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들 보고 회사에서 시키는 음악만 하는 꼭두각시라는 반응이 많은것 같은데
발라드 가수들도 작사작곡 하는 케이스는 소수고 원래 자기가 하고 싶은 음악은 따로 있는데 (알앤비)
회사에서 시키는 전형적 슬픈 뽕삘발라드st로 하는 케이스가 좀 있다고
듣긴 했네요
발라드 가수들도 작사작곡 하는 케이스는 소수고 원래 자기가 하고 싶은 음악은 따로 있는데 (알앤비)
회사에서 시키는 전형적 슬픈 뽕삘발라드st로 하는 케이스가 좀 있다고
듣긴 했네요
그래도 브라운 아이즈 2집은 명반이라고 생각합니다
<p>특히 가수들 초창기작들에 남이쓴곡이많죠</p>
<p>대표보컬 김나박이만 봐도 초창기히트곡들</p>
<p>뭐 보고싶다 벌써일년 눈의꽃,사랑한후에 잠시만안녕 사랑의시 일본원곡도많고 무튼 그럼</p>
90년대도 기획사가 유명한 작곡가 작사가 데려다 쓰고 하는게 더 좋은거였죠 그래서 김건모 김원준 등 작곡 작사 다 하는 사람들이 돋보였고 작사할줄 알아도 타이틀은 일단 유명작사가 같은게 흔했음
테마 게임
짱가
미안해요
흰 눈이 오면
미련
My Life
이빠진 동그라미
아침 풍경
이별없는 사랑
가지않는 길
레이니 크리스마스
세상 풍경
넌 친구 난 연인
불효
야상곡
겨울이 오면
어떤 기다림
우리 스무살 때
굿바이 예스터데이
세이 굿바이
미스터 플라워
첫사랑
꼭
시대가 지나 힙합도 파이가 커지면 랩만 잘하고 곡은 못쓴다.가사는 못쓴다
하는 말이 사라질지도요. 자본력으로 커버할 수 있으니.
옛날 힙합 파이가 적을 땐 작곡도 본인이 하는 경우 많았죠. 이제 작곡 같은 경우 어느 정도? 확실히 독립이 됬으니 작사도 되었으면싶네요
물론 가수가 작사하지않으면 양질의 곡이 안나올 수도있지만
작곡 작사가들이 노래 안하냐는 말과 같은거 아닌가요
꼭 올인원 플레이어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가 단순히 노래만 잘 한다면 어떤 곡이 어울리는지 정해주는 프로듀서가 필요한거죠
그러니까 작곡작사가가 있는게 아닐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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