싸고 완화시켜주면서 동시에 쾌락을 얻을수 있고 시중의 약은 간등 장기에 손상이 있지만 적다는 점이 있죠

     

    다만 치료제가 아니고 일시적인 고통을 덜어주는 한계가 있고 시중에 유통되는 약이 치료하는데 적합하고 직접적으로 효과적이고 알약이나 가루약 물약등 복용하기도 편하다는 점이 있어 대마보다 효율적이죠

     

    예를들면 완치가 어려운 편두통에서

    특히 심한 편두통때문에 피우는 사람도 있는데

    편두통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대 주 원인은 혈관이 확장되어서 편두통이 일어나는데 대마는 완화시켜주는 작용이 있지만 편두통약은 직접적으로 혈관확장을 풀어주고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죠 더구나 구토현상 사야이상등등 증세를 완화기키는 효과적인 약들이 있지만 대마는 직접적으로 다이렉트로는 완화시키는점에선 효과적이지 않죠

  • 8.15 11:22
    @onyx

    아무리 대마가 효과를 지니고 있음에도 '효율'은 이미 있는 치료제들이 더 좋군요

     

    대마를 주장하는 입장에선 '의료용'이라는 주장보다는 다른 주장들이 또 있나 궁금해지네요

  • 8.15 15:11

    어디선가 담배가 1급 마약이라고 들었는데 정작 제일 센 마약이 유통 중인 거라고 들은 거 같아요.. 너무 피우는 사람이 많아서 불법으로 못 만든다고...

  • 8.15 21:06

    기호식품의 추가?

댓글 달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일반 [공지] 회원 징계 (2024.04.05) & 이용규칙22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4.04.05
[공지] 웹사이트 변경사항 안내 (24.03.18)3 title: [회원구입불가]HiphopLE 2024.03.18
인디펜던트 뮤지션 프로모션 패키지 5.0 안내 title: [회원구입불가]힙합엘이 2023.01.20
화제의 글 일반 나만 하이브 ㅈㄴ무섭나22 잔디하늘나무동물 2024.04.23
화제의 글 인증/후기 (사진 많음, 장문)살짝 늦은 랩하우스 후기12 mountain3 23시간 전
화제의 글 음악 언젠가부터 저스디스가 랩을 잘한다고 생각이 안 드는 듯35 title: Kanye West (Donda)롤링라우드롤렉스롤스라이스 2024.04.22
145347 일반 수비아이콘이 너무 갖고싶은데 포인트 어떻게 벌어요?5 title: 수비ansangang 2020.08.15
일반 대마가 합법화되어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26 title: 오왼 오바도즈명반추천좀요 2020.08.15
145345 일반 쌈디 다크룸 처음 듣고 있는데14 title: UTOPIA1번공범 2020.08.15
145344 음악 챙스타(Changstarr*) 신곡 '오랑캐' 뮤직비디오 공개1 title: KSG그린그린그림 2020.08.15
145343 음악 메킷레인(MKIT RAIN) 래퍼들은 행복할까? 차트 1위 후 블루의 심리상태는? title: KSG그린그린그림 2020.08.15
145342 일반 힙x) 옳고 그름을 떠나서 담배 싫어하는 거랑 똑같이 대마 싫어하는 사람은 없나요?19 title: Nas (2)LAZENCA 2020.08.15
145341 일반 한국사람 - 아리랑 가사 좋네요7 title: 오왼 오바도즈명반추천좀요 2020.08.15
145340 음악 로꼬 제대 D-284 title: Kanye West (Vultures)Alonso2000 2020.08.15
145339 일반 서출구 정규 감상 title: Madvillainy그라함 2020.08.14
145338 일반 힙x) 요즘은 모든게 행복하네요6 라다 2020.08.14
145337 일반 저는 대마초를 나라에서 합법적으로 관라하는게 좋을거같아요2 title: The Notorious B.I.G.NasEscobar 2020.08.14
145336 음악 수퍼비 정규 1집이 수작이라고 보시나요?19 title: 블루Sigam 2020.08.14
145335 일반 힙x 블랙핑크 지수가 호감인 이유17 title: Daft Punk넌나의비올레타 2020.08.14
145334 일반 대마합법화에 대해서 든생각인데7 title: Eminem (MTBMB)bigL 2020.08.14
145333 리뷰 쿤디판다님 힙합엘이 보신 다고 하셔서 게시물 올려봅니다11 title: MBDTF라이나리아 2020.08.14
145332 일반 근데 궁금한게 코로나 종식 안났는데 쇼미9 해도 됨?21 title: Kanye West (2)칸종웨스트 2020.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